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리넷을 했던 경험으로 비교적 쉽게 알토 섹소폰을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마우스 피스는 악기점을 하는 후배가 초보가 쓰기에는 문제 없다고 건내준 마우스 피스를 쓰고 있는데, 요즘 연주하다 보면 세게 불어도 바람이 마우스피스에 막혀 시원하게 소리가 안나는 느낌이 듭니다. 소리도 조금 답답한 소리가 나는것 같구요.
아는 지인분이 SELMER S-80 를 추천해 주는데요. AMAZON에 보니 이 마우스 피스도 초보자들에게 좋다는 리뷰가 있네요.
제가 생각 하기에는 저는 중급자 정도가 될것 같은데요. 고수님들이 추천해 주시는 중급자용 마우스 피스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너무 클라식한 사운드 보다 jazzy 한 사운드를 낼수 있는 마우스 피스를 추천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S-80 으로 좀 오프닝이 넓은 것, 즉 F, G 라면 충분히 재즈 연주가 가능할 듯 합니다.
다양한 마우스 피스가 있으므로, 많은 피스를 고루 사용하면서 본인이 선택을 해야 겠지만요.
남들이 좋다고 하지만 내게는 안 맞을 수가 있거든요.
저는 셀마 마우스피스가 영원한 스탠다드 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레슨 샘이 권해준 S90-180 을 사용합니다. 클래식한 소리를 좋아해서요.
베클님.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색소폰 동호회나 카페, 블로그에 가면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마우스 피스에 별로 큰 관심을 안두어서 사실 잘 모릅니다. ㅎㅎ
전에 셀마 S80 E, F 를 사용해봤고요. 셀마 올드 모델인 숏생크도 사용해봤는데,
지금은 S90-180 으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다 팔았습니다. ㅎㅎ
색소폰은 클라리넷에 비해서 연주자의 성향이 음악에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적당한 피스를 가지고 재즈식으로 연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