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수원시 주민자치협의회와 우호 교류 협약
주민자치회 운영현황과 우수사례 공유… 행궁동 현장 답사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회장 강철호)는 4월 28일 수원시 주민자치협의회를 방문해 행궁동 한옥기술전시관에서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강철호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장을 포함한 15명이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수원시 박란자 시민협력국장과 주민자치협의회 김범식 회장을 비롯한 4개구 회장과 임원들이 참석했다.
수원시 주민자치 공순정 팀장과 주민자치협의회 행궁동 한창석 회장은 ▲송죽동 주민행복 쉼터 카페 ▲행궁동 시민자전거 대여소 위탁 운영 ▲주민쉼터 조성 ▲손바닥정원 조성 ▲마을미디어 운영 ▲마을신문 발간 ▲플리마켓 운영 등 주민자치 운영현황과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김범식 수원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수원시 벤치마킹이 제주시 주민자치회 출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꾸준한 교류로 수원시·제주시 협의회가 상호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철호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장은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수원시 주민자치협의회를 방문해 주민자치회로 전환되는 과정과 운영현황 및 우수사례 등 다양한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일시적인 교류에서 머무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교류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협약식 후 제주시 주민자치협의회 회원들은 수원시 주민자치협의회와 함께 장안문과 행궁동 공유화단, 서북공심돈, 생태교통마을, 커피컵 분리수거함, 행복마을 관리소, 자전거 대여소 등을 둘러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