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공회의소(회장 정하록)는 3월 26일(월) 오후2시 상주상공회의소에서 「상주시취업지원센터」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지역주민의 맞춤형 고용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상주상공회의소 산하 「상주시취업지원센터」는 지역 내 구직자와 사업주를 대상으로 구인·구직 정보를 수집·제공하여 고용안정과 양질의 일자리 발굴 및 제공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구인·구직 상담, 찾아가는 동행면접, 취업박람회, 이동 상담실 운영, 취업교육, 관내 기업체 인력수요 전망 등 지역 내 구직자들이 일자리를 찾기 위한 선택 등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상주상공회의소 정하록 회장은 “ 취업관련정보 정보의 신속한 제공과 맞춤형 취업상담 및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로 구직자들에게는 ‘일자리라는 꿈’과 기업에게는 ‘인력난 해소’라는 희망을 이어주는 최상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구인ㆍ구직 미스매치를 통해서 시 차원에서도 그동안 노력해왔지만 상주시취업지원센터가 설립되면서 올해부터는 전문적으로 좀 더 내실있는 취업상담과 프로그램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대를 한다"고 밝혔다.
※센터위치는 상주시 중앙로 224 상주상공회소(SC제일은행 2층)이며 센터 문의전화는 054-532-6860~1 이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