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 앞부터 오이도역까지는 거의 경의중앙선 용산망우급이 되겠네요.... 인공까지 가는 KTX놓을려면 인천대교같은 긴 다리를 철교로 놓아야 될텐데 그런 다리를 아침이랑 늦은 밤에 몇대 한정굴릴려고 건설하지는 않을테고... 다리까지 만들면 열차편수 늘려서 최대한 뽕을 뽑아야 되는데 복선 하나로... 그게 가능할지 의문이네요... 거기다 지방국제공항 건설하는거랑 좀 중복투자인것 같기도 하고... 사업확정되기까지 이런저런말들이 많이 나올텐데 어떻게 결론이 날지 궁금해지네요.
인천~영종하늘도시~인천공항을 어떻게 연장할지 궁금하네요. 기존 구상은 송도~대심도인천역~하늘도시~공항화물청사인데 대심도인천역을 별도로 만들면 기존 지하인천역(수인선)하고 나눠지므로 광역전철의 이용이 불편해질 것 같던데요. 그렇다고 지하인천역~하늘도시로 연장한다면 해저대심도로 들어가야하니 북항~물치도 쪽으로 우회가 필요하고요...
첫댓글 인천공항ktx가 인천ktx의 진정한 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되길.
한대 앞부터 오이도역까지는 거의 경의중앙선 용산망우급이 되겠네요.... 인공까지 가는 KTX놓을려면 인천대교같은 긴 다리를 철교로 놓아야 될텐데 그런 다리를 아침이랑 늦은 밤에 몇대 한정굴릴려고 건설하지는 않을테고... 다리까지 만들면 열차편수 늘려서 최대한 뽕을 뽑아야 되는데 복선 하나로... 그게 가능할지 의문이네요... 거기다 지방국제공항 건설하는거랑 좀 중복투자인것 같기도 하고... 사업확정되기까지 이런저런말들이 많이 나올텐데 어떻게 결론이 날지 궁금해지네요.
여러 환경 조건이 맞아야 할꺼 같은데요.
기존 노선 활용 + 차량 도 해결되면 가능성은 있겠네요.
결론이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송도역 외에 인천논현역도 검토 중이라는 기사 보았는데...
경부고속선 용량때문에 평택~오송구간을 2복선화 하는 것입니다.
인천~영종하늘도시~인천공항을 어떻게 연장할지 궁금하네요.
기존 구상은 송도~대심도인천역~하늘도시~공항화물청사인데 대심도인천역을 별도로 만들면 기존 지하인천역(수인선)하고 나눠지므로 광역전철의 이용이 불편해질 것 같던데요.
그렇다고 지하인천역~하늘도시로 연장한다면 해저대심도로 들어가야하니 북항~물치도 쪽으로 우회가 필요하고요...
기대되네요. 지하인천역에 있는 수인분당선은 지하구간으로 된 제2공항철도와 직결하면 인천공항과 인천시내의 최단경로로 될거라서 편리해질거예요.
오송까지 복복선 사업 시작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