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을 통해 잠시나마 일상에 여유를 느낄 수가 있는데요. 아날로그적 감성을 담아 빈티지한 콘셉트로 연출하여 더욱 편안한 느낌의 '이따로 로스팅 카페'를 소개합니다.
이따로는 커피로스팅 테스터기입니다. 이 카페의 사장님께서 요즘은 전자동으로 편리한 로스팅기가 나오지만, 커피 본연의 향과 맛을 제대로 낼 수 있도록 하기위해 이따로를 고집한다고 하십니다.
또 일어로 이따로(至ろう)는 '도달하자!', '이르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 제대로 된 커피를 만들어 보자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네요!
Project Details
위치 경북 구미시 구평동 1081
분야 인테리어(상업공간)
면적 119㎡(36PY)
인테리어 기간 28일 (2015년 12월 완료)
인테리어 비용 5,000만 원
특징 빈티지 콘셉트의 이따로 커피 로스팅기로 직접 커피 볶는 카페
시공전 모습
▲ 시공전 (Before)
기존에는 식당으로 사용되던 공간이었습니다. 빈티지한 콘셉트의 카페 공간을 연출하기 위해 기존 천장의 철거를 계획했습니다.
floor plan
빈티지한 감성을 그대로 담은 내부공간
내부는 천장을 철거하여 멋스러운 노출 천장으로 연출했고, 거칠고 투박한 인더스트리얼 느낌을 살리고자 벽의 드릴 자국을 그대로 살려서 작업했습니다. 목재, 파벽돌과 노출 마감재로 빈티지한 분위기를 더욱 강조했고, 다양한 테이블과 의자로 꾸며 아늑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입니다.
카운터에는 직접 쓴 메뉴판으로 아날로그 감성을!
붉은 파벽돌로 고풍스러운 이미지가 느껴지는 바 형태의 카운터입니다. 손으로 직접 쓰신 메뉴판으로 아날로그적 감성을 채웠으며, 철재 레일조명으로 은은한 불빛이 스며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선반 스타일링을 활용한 감각적인 공간
이곳은 입구에서 들어오지마자 보이는 셀프바 뒤에 위치한 공간입니다. 선반 위에는 오래된 카세트 테이프, 모토로라 스타텍 휴대폰, 아기자기한 앤티크 소품 등 추억이 깃든 물품을 진열하여 빈티지한 감성을 담아냈습니다. 선반 중앙에 놓인 옛 정취가 느껴지는 장작, 그리고 낮은 탁자와 안락한 의자는 더욱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파티션으로 구분한 공간
선반 옆쪽에는 불투명한 유리의 파티션을 세워 또 하나의 아늑한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사방이 막힌 공간이라 집중하면서 공부하기에 좋고 단체석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옛 추억에 사로잡히듯 감성적이고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였습니다. 빈티지함이 매력적인 이곳에서 커피 본연의 향과 맛을 제대로 느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