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는 사람에게 생각과 감정 영향을 주는 것이 노래이다.
1세기 때 2.000년 전 부터 한글이 없어도 입으로 말은 했었다. 그 시대 농경사회에서 풍년을 기리며 굿하고 노래하고 춤추고 잔치를 했다.
그 후 판소리.극가.잡가.민요.가곡 가사.시조. 창가 장구치고 장단에 맞추어 말로하는 (아니리) 사람 입으로 구전되어 왔으나 일부 정확한 연도가 없는 것은 한국에 크고작은 전쟁이 많아서 나는 추측한다.
조 정희 어릴 때 선배님들 따라서 박수치고 춤추고 놀았는데 완도 소안에서 삼다이" 라 했으며 조정희는 그렇게 베웠다.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초상집에서도 장구치고 북치고 노래를 부르고 했다. 음악.노래.가요가 무엇인가?
그 옛시대에 청나라 명나라에서 조선에 온 손님을 맞이하는 가무 춤과 노래가 있었다.
1380년 정몽주 단심가 하여가 1445년 세종27년 용비어천가
옛 부터 가사에 곡조를 붙여 사람 입으로부르는 것이 노래이다. 창.속요.악가가곡.민요.춘향가 심청전. 판소리.시조.국악.아악.당악 속악.향악 해동가요 등 한국대표 음악이다. 그렇게 1880년 조선에 외국에서 축음기가 왔으며 1895년 애국가는 완성했으나 일제가 가사를 바꾸고 고치고 했으나 한국은 송나라에서 아악을 받았으며 향악.당악. 제례악.궁중영례악 정악을 통틀어 주나라 음악이라 했다.
1910년 후 일본노래 엔카가 왔으며 1923년 미국 폭스트롯과 희망곡 찬송가 이다.
한국 노래는 떠는 것 아리랑.진도아리랑 등 1924 동요.반달.고드름 까치까치 설날은 우리 음력설 날 부르던 일본에 반항하는 노래이다.
결국 1936년 안익태 선생이 작곡한 애국가는 대한민국 대표 노래이다.
1933년 눈물젖은 두만강 1935년 목포의 눈물은 일본경찰을 속이는 가사 내용이다. 황성옛터 등 1950년부터 많은 가수가 등장한다.
1960년 흑백TV 가 나오면서 그 시대 일부 가수는 누구 누구와 관련되어 즉 빽으로 인맥으로 가수가 되는 시대이다.
1980년 때 칼라TV에 여러가수들이 나오면서 흥행하고 특히 조용필 가수는 대한민국 위상 올린 대단한 최고 가수이다.
노래.가요. 음악이란. 기본이 음정.박자.가사.리듬 멜로디 바이브레이션 등 가사를 안보고 한 무대에서 많은 노래를 부르면 대단한 가수이다.
예를들어 ] 조용필가수나 이미자가수가 미스. 미스터 트롯 오디션에 나온다면 격이 맞지 않다.
한국에는 오디션 대회가 많이 있다.
무명 가수가 출세하는 등용문 이다. 가수는 분명 노래만 잘한 게 아니다. 모든 재능 악기도 다룰 줄 알아야 하며 트롯이란 목떨림 바이브레이션은 기본이다. 우리의 노래는 분명 국악.민요에서 나온 것이다. 나훈아.남진.주현미.현철.김용림 설운도 김수희 등 가수를 보면 분명 목을 떠는 것이다.
하여 오디션에 나오는 가수는 능수능란하게 완벽 월등해야 한다. 그래서 나이 드신분들이 송가인을 좋아 한다.
다음] 나는 오디션 심사하는 마스터들 일부 함량미달이라고 생각 한다.
왜? 잘못된 공정성 논란에도 미스트롯1 미스터트롯1 에서 송가인 가수도 탈락시켰다. 그러나 송가인 가수에게 많은 관객이 박수치고 온라인에서 많은 표를 얻고 관객점수에서 결국 우승 했다.
마스터 노래 심사를 하는 사람들은 본인들과 특정 인물이 나오면 춤추고 떠들고 본인들과 관계가 없는 가수가 나오면 옆을 보면서 소근거리고 심사 심판이란. 처음과 끝이 변하면 안된다.
하여 심사위원 마스터가 개판친 그 피해자는 김호중.박서진.전유진 등 즉 노래 잘하는 여러 가수들 탈락시킨 것은 심사에 자질이 부족하다.
결국 옛날이나 현재나 개선되지 않고 있다. 일부 모르는 시청자를 속이는 것이다.
앞으로 노래 오디션 심사는 작사.작곡자 또는 음악평론가들이 심사 마스터를 해야 맞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