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보호선수명단을 짜기 전에 고려한 것은, "현재 SK의 가려운 구석은 어디인가?" 이것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한화라는 팀의 전력의 약화를 위해, X먹어라 식으로, 유망주위주로 빼갈수도 있겠지만, SK의 현상황이 당장 FA선수가 벌써 3명이 계약에 불발됐고,군입선수들도 꽤 있기때문에, 자기발에 불똥을 끄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하리라 여기며, 위와같은 고려를 주로하였습니다.
투수 김해님,문동환,송창식,윤규진,윤근영 최영필,양 훈 ,안영명,조성민(9인)
내야수 김태균,이범호(2인)
외야수 조원우,고동진,김수연,김인철(4인)
포수 신경현,심광호,이도형(3인)
짜긴 짰는데 뭔가 허접하네요. 빼내갈 선수도 많이 보이구요. 어쨋든 결론은, 제가 SK프런트라면, 한화의 "외야자원을 빼내가겠습니다." 철저하게 한화가 머리싸움에서 이기며, 외야를 보호한다면, 투수유망주쪽으로 손을 돌리겠지만.. 허허 그럴리는 없겠죠.
제 생각에는 조성민은 넣고...정민철은...빼고...ㅡㅡ; 정민철선수의 오래된 팬이지만...냉정하게 판단하면... sk에서 안데려갈 것 같네요... 민철형님 죄송합니다... 형님의 부활을 너무나도 소망합니다. 글쓰면서도....ㅠㅠ; 죄송한 마음을 금할길이 없네요. 하나더....sk에서 선발요원이 필요한 것 같지도 않습니다.
첫댓글 투수에는 조성민빼고 권준헌 넣는게.... 정민철빼고 최진행을....
최진행선수 한화의 거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조성민은 넣고...정민철은...빼고...ㅡㅡ; 정민철선수의 오래된 팬이지만...냉정하게 판단하면... sk에서 안데려갈 것 같네요... 민철형님 죄송합니다... 형님의 부활을 너무나도 소망합니다. 글쓰면서도....ㅠㅠ; 죄송한 마음을 금할길이 없네요. 하나더....sk에서 선발요원이 필요한 것 같지도 않습니다.
투수쪽에서는 차명주,정병희,정종민,신주영선수 정도.. 타선쪽에서는 전현태,백승룡,백재호,최진행,신종길,김인철 선수정도가 보이네여..
권준헌선수를 데려가기에는 부담이 클듯.. 전 최진행선수는 꼭 넣었으면 하는데 정민철선수를 제외하고서라도;
제발 임수민 데려가주세요
최진행선수는 곧 입대해서 보호선수에서 빼도 된다고 하네요 SK입장에선 전현태,백승룡같은 내야유망주나 심광호,박노민같이 백업으로 쓸 포수를 원할거 같습니다
마자여 어짜피 투수는 안데려가요^^백승용이 가장 유망한데 우리가 백승용을 깜짝 보호선수에 넣어버리면 어케나올려나요
이대수가 백승룡보다 못한게 없는데 SK가 데려갈리 없죠.
조성민 선수 빼고 신주영 선수가 들어갈거 같습니다. 신주영 선수가 빠질 가능성은 별로 없을것 같네요...외야수에서도 김인철 선수는 제외될듯 하구요. 권준헌 선수는 부상과 나이 때문에 명단에서 제외되도 안데려 갈겁니다..
위에 강선생님 말처럼 전현태, 박노민 같은 선수를 노리겠죠...
포수가 입맛에 맛을듯.....박경완 말고눈 좀 그러니....
웬지 걍 맘이 아프네요.. 누구보내고.. 누구 아끼고.. 전 시즌때 부진해서 막 미워했던 선수들도 지금은 막 보구싶고 다 이쁜 우리 선수들인데.. 보낼려니까 왜케 하나같이 다 아깝고.. 아쉽고.. ㅜㅜ
박노민 or 백승룡 이 될듯 하네요...
보통상황이라면, 저도 김수연이나,김인철 둘중한명은 뺏겠지만, 위에서도 말했지만, SK란 팀의 실정상, 외야자원을 노릴가망성이 높다고생각했기떄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유격주자원에서는 SK가 신인과 같은 자원충원에서 유격수자원을 많이 뽑았고 대비를 했다고 봤기때문에
다시 말하지만 박노민은 보호해야합니다...포수나 외야 쪽으로 유도하는 것이 현명할것 같네요...신주영선수를 제외시켜도 사이드스로우가 많은 sk에서 지명하지 않을것같으니 제외해도 될것 같구요...왠지 sk에서 미쳐가지고 민철형님을 지명할수도 있다는 생각이...ㅡㅡ.
유격수부분 즉시전력감이 아닌이상, 빼내가지 않을가망성이 높다고 봤습니다. 포수자원부분에서는, 박노민만한 포수는 개인적으로, SK에도 많다고 생각했고, 신주영은 한화라는 팀에서는 희귀종이지만, 잠수함이 득실거리는 SK특성을 고려했습니다. 최진행과 문용민선수는 상무입대를 고려하고있다고 하고..
근데 웬지, 최일언코치님이 SK에 적을 옴긴이상, 투수자원에서 뺴갈거 같다는..ㅡ.ㅡ;; 두렵습네다.
근데요....돈을 줘버리는 것은 어떨지....어차피 줄돈에서....2억정도 더주면 되는데...^^; 제가 잘못알고 있나요?
돈이냐 돈+선수냐 선택은 SK에서 합니다
아.......그렇군요....ㅋㅋ 감사합니다....ㅎㅎ sk야~~ 돈으로 가져가라~~~ ^^;
정민철을 너무 무시하시는데..롯데 정수근 보상선수로 누가 선택됐나요? 문동환입니다. 롯데생각은 누가 문동환을 데려가? 하고 생각했었지요? 지금 문동환 한화에이스로 우뚝서있있습니다. ... 음..
동감입니다.
제가 알기론 문동환은 좀 볶잡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한화에 내줄때 보호선수에는 문동환이 포함되어있었지만, 안심하고 있던 두산에는 제외했었는데, 한화와 두산의 모종의 협약이 있었던 것이었죠.
문동환은 보상선수당시 만31살의 선수였고, 정민철선수는 만33살의 선수이고, 한화맨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다는것. 앤드 최일언코치님이 정민철선수의 상태를 잘 알고 있다는 조건도 있겠죠.
신인투수님, 부천 독수리님, 박노민은 포수입니다... ㅡㅡ;
마지막, 그의 고액 연봉도 걸림돌이 될수 있겠죠. 절대 정민철선수를 무시하는거 아닙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민철형님의 빠돌이기에..
박노민같은 투수라고 써놨네요..;; 수정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