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shorts/Qnhueu-8O8E
딜레마존에서 정지선까지 거리가
너무 짧아서 멈출 수 없을 것 같아도
노란불이 켜지면 무조건 정지해야 한다.
운전자가 이걸 선택할 수 없다....
...라는 게 대법원의 판단이네요.
첫댓글 눈치껏~
전 아직도 딜레마존 판단이 어려울때가 많아욮 ㅠ
이걸 멈추는게 더 힘들지 않나
운전할때 자주 겪는 상황이죠상황에 따라 운전자들끼리 안전운전하면서잘 판단해야하는 수밖에 없는데무조건이라하면 너무하죠
예측 출발을 단속하고 텀을 두고 직진 신호를 줘야죠오토바이가 정지신호에서 미리 출발했구만
오토바이 잘못은 자명해서 논의거리도 아닌듯 합니다 근데 대법원이 저렇게 단순하게 판결내리는건 문제인것 같아요
초보라 어중간할때는 빠르게 지나라고 배웠는데오토바이 사각에서 튀어나오는건 아찔하네요.대법원에서 운전자가 선택할게 아니다는그럼 누가 통제하죠??보이지 않는 막이나 전자장치로차를 운행 못하게 통제하라는 의미인지...
탁상공론이나 하고있는..많이 배우고 아둔한
사고가 안나면 문제가 없는데사고가 나면 문제
애매한 문제.어떤 선택을해도 만족시키는 답은 없을듯
빨간불로 바뀌고 한 2-3초 있다가 다른쪽에 파란불이 켜지면 조금 나아지려나요?횡단보도는 그렇게 켜지던데
근데 뭐 현실에서 위험한 경우가 왕왕있지만앞으로 노란불에서도 모두 무조건 서는 쪽으로 바뀌어 가는게 더 안전하지 않을까요?신호 바뀌려고 할 때 뒤에서 가속해서 달려오는 차량들이 잘못이잖아요 다들 과속만 안 하면 되는 문제인데..너무 이상적인 생각일까여
전 무조건 안 멈추고 제 목숨 챙길래요, 바로 뒤에 덤프오면 제 판단하에 가겠습니다
진짜 우리나라 판사들은 문제가 많음...
이게 잘못되면 앗 ! 노란불이다하고 급정거하면 뒤차들 ㅠㅠ
저는 좌우 살피고 왠만하면 그냥 갑니다. 노란불이어도 반대편은 아직 빨간불인데 뒤에서는 지나가려고 더 밟는 사람들이 많죠.
사고날 때도 노란불인데 이걸 운전자 잘못이라니
뒷차는 멈춰야지
대법관도 관용차와 기사 주나요? 저 판결 내린 대법관들 운전할 때, 사이버렉카들이 몇 날 며칠 따라 붙어서 노란불 때 넘어가나 안 넘어가나 보는것도 재밌겠네요.
시간 나오는 신호가 반드시 필요할듯
법원 입장은 명확한 기준을 존중해서 이에 따르는걸 우선하죠.. 저런 상황을 운전자 판단에 맡긴다면 사회에 혼란만 가중시킬 뿐인 것 같아요.. 대법원으로선 어쩔 수 없는 판단으로 보이네요..
첫댓글 눈치껏~
전 아직도 딜레마존 판단이 어려울때가 많아욮 ㅠ
이걸 멈추는게 더 힘들지 않나
운전할때 자주 겪는 상황이죠
상황에 따라 운전자들끼리 안전운전하면서
잘 판단해야하는 수밖에 없는데
무조건이라하면 너무하죠
예측 출발을 단속하고 텀을 두고 직진 신호를 줘야죠
오토바이가 정지신호에서 미리 출발했구만
오토바이 잘못은 자명해서 논의거리도 아닌듯 합니다 근데 대법원이 저렇게 단순하게 판결내리는건 문제인것 같아요
초보라 어중간할때는 빠르게 지나라고 배웠는데
오토바이 사각에서 튀어나오는건 아찔하네요.
대법원에서 운전자가 선택할게 아니다는
그럼 누가 통제하죠??
보이지 않는 막이나 전자장치로
차를 운행 못하게 통제하라는 의미인지...
탁상공론이나 하고있는..
많이 배우고 아둔한
사고가 안나면 문제가 없는데
사고가 나면 문제
애매한 문제.
어떤 선택을해도 만족시키는 답은 없을듯
빨간불로 바뀌고 한 2-3초 있다가 다른쪽에 파란불이 켜지면 조금 나아지려나요?
횡단보도는 그렇게 켜지던데
근데 뭐 현실에서 위험한 경우가 왕왕있지만
앞으로 노란불에서도 모두 무조건 서는 쪽으로 바뀌어 가는게 더 안전하지 않을까요?
신호 바뀌려고 할 때 뒤에서 가속해서 달려오는 차량들이 잘못이잖아요 다들 과속만 안 하면 되는 문제인데..너무 이상적인 생각일까여
전 무조건 안 멈추고 제 목숨 챙길래요, 바로 뒤에 덤프오면 제 판단하에 가겠습니다
진짜 우리나라 판사들은 문제가 많음...
이게 잘못되면 앗 ! 노란불이다하고 급정거하면 뒤차들 ㅠㅠ
저는 좌우 살피고 왠만하면 그냥 갑니다. 노란불이어도 반대편은 아직 빨간불인데 뒤에서는 지나가려고 더 밟는 사람들이 많죠.
사고날 때도 노란불인데 이걸 운전자 잘못이라니
뒷차는 멈춰야지
대법관도 관용차와 기사 주나요? 저 판결 내린 대법관들 운전할 때, 사이버렉카들이 몇 날 며칠 따라 붙어서 노란불 때 넘어가나 안 넘어가나 보는것도 재밌겠네요.
시간 나오는 신호가 반드시 필요할듯
법원 입장은 명확한 기준을 존중해서 이에 따르는걸 우선하죠.. 저런 상황을 운전자 판단에 맡긴다면 사회에 혼란만 가중시킬 뿐인 것 같아요.. 대법원으로선 어쩔 수 없는 판단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