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예전에 비해서 철도에도 돈을 아끼는 추세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입체교차를 해야 마땅한 곳에 돈아끼자고 평면교차를 하기도 하구요(시흥시청역 월곶판교선 분기부) 철도 시설은 존재 자체만으로도 유지보수 비용이 계속 지출되고, 특히 분기선 같은 것은 안전의 취약점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예전에는 잘 안쓰더라도 그냥 두는데 비해, 지금은 아예 없애버리는 경우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한우진님 설명처럼 예산 문제로 철거 되었을수도 있지만 예전 사진의 주변 모습보면 SRT개통한지 얼마 안된터라 공사 관련 시설물 운반의 편의 및 현장 인부 이동 편의를 위해 설치되어 있었으나 이제는 마무리 공사 조차도 다 끝나고 열차가 큰 문제없이 다녀서 철거 했을수도 있습니다.
첫댓글 예전에 비해서 철도에도 돈을 아끼는 추세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입체교차를 해야 마땅한 곳에 돈아끼자고 평면교차를 하기도 하구요(시흥시청역 월곶판교선 분기부) 철도 시설은 존재 자체만으로도 유지보수 비용이 계속 지출되고, 특히 분기선 같은 것은 안전의 취약점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예전에는 잘 안쓰더라도 그냥 두는데 비해, 지금은 아예 없애버리는 경우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유지보수 비용과 안전 문제 때문에 철거했겠군요. 설명 감사합니다.
한우진님 설명처럼 예산 문제로 철거 되었을수도 있지만 예전 사진의 주변 모습보면 SRT개통한지 얼마 안된터라 공사 관련 시설물 운반의 편의 및 현장 인부 이동 편의를 위해 설치되어 있었으나 이제는 마무리 공사 조차도 다 끝나고 열차가 큰 문제없이 다녀서 철거 했을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