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없이 즐기는 가을 단풍 여행
접근성 좋고 구경하기 좋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가을 단풍 여행)
가을여행의 최고의 매력은 바로 단풍놀이라고 할 수 있다. 10월 말부터 11월 초에 걸쳐 우리나라의 여러 명소에서는 화려한 단풍이 절정을 이른다.
그런데 유명한 단풍 명소는 대부분 산 지역에 위치해 있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등산을 해야 한다.
그렇다면 등산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어느 곳을 방문해야 할까? 그래서 오늘은 등산 없이도 편안하게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명소를 알아보자.
경복궁
조선 시대의 주요 궁전이자 많은 학생들의 견학 장소로 알려진 경복궁은 알고보면 단풍의 명소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가을 단풍 여행)
이곳에서는 화려한 단풍과 궁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이 노랗게 물든 단풍 아래 위치한 국보 제224호인 경회루다.
경회루의 가을 풍경을 직접 보면, 조선의 왕들이 여기서 연회를 개최한 이유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4년 동안의 복원을 거쳐 지난 2021년 다시 공개된 향원정은 단풍 나무들과 주변 경치가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가을 단풍 여행)
가장 큰 장점은 경복궁이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방문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만, 방문 계획을 세우실 때는 휴궁일을 잘 확인하고 계절에 따른 입장 시간을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다.
석촌호수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가을 단풍 여행)
잠실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인 석촌호수는 도심에서도 휴식을 찾을 수 있는 장소다.
벚꽃의 계절에는 꽃놀이의 명소로 유명하지만, 가을이면 석촌호수 주변의 둘레길은 ‘가을 단풍길’이라는 애칭으로 불릴 만큼 아름다운 단풍의 터널을 만들어낸다.
2.5km의 호수를 따라 펼쳐진 다채로운 단풍은 그저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가을 단풍 여행)
더욱 특별한 경치를 원하신다면 롯데월드타워의 전망대에서 석촌호수의 단풍을 바라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인천대공원
인천대공원은 남동구 장수동에 위치하며, 봄에는 화려한 벚꽃으로,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으로 유명한 곳이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가을 단풍 여행)
이 곳의 산책로는 단풍의 터널을 연상케 하는 벚나무와 느티나무길로 구분되어 있어, 계절의 변화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공원 전체가 황금빛으로 물든 메타세콰이어와 느티나무, 그리고 붉은색의 단풍나무와 은빛 억새가 함께 어우러져 독특하고 화려한 풍경을 선사한다.
여기서는 단순히 산책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공원 내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서 혼자나 가족, 친구와 함께 자전거를 타며 공원의 아름다움을 여유롭게 누릴 수 있습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가을 단풍 여행)
또한 식물원, 동물원, 조각 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주말마다 가족들이 단풍 나들이를 즐기기 위해 찾아온다.
아산 은행나무길
충청남도 아산의 명소 중 하나인 은행나무길은 전국 10대 가로수길에 이름을 올리기도 한 장소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가을 단풍 여행)
50년이 넘는 오래된 은행나무 365본이 연속으로 자리해, 가을이면 길 전체가 황금빛으로 물들어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특히, 이곳의 가을은 일반적인 단풍길과는 다르게, 피어오르는 코스모스와 함께 노란 은행나무의 단풍이 어우러져 보는 이를 감탄하게 만든다.
이 아름다운 길은 충무교 입구의 송곡사거리에서 시작되어 백암배수장까지 이어지며, 총 길이는 약 2.1km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가을 단풍 여행)
가을의 시원한 바람과 함께 이 길을 걸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것은 분명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팔공산 케이블카
해발 1124m의 팔공산은 대구를 대표하는 명산이자 높고 큰 산이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가을 단풍 여행)
그러나 등산을 하지 않더라도 이곳의 케이블카를 활용하면 가을의 화려한 단풍을 쉽게 감상할 수 있다.
케이블 카를 타면 금세 눈 앞에는 주황과 빨간색의 화려한 단풍이 펼쳐져, 마치 그림이나 사진 속의 풍경을 현실에서 보는 듯한 느낌을 받게된다.
산을 올라갈수록 더욱 다채롭고 아름다운 단풍이 펼쳐지며, 팔공산의 케이블카는 단풍 나무들 위를 지나가기도 하고, 때로는 나무들 사이로 진입하면서 단풍을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가을 단풍 여행)
이어 팔공산 정상에 도착하면 단풍 풍경을 바라보며 해물파전, 도토리묵, 두부와 같은 안주와 함께 시원한 막걸리를 즐기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호수 속 비친 단풍이 아름다운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