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쪽과 대전 남쪽은 기존선과 고속선을 연결하는 신선이 생겼는데
대전 북쪽은 예전에 쓰던 심한 곡선의 연결선이 그대로 있었지요.
그래서 지하이자 직선화된 연결선을 만든다고 합니다.
아래는 그 지도와 종평면도입니다
첫댓글 현재 조차장경유 선로 조차장~대전역 구간을 철거한다면 그 부지에 광역전철 역을 건설하기 좋겠군요.대전북분기~조차장 구간은 호남선용으로 사용하고요.
이렇게 공사 했을때 시간이 얼마나 단축될까요?
현재 팬터모드 변경을 갑천 위에서 하는데 이를 유지한다면 2분도 채 단축되지 않을 것으로 추측합니다.팬터모드변경지점을 2공구 구간으로 옮기면 고속주행하는 거리가 늘어나므로 소요시간은 더욱 단축될 것입니다. 1분 정도?기존 조차장경유 전용선에서는 조차장 북측 고가구간에셔 팬터모드를 변경하도록 만들고요.
@복선궤도 결국 투자대비 효과가 별로 없는 사업이라 봐도 무방하겠네요...
저정도는 기껏해봐야 5분도 안 됩니다. 그래도 호남고속선 2단계처럼 투자대비 수익이 꽝인것도 아닌지라 투자할 가치는 있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현재 조차장경유 선로 조차장~대전역 구간을 철거한다면 그 부지에 광역전철 역을 건설하기 좋겠군요.
대전북분기~조차장 구간은 호남선용으로 사용하고요.
이렇게 공사 했을때 시간이 얼마나 단축될까요?
현재 팬터모드 변경을 갑천 위에서 하는데 이를 유지한다면 2분도 채 단축되지 않을 것으로 추측합니다.
팬터모드변경지점을 2공구 구간으로 옮기면 고속주행하는 거리가 늘어나므로 소요시간은 더욱 단축될 것입니다. 1분 정도?
기존 조차장경유 전용선에서는 조차장 북측 고가구간에셔 팬터모드를 변경하도록 만들고요.
@복선궤도 결국 투자대비 효과가 별로 없는 사업이라 봐도 무방하겠네요...
저정도는 기껏해봐야 5분도 안 됩니다. 그래도 호남고속선 2단계처럼 투자대비 수익이 꽝인것도 아닌지라 투자할 가치는 있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