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캄보디아 빛의 자녀 학교를 기억하시고 기도해주시는 여러분에게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합니다. 여러분의 사랑으로 따께오 주 쩜뻑 면에 소재한 저희 빛의 자녀 학교는 지난 3월 21일에 개교하여 지금 현재 약 230여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곳 날씨는 우기가 시작되어 제법 선선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아직 학교 뒷마당이 정리가 안 되어 약간 불편한 상태이지만 학생들이 질서 있게 잘 따라 주고 있어 너무 행복합니다.
그리고 저희와 동역할 선교사 가정이 5월 12일에 캄보디아에 도착했습니다.
이금춘, 김인실, 찬영, 유진
처음 시작하면서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3개월이 지난 지금 현재,
1. 영어 초급반: 하루 2번 - 현지인 선생(싸빈). 약 30명
2. 영어 중급반: 하루 2번 - 육동승 선교사. 약 45명
3. 한글: 하루 2번 - 김진 선교사 약 120명
4. 컴퓨터: 하루 4번 - 현지인 선생(쏘티) 약 75명
5. 태권도: 하루 2번 - 현지인 사범(다릇). 약 30명
약 60-70명 정도의 학생이 2과목 이상을 배우고 있기 때문에
실제 학생 수는 약 230명 정도입니다.
한글 교실 컴퓨터 교실
영어 초급반 영어 중급반
태권도 교실
어린이 집은 아직 시작 못했습니다. 선생님이 아직 준비되지 못했고, 한글을 배우려고 하는 학생들이 의외로 많아 김진 선교사가 감당하기 아직 어렵다고 생각되어 내년으로 미루었습니다. "라비" 라는 현지인 자매를 금년 10월부터 유치원 교사 교육을 받게 하여 내년 3월이면 끝나는데 그 이후에 어린이 집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지난 6월 1일은 캄보디아 어린이 날이었습니다. 저희 학교에서는 달란트 시장을 마련하여 학생들과 함께 즐겁게 보냈습니다. 각 반마다 성적에 따라 달란트를 지급하고 그 달란트만큼 물건을 구입하게 하는 것이었는데 처음 갖는 행사이기 때문에 모든 학생들에게 5달란트 씩 나누어 주었습니다. 그동안 한국 성도님들이 보내주신 옷, 문구류, 타올 등 여러 가지 물건들과 팝콘, 떡꽂이, 우유 등 먹을 것도 나누었는데 학생들의 반응이 너무 좋았습니다. 약 1개월 전부터 달란트에 대한 설명, 성경 안에서의 달란트의 의미, 우리 각자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달란트가 무엇인지를 교육하고 준비했습니다. 지금 저희의 계획은 추수 감사절에 달란트 시장을 한번 더 갖고, 성탄절에는 예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달란트 시장 물건을 고르는 학생들
이제 7월이 되면 방학이 시작되어 학생들이 더 많이 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희 부부와 스텝 모두가 더욱 열심히 학생들을 가르치고,
"우리가 그를 전파하여 각 사람을 권하고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침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려 함이니" (골1:28) 말씀처럼 하나님의 자녀로 세우기를 원합니다.
6월 하순부터 성광교회 선교담당 장로님의 도움으로 우물 파기가 시작됩니다.
1개의 우물이면 5가정이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4개의 장소가 결정되었습니다. 지원이 늘어나는 대로 우물을 계속 파려고 합니다. 이곳 주민들의 기대가 큽니다.
기도제목
1)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
2) 많은 학생들을 보내주심에 감사
3) 그 학생들을 사랑하는 큰 마음 주시기를
4) 아버지께서 지명하신 일꾼을 찾을 수 있도록
5) 계획한 시간에 학생들 중심으로 예배를 시작할 수 있도록
6) 시간 활용을 잘할 수 있는 지혜 주시기를
7) 이금춘 선교사와의 동역이 잘 이루어 지도록
8) 사역 감당할 만한 건강 주시기를
감사합니다.
2011년 6월 16일
육동승, 김진 선교사
첫댓글 반갑습니다, 육동승선교사님 ! 나는 17기 현갑영 집사입니다, 인터넷에 자료를 칮다가 평대원17기 까페에서 선교사님의 활동을 잠깐보았습니다, 너무반가웠고요 , 아무쪼록 하나님의 인도하심따라 계획한 소망이 이루기를 기도합니다.살롬. 또문안드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