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에 앞서, 우선 제 의견이 CU 편의점 테라스 관련하여 진흥아파트 입주민들을 대표하는 것이 아님을 말씀드리며, 진흥아파트에 거주하는 한사람으로서 CU 편의점을 운영하는 점장님에게 의견을 전하였고, 그 의견에 대한 답변을 기다리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의견으로 인해 CU 편의점장님의 생각 혹은 행동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지만, 제 의견이 입주자분들 모두의 의견을 대변한 것은 아닙니다. 다른 입주자분들도 CU 편의점 테라스 설치 및 사용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동대표자님, 관리소를 통해 전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저와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들이 계시면 글을 게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2019. 10. 28.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였었고, 오늘(10. 29.) 관리사무소장님 및 동대표님과 통화와 더불어 만나뵙고 이야기했습니다. 입주자로서 143동 앞에 CU 편의점이 설치되는 부분에 143동 입주자 분들의 불편함이 있을 것이라 문제제기를 하였고, 동대표님을 통해 금일 15:00경부터 CU 점장과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우선, CU 점장님은 전체 철거할 의사도 있었으나 편의점 운영 전에 철거하게되면, 비용이 상당히 든다고 합니다.
CU 점장님은 철거의 어려움을 설명하면서 아래와 같은 항목들에 대해 이야기 하였습니다.
- 테라스 내 파라솔 설치 금지
- 테라스 내 음주, 흡연 금지
- 테라스 내 음주, 흡연 안내 표지 부착
- CU 편의점 업무 외 테라스 출입문 부착 등
CU 점장님의 사정은 이해되나 143동 입주하고 있는 사람의 한 사람으로서, 조금 더 생각해보았고,
CU 점장님께 메시지를 통해 우선적으로 전체 철거를 요청하였으나 당장 전체 철거가 되지 않는다면 CU 점장님의 사정을 조금 고려하여 2020년 봄이 오기 전까지는 전체 철거를 요청하였습니다. 또한, 테라스가 운영되는 동안 테라스 내 파라솔 등 앉을 수 있는 의자를 두지 않고, 음주, 흡연 등을 하지 않도록 요청하는 등 테라스에 사람들이 장시간 머무르지 않을 수 있도록 요청하였습니다. 또한, 위 요청사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행정적인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전하였습니다. 제가 보낸 메시지에 대한 답변은 아직 없는 상황입니다.
CU 편의점 테라스로 인해 편의를 보는 분도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143동 입주자 중 한 명인 저는, 다른 편의점 주변 및 편의점 테라스에서 공공연히 볼 수 있는 흡연, 음주한 사람들, 고성방가 등이 우리 가정에 영향을 미칠 수는 없다고 생각되어 이와 같이 입주자로서 한 명으로 CU 점장님에게 제 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143동 앞에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이 다수 계십니다. 편의점이 생긴다면, 더 편히 담배도 살 수 있기에 담배 피우시는 분들이 더 자주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편의점 테라스는 143동 앞의 좁은 공간에 상당히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 또한 143동 입주자들에게는 불편함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오전 게시한 것처럼, 테라스가 설치된 인도가 상가 건물이라고 해도, 인도로 사용되고 있는 용지에 다른 용도로 사용되는 것이니 이또한 개정이 필요한 사안입니다.
아무쪼록, 다른 의견이 있으신 입주자분들께서는 앞서 이야기 드린 것처럼, 동대표님, 관리소를 통해 CU 점장님에게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의견에 대해 CU 점장님으로부터 답변이 오게 되면, 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테라스 보면서 담배피거나 저기서 술을마시는 행위(편의점 테라스에서 술을마시는것 자체가 불법이라고 하더군요) 혹은 늦은 시간 아이들이랑 테라스에서 야식을 먹으며 고성방가가 이뤄질수있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오며가며 보는 편의점 내부가 매우 비좁아보여 필요한 기기류등을 놓기위해 테라스를 설치한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말씀하신데로 2020년 봄까지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것같네요 입주민 분들께서 음주흡연 늦은시간 고성방가와 같은 행위를 안하신다면 나쁘지않다 생각합니다. 제 생각이지만요
CU 점장에게 의견을 제시하였고, CU 점장에게 답변이 왔었는데, 제가 글 게시하는 것이 늦었습니다. CU 점장은 2020년 봄이 오기 전에는 테라스를 전면 철거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철거하기 전, 테라스가 운영되는 기간에도 제가 제시한 의견에 따라 파라솔 설치 등 소란을 야기하는 것을 설치하지 않겠다고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