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업체명 : 현대 H mall (현대홈쇼핑)
- 위치
- 주소
https://www.hyundaihmall.com/Home.html?NaPm=ct%3Dk88egv76%7Cci%3Dcheckout%7Ctr%3Dds%7Ctrx%3D%7Chk%3D9cde3e8e41225935c646adae7844de3c1b1cdb42&retRef=Y&source=http://search.naver.com/search.naver%3Fsm=top_sug.pre%26fbm=1%26acr=1%26acq=%ED%98%84%EB%8C%80h%26qdt=0%26ie=utf8%26query=%ED%98%84%EB%8C%80h%EB%AA%B0%26url=https%3A%2F%2Finflow.pay.naver.com%2Frd%3Ftr%3Dds%26retUrl%3Dhttps%253A%252F%252Fwww.hyundaihmall.com%252F%26pType%3DP%26no%3D200120421%26vcode%3D5nr37hTMbR0M2dOdVUu0tYbOfqdjel8LwqkIt5HHBwQVivzgMCzQ4fNAJPtw6BaUEeRB71cVuB5MbCOfkNtfrdNuBHP3YiQswj2%252B%252BUnuOz8%253D%26ucs=ft2p44vxGW2Q
2. 일시 : 2020년 1월 18일 ~ 2020년 2월 5일
3. 내용 : 사고 싶었던 후아유 브랜드의 숏패딩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경한
후, 현대 H mall 사이트에서 같은 상품을 할인한 가격으로
저렴하게 파는 것을 발견하여 구매했습니다. 1월 18일에
주문을 했고 3일 후인 21일에 집으로 빠르게 배송이 왔습니다. 기대했던 옷이라 즐거운 마음으로 상품을 풀어보았는데 옷의 똑딱이 단추 버튼이 뜯어져 있는 하자가 있는 상품을
받았습니다. 원래 가격이 99000원인 아주 저렴하지만은 않은
상품이었기 때문에 하자가 있는 것에 실망감이 컸습니다.
물건을 받은 당일인 21일에 바로
저는 현대 H mall 고객센터로 교환을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품절된 상품으로 교환이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쉽지만 어쩔 수 없이 저는 반품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3일 내로 택배
기사님이 찾으러 오신다는 답변을 받아 설 연휴 이전에 택배 기사님이 회수해 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회수해가지 않았고, 24일부터 27일까지 설 연휴가 끼어 있어 한참 동안 상품을 반품하지 못했습니다. 설 연휴 이후에도
상품을 회수해가지 않아 고객센터와의 전화 통화 이후에 29일에야 택배 기사님이 상품을 가져가셨습니다. 하지만 상품 회수 이후에도 일주일 후인 2월 5일에나 완료 되었고 환불은 한참 더 이후인 3~5일 이후에 가능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또한 상품의 하자로
인한 반품이었는데, 품질 낮은 상품으로 인한 번거로움에 대한 사과가 먼저가 아닌 상품에 하자 있는 부분을 계속 반복해서 물어보는 고객센터
직원의 태도 역시 불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설 연휴가 반품 과정 중간에 껴있긴 했지만, 저렴하고 편안하고 빠른 쇼핑을 위해 선택했던 인터넷 쇼핑인데 번거롭게 고객센터와 계속 연락해야 하고 느려도
너무 느린 환불 절차를 거쳐야 했습니다. 평소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편인데, 대기업의 홈쇼핑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은 불편함을 겪어 현대 h mall 홈쇼핑의 반품
서비스에 실망감을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