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aver.me/5ITb1KSF
금방 낸 버스비 1200원, 사모펀드로 가고 있다
서울시 은평구에서 출발해 독립문역, 광화문, 순천향대학병원을 지나 강남구까지 갔다 돌아오는 741번 파란버스. 서울시 도봉구에서 출발해 미아사거리역, 충무로역, 강남역을 지나 양재꽃시장
n.news.naver.com
서울 버스업체 65곳 중 한국BRT, 동아운수, 도원교통 등 6곳이 사모펀드 차파트너스자산운용(차파트너스) 소유다. 서울 시내버스는 준공영제라는데 웬 사모펀드일까. 8월12일 시내버스 요금이 1500원으로 오른다. 그럼 버스요금 수익이 사모펀드로 간다는 말인가?사모펀드가 서울, 인천, 대전 시내버스를 야금야금 사들이며 준공영제 허점을 이용해 과도한 이익을 추구하고 공공서비스 취지를 황폐화한다고 지적했다. 버스회사가 벌어들인 돈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투자자들에 배당한 사실도 드러났다.
⬇️ 처음 보도한 한겨레 기사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096483.html
[단독] 시내버스 먹어치우는 차파트너스… 그들은 왜 버스 노리나
[준공영제 버스 삼킨 사모펀드] 지자체 재정 지원받아 배당 잔치
www.hani.co.kr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096482.html
[단독] 준공영버스에 대기업·금융사 투자…‘공공성 훼손’ 알면서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096819.html
[단독] 차고지 팔고 먹튀?…버스회사 산 사모펀드의 속내
[준공영제 버스 삼킨 사모펀드]수익 높이려 차고지 매각 추진사모펀드 그리니치 투자제안서“차고지 3곳 매각해 442억 배당”공시지가 128억 차고지 개발 계획오세훈 시장에 보고, 보조금 요구차
첫댓글 헐 이런 일이 있었다니
아...... 이거 심각한데
개오바
구조가 왜 이래.. 이러니 계속 하염없이 오르지
뭐야… 이러니까 이용하는 시민 부담도 카지네; 심각한 거 아냐?
미친.. 엄한거 카르텔이라 하면서 들쑤시지 말고 이런거나 제대로 관리하지ㅡㅡ
ㅅㅂ
막아야대
미친거 아냐?
ㅋ...? 이게 말이돼? 으니 무슨 ..
하 이건 또 무ㅓ냐 어떻게 되는거야
뒤진다
첫댓글 헐 이런 일이 있었다니
아...... 이거 심각한데
개오바
구조가 왜 이래.. 이러니 계속 하염없이 오르지
뭐야… 이러니까 이용하는 시민 부담도 카지네; 심각한 거 아냐?
미친.. 엄한거 카르텔이라 하면서 들쑤시지 말고 이런거나 제대로 관리하지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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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아야대
미친거 아냐?
ㅋ...? 이게 말이돼? 으니 무슨 ..
하 이건 또 무ㅓ냐 어떻게 되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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