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 48회)가 서울·경기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주말 항공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주말 항공캠프는 조종자·관제사·정비사 등 항공 분야의 유망 직종을 고루 체험해보는 진학·진로 탐색 캠프다.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열리는 기숙형 캠프를 토요일 하루에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캠프는 조종사·관제사·정비사의 세 가지 직업에 대한 이론수업 및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캠프 참가자들은 △비행시뮬레이터 실습으로 조종사가 되는 데 필요한 비행의 원리와 계기비행, 이착륙 등 조종법을 배우고 △모의항공교통관제 실습을 통해 항공기 이착륙 등 항공교통관제사의 업무를 이해하며 △항공정비 실습으로 항공기의 구조와 부품에 대한 지식을 얻게 된다.
여기에 중등부 과정에는 한국항공대 재학생들의 항공분야 학과 소개가, 고등부 과정에는 한국항공대 입학관리팀의 입학설명회가 각각 추가된다. 이 시간에는 항공분야의 학과별 진로에 대해 알아보고 입시준비에 대한 노하우도 얻을 수 있다.
캠프 참가신청은 한국항공대 홈페리지를 통해 고등부 과정은 4월 20일(목) 오후 6시부터, 중등부 과정은 4월 21일(금) 오후 6시부터 각각 선착순 진행된다. 두 과정 모두 참가 모집 인원 90명이며 참가비는 9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