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년동안 4만키로 넘게 탓습니다
좀 많이 뛰었죠
우선 단점
1, 겨울철 나쁜전비 입니다
윗 사진은 오늘 오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그러니까 전비가7이면 완충하면 64Kw니까 약440Km간다는 의미죠
그런데 겨울철 히터 사용시 확실히 떨어집니다
20-30%의 손실이 발생합니다
여름철 에어컨은 약10%정도
2. 디자인
아직 전기차 전용이 없고 값싸게 그냥적당한 디자인과 공유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이게 싫으면 테슬러로 가면 되는데 테슬러는....
그래도 생산단가가 전기차가 월등히 비싼걸 위안 삼습니다
장점
1. 많은사람들이 조용함을 장점으로 알고 있지만 이건 좀 아닙니다
우리가24인치 티비보다 39인치 티비보면 엄청 커보이지만 금방 익숙해지죠 소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별 감흥 없습니다
그대신 저는 스포츠한 드라이빙느낌을 꼽습니다
204마력이. 악셀을 밟는순간 나오니 그느낌은...
운전의 재미 fun car 라는 개념을 알게 해줍니다
물론 아직 고속에서의 전기 운영의 어려움 땜에 최고180Km로 속도가 제한되어 있어 트랙은 힘들지만. 도심에서 재미를 느끼기엔 부족함이 없습니다
겁장이 멀더는 힝상 에코모드로 다닙니다 (에코모드에서도 조금만 과하게 밟으면 휠스핀이 발생합니다)
2. 저렴한 운영유지비 입니다
저는지금비싼 공용급속 충전기를 이용합니다
그래도1Kw에 180원 정도. 그러면 7키로달리는데 180 원 저렴 하죠
그런데 이건 비싼요금입니다
자가충전기 보조금받아 설치하고 심야전기이용 하면 1키로와트에80원 정도합니다
거기에 엔진이 없으니 엔진오일 미션오일도 교환할 필요 없고요 회생제동(정지하거나 감속을 할때 에너지를 회수함)장치가 있어 브레이크라이닝도 거의 새것. 입니다
전 충전비 이외에 워셔액 비용만 지불했습니다
거기에 톨비50%할인, 공영주차2시간 무료 나머지50%할인 환경부담금없고 자동차세 저렴등등 각종혜택
3, (이건 격어보지 못했지만) 적은 고장율 입니다
부품수가 워낙 적으니...
4. 스머프색 번호판
예전 산타페 몰때 정말 세상에 미안했습니다
친환경차에. 주는 스머프색 번호판의 저의 자랑입니다
전기차사면 않되는 이유
1, 이건 가장큰 문젠데
아마 자동차 생태계가 엄청난 변화가 올것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안산도 그렇지만. 수많은 하청에 재하청사들이 현기에 납품하며 살아가든데....
걱정입니다
차에 부품이 거의 없어요
그러니 본네트안쪽에 수납가방등을 설치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2. (특히 테슬러) 자본집중의 심화
테슬러가 모델3를 발표하면서 무인생산 하겠다 하였습니다.
근데 그게 잘안되서 약간의 직원을 고용했는데 그마저도 조망간 해고할거라 하네요
그럼자동차 공장에서 일하던 수 많은 노동자는 어디로 가야하죠...
3. 만수르아저씨가 가난해져요^^
전기자동차 언제구입해야하나?
저는 많은혜택이 있는 빠른 시간내 라고 말합니다
작년에비해 국가보조금도 백만원 줄었어요
조금더 기다리면 더 많은 자율주행능력과 전기차전용 프랫폼의등장으로 더 좋은 전기차가 나오겠지만 지금 유류자동차를 구입한다는건 좀....
많은분들이 충전 인프라를 물어보시는데
충분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도심에선 항상1Km이내에4-5곳 정도의 급속충전소가 있고 되도록 자가충전을 이용한다면 정말편하죠
전기차동호회에가면 시기상조회가 있습니다
충전하는사람 많아지게 싫다고 시기상조회활동. 했다는 글이 많아요^^
그리고 우리들은 알게 모르게 자동차사와 정유사에 세뇌교육에 아무리 말해도 잘 이해못하는 분들이 많으니
요즘 조금큰 자동차 유투버들은 테슬러 사이버트럭 예약했다는 글이 많습니다.
결국 그들도 아는거죠...
전기차에대한 질문 있으시면 올려주세요 아는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첫댓글 전기차에 무시동 히터 다는 사람이 많다는 데 겨울 오기 전에 시도해 보세요.
저도 처음엔 히터사용을꺼리면서 엉따등을 이용했는데요
뭐 제가 아무리 틀어봤자 충전비 싼데....
하고생각하자 그냥 빵빵하게 틀고 다녔습니다
전기차 동호회에도 무시동히터 달고 다니시던 분들이계신데. 그분들 말씀도 꼭 달아야할 필요 없다입니다
앞으로 2-3년 지나면 내연기관차는 사면 안되죠. 요즘 내연기관 신차 많이 나오지만 저는 절대 끌리지 않습니다. 답은 전기차이니까요. 내연기관 자동차회사가 전기차를 바로 못가는 이유가 멀더가 말한 생태계의 급격한 파괴를 좀 늦추고자 하는 것 같고 결국 모든 업체가 전기차 생태계로 들어가겠죠. 페라리 람보르기니도 전기차로 갈겁니다.
내년부터 현기에서 포르쉐와 같은 파워트레인을 가진 차가출시 됩니다
파워트레인의 기술은 리막이라는 회사의 것으로 포르쉐는 자체계발한 파워트레인을 포기하고 이회사의 것을 쓴다고 하더군요 이회사의 투자를한 현기도...
좀더 스포츠한 느낌의 차가 나오지 않나 하는 기대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