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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정보 게시물을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색의 편의를 위해 제목에 작품의 명칭을 꼭 써주시고, 말머리를 붙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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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romhacking.net/hacks/3299/
진 여신전생 3 녹턴의 개조 버전입니다.
정식 명칭은 Hardtype 이네요.
서양에서 제작되어 북미판에 패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북미판은 녹턴이라는 이름으로 매니악스 버전만 발매되었습니다.
사이트에서 파일을 받고 패치할 게임 파일을 선택 후 패치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동봉된 사교의 관 파일도 패치하는게 좋을듯.
아래는 추가/변경점을 번역하였습니다.(의역 다수)
개선점
-하위 티어 스킬이 더 이상 전승되지 않음
-악마와 마가타마를 통해 배우는 기술을 전부 표시
-악마 교체의 경우 한턴이 아닌 반턴을 소모
-주인공 말고도 악마가 자신을 교체할 수 있음
-잭랜턴 퍼즐을 깨지 않고 겟슈를 상점에서 구입 가능
-스톡의 악마는 전투에 참여하지 않아도 75%의 경험치를 얻음(견학성장을 가지고 있으면 100%)
-상점 가격은 하드모드에서 세배가 아닌 두배
-아버지의 이름에 멩세코에 관통 효과 부여(라이도우와 동일)
-하드 모드에서 후퇴 가능(확률 낮음)
-MP가 3분의 1 가량 증가(최대 999)
-전체 회복 기술이 스톡 악마에게도 영향을 줌
난이도 향상점
-카구츠치가 만월일 때 강력한 적이 출현
-만나는 적의 종류 증가
-만나는 적의 스크립트 상향
-보스의 스크립트 상향
-적 HP 증가
-트라프리 삭제
-카쟈와 운다는 2중첩까지만 가능
-테트라칸과 마카라칸이 시전자에게만 영향을 줌
-에스트마의 효과 감소(마사카두스를 얻기 전 까지)
-미타마로 얻는 능력치가 100%에서 25%로 감소
밸런스 수정
-초중반 물리 기술 상향
-게임 후반 마법 피해 상승(더 이상 마법피해가 점점 감소하지 않음)
-관통이 마법 내성도 관통함
-HP기반 기술은 위력에 힘을 사용하고,현재 체력의 60~100%에 따라 위력이 상승(기본적으로 위력이 증가했음)
-속력과 행운의 효과가 증가
-행운이 이제 즉사와 상태이상,치명타 확률에 영향을 줌
-행운은 이제 마법 명중에 크게 관여함
-황천의 회심,정천의 회심의 효과가 절반으로 감소(기존 100%,변경 후 50%)
-회심의 크리티컬 확률이 30%로 증가
-회심류 스킬들과 흡수공격,전체공격이 서로 중첩이 가능
-흡수공격의 흡수량이 100%로 증가
-감전 및 동결은 보스에게만 적용되고 한번 공격받으면 풀림(확인결과 일반 적도 적용됨)
-타루카쟈는 마법 공격력에도 영향을 줌(마카카쟈 삭제)
-회오리의 데미지가 대에서 중으로 감소
-주인공의 전용 물리기술을 조정
-마가타마에 신규 기술 추가
-마가타마 장착시 추가의 스탯이 전반적으로 증가
-마그마 액시스가 반사나 흡수를 무효로 취급하며 관통화 함께 작동(MP소모 기술이 되었고 반사당하지 않는다는 설명이 있음)
-고양 기술의 증가폭이 1.5배에서 1.3배로 감소
새로운 기술(이펙트는 기존 스킬과 동일한걸 사용합니다.)
번역은 의역이 많습니다.그래도 일어로 아는 스킬이 많아서 다행..
Scald:적 전체에 소~중 화염 피해+물리 공격 감소
-단어 뜻이 열에 데이게 함,끓는것에 데이게 한다는데 일치하는 단어 생각이 안나더라구요..
레바테인(Laevateinn):화염 고양의 효과가 있으며 수르트의 일반 공격을 강화
냉기(Chill):단일 대상에게 약한 빙결 피해와 스쿤다 효과
코큐토스(Cocytus): 3~7회의 빙결 중데미지.동결 확률 높음
니블헤임(Niflheim): 적 전체에 특대 빙결피해와 회피를 낮춤
Zap: 단일대상에 약한 전격피해.높은 감전확률
-물리적 현상 따위에 감전되는 현상을 일컫는다는데 대체할 단어가 떠오르지 않네요..
묠니르(Mjolnir): 단일 대상에게 특대 전격피해.높은 감전확률
진리의 번개(Thunder Reign): 적 전체에 특대 전격피해.높은 감전확률
오딘손(Odinson): 전격고양의 역할을 하며 감전 확률을 높임(오딘 전용)
Dervish: 적 전체에 소~중데미지의 충격피해.회피율을 낮춤
-광신자,탁발승이란 뜻인데 생소한 단어네요..
만물유전(Panta Rhei): 적 전체에 특대 충격피해
Vayavya: 3~7회 큰 충격피해.낮은 확률로 마비
-DDS에 나오는 스킬인데 불교 용어라 뭐라 불러야 할지..
