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서울장례식장은 1998년부터 서울 금천구 가산동 535-130 외 건물에 대하여 건물주와 임차인이 임대차계약을 하고, 렌트카 차고지인 이곳을 장례식장으로 리모델링을 한후 구청으로부터 장례식장 인. 허가를 받아 약 20년동안 장례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ㅇ 임차인은 장례식장 영업을 하기 위하여 임차인의 전 재산인 20억원 이상을 출연하여 인테리어시설, 냉동고설치, 심야전기보일러, 건물외벽 및 조경공사, 지하식당건물 신축 등을 하여 품격있는 장례식장으로 성실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ㅇ 프리드라이프는 전 건물주와 임차인간에 매매계약 진행중인 가액보다 10억원을 인상하여 중간에서 건물을 가로채는 등 장례식장을 찬탈하는 행위를 하였고 권리금이나 시설비등에 대한 보상을 한푼도 해주지 않고 강제적으로 명도 집행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ㅇ 저희 서울장례식장 직원 모두는 평생직장이라는 믿음으로 약 20여년을 근무해 왔는데 하루아침에 실업자가 될 상황이 되었으며, 대부분 50대 ~ 70대의 나이인 직원들은 직장을 구하기도 어렵고, 이 추운 겨울에 어디에서 무엇을 하면서 살아야 할지 정말 막막한 상태입니다.
ㅇ 따라서 프리드라이프는 저희 직원들이 최소한의 삶을 영위할수 있도록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지기를 바라오며 그 이행이 되지 않을시 에는 절대로 물러서지 않을 각오이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불미스러운 결과에 대하여는 프리드라이프 측에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서울장례식장 직원 일동
첫댓글 어떻게도와야되는지
도움의방법을모르겠네요
촛불시위라도해야되는건지요?
상황이 되게 복잡하네요....일단 소송으로 진행되면 상가임대차 보호법에 기간은 적용되기 힘드시겠지만, 시설물이나 권리금에 대한 보상은 조금이라도 받아낼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소송 진행 하면서, 프리드 라는 회사랑 직원흡수하는 것으로 합의 시도도 해볼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정회원 가입하셔서 임원진과 심도깊은 상담을 해보심이 어떨까 싶네요. 규모나 직원분들 일자리까지 걸려 있는 일이라 개인들 의견으로 큰 도움이 되기는 어려울 듯 해서요. 힘내시고 부당한 상황에서 이겨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