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글루텐은 가볍고 단백질 식이섬유는 풍부해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는 가운데 식음료업계에서 부담 없는
성분을 강조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뉴스 빅데이터 서비스 '빅카인즈'에 따르면,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의미의 '헬시플레저
(Healthy+Pleasure)'가 키워드로 등장한 2022년 대비 올해 관련 기사량이 약 2배(764건)에
달하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확연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제로 칼로리' 열풍부터 혈당을 관리하는 '저속노화 식단'등 평소 섭취하는 음식 성분에
젊은 층의 높은 관심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풀무원요거트 그릭 시그니처 150g
풀무원다논의 '그릭 시그니처 설탕무첨가 플레인 150g'은 건강함을 높인 식사나 간식으로 즐기기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릭 시그니처 설탕무첨가 플레인 150g'은 설탕 없이 우유 유래 당만을 함유하고, 단백질 함량 11g으로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릭요거트만의 진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목 넘김이 부드러워 단독으로 섭취하기에 제격이고, 과일이나 그래놀라
등 다양한 토핑을 곁들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150g의 넉넉한 용량으로 따로 소분할 필요 없이 한 컵 그대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합니다.
오뚜기 비밀카레, GS25 설탕무첨가 간편식
오뚜기는 올해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밀가루 대신 쌀가루로 만들어 더욱 건강한 글루텐프리 카레 '비밀카레'
를 출시했습니다.
제품은 모든 원재료에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의미를 담아 '비밀카레'로 네이밍해 신비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쌀가루를 이용해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카레 맛을 구현했으며, 강황 함량을 44.1% 증량해 (오뚜리카레 '약간 매운맛' 기준) 더욱 풍부한 맛을 살렸습니다.
기존 카레 대비 지방 함량을 30% 당 40%가량 줄여 (카레 시장 매출 상위 3개 품목 평균 기준) 부담 없이 더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농심켈로그 '넛츠&씨드 그래놀라', 씨유 'Get Natural'
농심켈로그는 '헬시플레져'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신제품
'넛츠&씨드 그레놀라'를 출시했습니다.
리얼 마카다미아, 캐슈너트, 치아씨드등 고급 원료를 사용해 신선한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와 씨앗의 맛과 영양을
조화롭게 구현해 입안 가득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1회 섭취량 (30g) 기준 당 함량을 5g으로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라이트한 제품입니다.
또, 1회(30g) 섭취량 기준으로 바나나 1개 분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해 오랫동안 든든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코카-콜라 '암바사 Zero by 환타' , 웅진식품 '아침햇살 제로슈가'
코카-콜라는 '암바사 Zero by 환타'를 출시했습니다.
'암바사 제로'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암바사'의 부드러운 밀크 탄산을 제로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로 탄산음료에 대해 날로 높아지는 소비자 선호도에 맞춰 코카-콜라사 내 다양한 브랜드를 제로
칼로리 버전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한다는 취지입니다.
웅진식품은 기존 아침햇살 제품에서 당류를 뺀 '아침햇살 제로슈가'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소비자들의 '제로' 출시 요청에 유사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오랜 시간 연구를 거쳐 출시한 제품으로,
아침햇살의 맛과 풍미는 그대로 유지하되 당 섭취 걱정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보건뉴스>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