안티크톤(Antichthon): 적 하나에 큰 만능피해와 랜더마이저 효과
라스트 워드(Last Word): 적 하나에 엄청난 만능 피해.남은 프레스턴 전부 소모
신의 저주(God’s Curse): 적 전체에 중~대 만능피해.랜덤으로 신경/마력 상태이상
솔니겔(Sol Niger): 적 전체에 큰 만능피해와 데카쟈 효과
바빌론의 잔(Babylon Goblet): 스쿤다와 함께 낮은 확률로 혼란
소울 드레인(Soul Drain): 적에게서 HP와 MP를 흡수(흡혈이나 명상보다 강력함)
어금니 꺾기(Fang Breaker): 적 하나에 약한 물리피해와 타룬다 효과
아카샤 아츠(Akasha Arts): 적 하나에 큰 물리피해.HP가 낮을수록 높은 효과
이노센트 턱(Primal Force): 적 하나에 엄청난 물리피해.감전이나 동결 없이는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음
정수리 찍기(Skull Cleave): 적 하나에 큰 물리피해.라쿤다 효과
피의 축제(Chi blast): 적 전체에 약한 물리피해.명중률이 낮고 크리티컬 확률이 높음
지진(Earthquake): 적 전체에 특대 물리피해.감전이나 동결 없이는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음
명계의 문(Gate of Hell): 적 전체에 큰 물리피해.낮은 확률로 석화
독화살(Poison Arrow): 3~5회의 낮은 물리피해.낮은 확률로 중독
아카식 바리츠(Bloodbath): 3~5회의 물리 중데미지.낮은 명중률과 높은 크리티컬 확률
앵화섬란(Sakura Rage): 3~5회의 물리 중데미지.낮은 확률로 매혹
암리타(Amrita): 아군 전체의 모든 상태이상 치료
카덴차(Cadenza): 아군 전체의 명중률과 마법 공격력 상승
히트라이저(Heat Riser): 아군 하나에 모든 카쟈 효과를 2회 중첩시킴
라스타캔디(Luster Candy): 아군 전체에 모든 카쟈 효과(소모 아이템으로만 존재)
마법 내성(Anti-Magic): 화염/전격/충격/빙결 내성효과 부여
상태이상 내성(Anti-Ailments): 정신/신경/마력 내성 부여
상태이상 무효(Void Ailments):신경/마력/정신무효 부여
부동심(Unshaken Will):신경/마력/정신/주살/파마 내성을 두배로 올린다.
마법 고양(Magic Boost):화염/빙결/전격/충격의 데미지를 올린다.
무도의 마음가짐(Arms Master):물리 기술의 체력 소모를 절반으로 줄인다.

마인들의 내성이 바뀌어서 기본적으로 파마/주살/상태이상 공격 무효였던게 없어졌습니다.
보이는 대승정은 파마반사,마력/정신무효만 있습니다.또한 황천의 기도를 배우지 않고
추가된 암리타를 배웁니다.

아마라 심계 2칼파에서 일반 몬스터로 헬즈엔젤이 출현하는 모습입니다.
메인 스토리는 요요기공원까지,
심계는 2칼파까지 진행해본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노말로 해도 상당히 어렵습니다.
적들의 체력이 늘었습니다.요요기 공원 기준 체력이 1000에 육박하거나 그 이상.그래서 죽겠지?하고 평타러쉬해도 안죽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보스도 체력이 동시에 늘어 장기전을 각오해야 하며
그 사카하기가 체력이 1만이됩니다.보스가 쓰는 스킬도 강화되었습니다.
오벨리스크에서 만나는 클로토는 디아라마를 쓰는데,이게 회복량이 1000이 넘습니다.
이걸 깨라고 만든건지..
모이라이 세자매로 나올 때는 메디아라마로 600을넘게 회복합니다.
제작자의 실수라고밖에 생각 안되는 부조리네요..
카구츠치가 풀일때 만나는 적들은 대부분 1체인데
동료로 만들 수 없는 종족들이고 안광을 사용해 기술을 난사합니다.
심지어 다른 악마를 소환하는데 긴자 대지하도에서 레벨 35짜리 사루타히코를 소환하는 진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칼파의 경우 풀일땐 마인이 출현하는것으로 보이고..
그리고 보스가 쓰는 마카라칸 같은 반사 기술은 1체가 아닌 전체적용이고,
확실하지는 않지만 버프와 디버프도 2중첩이 아닌 원래 4중첩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그런데 마가타마 가격도 비싸진 느낌이 듭니다.
소피아가 12만원이나 하던데..원래 이랬는지 모르겠네요.
아직 안 가봐서 모르지만 반사 스킬이 자신 적용으로 하향되었는데
대놓고 테트라칸 쓰라는 알시엘 보스전은 어떻게 돌파하라는지 감도 안잡힙니다.
조정이 되었는지 그대로인지..
추가 스킬에 솔니겔이 있는거 보면 이 버전으로 사용할지도 모르겠군요
사진에서 보다시피 마인은 너프가 상당히 많이 되었습니다.
다만 기술이 강화된 경우가 있는것으로 보이고,
확인결과 단테나 마인은 아니지만 추가 악마 벨제부브,메타트론 얘네들은 내성이 그대로이며
단테가 특히 강해져서 매우 쓸만합니다.기술들에 쿤다 효과가 붙어있고,
마력 40때 패시브 끼고 쇼타임이 600데미지가 넘어갑니다.
도발로 회복하는 MP가 50%로 늘어서 두번쓰면 풀마나입니다.
종합적으로 하드한거 좋아하시면 추천드리지만
오벨리스크의 미칠듯한 회복을 매턴 써대는 클로토에 막히실겁니다..
첫댓글 확실히 본편에서 좀 부조리했던 밸런스를 신경썼다는 모습이 잘 드러나는군요.
안티크톤이나 만물유전 등 타 작품의 스킬을 넣은 것도 신선합니다.
사실 다 모르겠고 잭 랜턴 퍼즐 안 깨도 된다는 거에서 만세! /^O^/
세부사항 정리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직접 해보니 정말 노말인데도 어렵습니다..
그럼 원작에선 물리 기술이 힘 스텟에 비례하지 않았다는건가요!?
hp에 영향받는 스킬이 있고 힘에 영향받는 스킬 두가지가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