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두 탄 탄 거리길래 찾아봤는데..
일반적으로 공개된 탄은 인터넷에 떠돌고 있더라. 그거 한번 퍼와봤다.
일단.. 탄 이란.. 화투패의 순서를 미리 맞추어나서 고스톱 스토리를 인위적으로 만들어 낸 패..
말그대로 시나리오는 이미 정해진거고.. 선을 제외한 나머지 두명은 그 시나리오를 따라서 완전 개좆 되는거임.

일단 위와 같에 화투패의 순서를 맞춰놓음.
바닥에 3장깔고 오른쪽 4장주고 그담 4장주고 내가 4장받고..
또 바닥에 3장깔고 오른쪽 3장주고 그담 3장주고 내가 3장받고..
하면 위 그럼에 표시한 순서대로 각자에게 저 패가 돌아가있음.
참고로.. 기리 하면 다 망하는거임..
그리고.. 어느정도 고스톱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있는 넘들과 쳐야 한다..
(디펜스, 밀어주기 등등)
탄은.. 도중에 다른사람이 엉뚱한 패라도 내면 완전히 다 틀려 버리기 때문에..
무작정 같은그림 맞추기 하는넘과 치면 소용없음..
아래는 타짜 원작만화 2부-신의손
에서 주인공 대길(고니 조카)이가 탄을 깨버리기 위해 엉뚱한 패를 내는 상황이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탄의 시나리오를 보자.
[ 제1구 ]
선은 4열끗으로 피를 때리고 뒤집는데 매조 열끗이 떠서 당장 고도리 비상을 건다.
중은 홍단 석장을 들고 있으니 3띠로 피를 치고 뒤집는데 8열끗이 나온다.
말은 초단에 희망이 있으므로 4띠부터 쳐야 하지만 당장 고도리 비상이니 8부터 자르는데 뒤집으니 설사.
[ 제2구 ]
선은 피한장 손해보지만 8설사를 끌어오고 고도리 5점을 나면서 뒤집는데 3광까지 맞아온다. 볼 것없이 원고.
중은 짤린 2피를 던지고 뒤집는데 10피로 헛손질.
말은 초단이라도 해보려고 4띠로 피를 때리고 뒤집는데 솔광이 나온다.
[ 제3구 ]
선은 국진 3패부터 때려 피를 뺏어와도 되지만 그러면 남들이 면피 작전을 쓰는 수가 있으므로 풍띠로 피를 때리고 뒤집는데 솔광까지 붙어 투고.
중은 홍단 비상도 걸고 싹슬이도 노려보려고 매조를 치고 제치는데 오동피가 나온다.
말은 칠게 없어 6피 두장 가운데 한장을 버리고 뒤집는데 10피가 나온다.
[ 제4구 ]
선은 6띠로 말이 내준 피를 때리고 제치는데 조커가 얼굴을 내민다. 한장 더 제치는데 또 조커. 다시 제치자 오동광까지 맞아 스리고.
중은 기다리는 홍단이 나오지 않아 하는 수 없이 말을 밀어주기로 하고 7열끗을 버리고 뒤집는데 비열끗이 나와 헛손질.
말은 7피 두장 가운데 한장을 뽑아 열끗을 끌어오고 오동피를 제친다.
[ 제5구 ]
선은 국진 폭탄을 쓰고 제치는데 또 조커가 뜬다. 다시 한장을 더 제치자 풍열끗이 맞아온다. 선은 멍텅구리 더블까지 붙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국진 열끗을 멍텅구리에 놓고 4고를 부른다.
중은 5광을 저지하고 피박을 면해보려고 비쌍피로 열끗을 때리는데 설사.
말은 초단을 포기할 수 없어 6열끗을 버리고 제치는데 5피.
[ 제6구 ]
선은 손을 털었기 때문에 그냥 제치는데 비가 떠서 설사무덤을 쓸어오면서 피 한장씩을 뺏어온다. 드디어 5광에 성공, 5고를 부른다.
중은 마지막으로 솔띠를 내고 기리패를 제치는데 엉뚱하게도 5열끗이 나온다.
말은 5띠를 내고 맞아와 초단 비상을 걸지만 선에서 나면 끝이다.
[ 제7구 ]
선은 6열끗이 맞아 멍텅구리 더블에 성공한다.
집에 화투 있으면 한번 심심풀이로 해봐라. 나도 한번 해봤는데... 점수 크게 난다.. 귀찮아서 다 세보진 않았다..
근데 이상하게 멍따는 안되던데 ㅡㅡ; 잘못한건가...
첫댓글 아.. 누가 뭐 저거 언제 다 순서 맞추고 있냐고 말했는데.. 참고로 미리 순서 맞춰놓은 탄 숨겨놓고 있다가.. 호구가 한눈팔때 통째로 바꿔치기 하는거임.. 타짜 드라마에서도 영민이가 난숙이 오빠 발라버릴때.. 한손에 패 몽땅 숨기고 바꿔치기 하는거 봐씅ㄹ꺼다.
타짜 저부분 정말 대박이지 ㅋㅋㅋㅋㅋ 저기서 9000점 넘게 나오던가 ㅎㅎㅎㅎ 점에 십만원인가 그랬는데 ㅎㅎㅎㅎㅎㅎ
저기대박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