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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위례과천선의 복정 루프 구간 세가지 실현 방법을 배선도와 함께 설명한 것
한우진 추천 2 조회 2,192 21.04.29 22:58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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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1.04.30 00:01

    첫댓글 BC값 확보 문제로 인해 현실적으로 6호선과 같은 단선형으로 건설이 될 가능성이 크겠군요.
    3번과 같은 구성방식으로 처음 알았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 21.04.30 09:45

    굳이 왜 루프를 만들려는지... 위례과천선은 양재에서 헌릉로 따라 내곡-세곡-자곡 거쳐서 수서에서 끝내고, 위례쪽은 위례삼동선을 수서까지 연장하면 될 것 같은데 말이에요.

  • 21.04.30 13:47

    루프방식으로 할경우 차량자체를 앞부분에만 운전실 놓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 21.05.04 14:49

    어차피 정부청사에서 다시 전후가 바뀌는데 운전실은 양쪽에 다 있을수밖에 없습니다.

  • 2번의 경우에는 승차역 위치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겠습니다만
    루프 크기가 작으면 양쪽 열차중 먼저 오는것을 승차시 루프외 구간으로 향할때 시격이 그대로 유지되는 효과도 있을듯 합니다.

  • 21.05.08 20:55

    인동선과 위과선, 그리고 위삼선을 직결을 고려하고 있다면 루프형식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21.05.12 14:34

    애초에 위례과천선 자체가 경제성이 바닥이라고 봅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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