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12월 29일 대회의실에서 ‘미래의 삶을 디자인하는 행복나주교육’ 구현을 위한 「나주교육 2021」설명회가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와 함께 진행된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에는 초·중 교사, 교장, 행정실장, 교무행정사 등 6명의 패널이 참여하여 각자가 겪었던 코로나19의 어려움과 극복 과정을 가감없이 들려주고, 나주교육에 바라는 점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함으로써 나주교육 발전에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라온유치원 정희정 교무행정사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나주교육공동체로서의 사명감과 자존감이 높아진 것 같다. 앞으로 더 많은 소통의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길 교육장은 “우리는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생활하고,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내년에도 코로나19와 같은 어려운 상황도 교육가족 모두의 힘으로 함께 극복해 가기를 당부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2021학년도에도 사회적 상황과 교육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5대 교육지표와 ‘창의·융합 SW교육 강화’ , ‘미래를 준비하는 수업혁신’, ‘지속가능한 나주형 미래학교 육성’, ‘목사고을 역사·문화 자랑’ 등 4개의 역점과제를 추진한다.
나주교육 2021 설명회와 교육공동체 마음나누기 토크 콘서트 영상은 유튜브 ‘전남나주교육지원청’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