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중혁 국장님(아산시행정동우회 회장,대전검찰 천안지청 천안아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 부이사장) 께서 부르시는 별빛같은 나의사랑아(임영웅) 감상하세요!
한빛문화예술단
2023년을 맞이하여 "찾아가는 어르신 문화예술공연" 첫번째 공연이 지난, 2023년1월13일(금요일)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세융)에서 가졌습니다.
그동안 시니어의 문화예술은 다른 세대에 비해 적었습니다.
장성하여 곁을 떠난 자녀들, 직장 은퇴 등으로 비로소 나를 되돌아보고 챙길 수 있는 때가 된 신 중년들, 문화예술로 오롯이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갖고 앞으로의 삶을 스스로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신감을 주는 자원봉사를 펼치는 한빛문화예술단은 가요,민요,장구난타,한국무용,색소폰, 하모니카,아코디언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봉사단체입니다.
시니어 세대에게 멀게만 느껴졌던 문화예술 등이 자연스럽고 재미있는 봉사단체로 지난, 2018.10.24.온양온천역광장에서 창단식을 하고 아산시 관내 요양원, 요양병원, 무료급식소 등 소외된 곳의 순회공연으로 어르신들의 정서함양에 힘쓰며 신정호 야외무대, 저잣거리, 은행나무길 공연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지역홍보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희끗희끗 흰 머리카락이 연륜을 말해 주듯이 살아온 세월의 흔적, 삶의 흔적을 간직한 시니어들,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변하는 요즘이지만 시니어들은 한층 더 화려하고 젊어졌습니다.
이제, 시니어를 더 이상 국가가 돌봐야하는 ‘복비’대상으로 국한하지 말고 저 출산 고령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한국사회의 새로운 ‘자산’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 우리가 할 일입니다.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은 매년 80여 개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강생 만족도 조사와 신규 프로그램 수요 반영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에 앞장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