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업계의 어려움은 심화되고 광고주는 지출을 줄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소비재 회사 중 일부는 광고 지출을 줄이거 나 매디슨 애비뉴 수익을 굶며 광고 회사와 광고 의존적 인 미디어 회사를 위협하고있다. 이미 디지털 광고로 빠르게 전환하고있다.
세계 최대의 광고 회사 인 런던에있는 WPP PLC의 주가는 수요일 11 % 가까이 하락했다. 특히 소비재 회사들로부터의 글로벌 광고 매수가 예상보다 급격히 감소했다. 그것은 18 년 넘게 주식 최대의 1 일 하락이었습니다. 경쟁자의 주식 또한 떨어졌다.
J. Walter Thompson, Young & Rubicam, Ogilvy & Mather와 같은 에이전시를 소유하고있는 WPP는 북미 광고주들이 특히 어려움을 겪고있는 가운데 고통이 전 세계적이라고 전했다.
프록터 앤 갬블 (Procter & Gamble), 유니레버 PLC (Unilever PLC), 크래프트 하인즈 (Kraft Heinz Co.), 네슬레 (Nestle SA)와 같은 소비재 제조업체들은 일반적으로 세계 최대의 에이전시에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고객들은 여러 측면에 대한 압박감으로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고심하고 있습니다. 극복하기 위해 그들은 지출을 줄였습니다.
마틴 소렐 (Martin Sorrell) WPP 최고 경영자 (CEO)는 "경기 회복은 순환적인 것이지만"큰 모닝콜 "이라고 경고했다. 소비재 제품 판매량은"평평하거나 떨어졌다 "고 소렐은 말했다. "이는 소비자가 적어 심각한 문제의 시작입니다."
페니 꼬집음은 널리 전파되었지만 WPP의 급격한 하락은 투자자들을 놀라게했다.
이미 세계 최대 광고 회사는 비용 절감을 위해 대행사 계약을 검토하는 마케팅 고객, 디지털 광고의 효과와 품질, 디지털 광고 사기 및 부적절한 콘텐츠와 함께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것이라는 보증에 대한 질문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업계의 압력은 마케터와 대행사 간의 신뢰가 붕괴되면서 악화되었습니다. 작년에 전국 광고주 협회 (Association of National Advertisers)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광고 대행사는 고객의 지식없이 미디어 회사의 리베이트를 수령하여 투명성에 대한 우려를 나타 냈습니다. 큰 광고 회사는 잘못한 것을 부인했습니다.
피보탈 리서치 그룹 (Pivotal Research Group)의 수석 애널리스트 브라이언 위저 (Brian Wieser)는 광고 회사가 에이전시에 지불하는 수수료를 줄이거 나 컨설팅 회사와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광고 회사의 매출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사내 마케팅 및 디지털 구매 그룹을 만드는 고객 및 맞춤형 브랜드 콘텐츠를 만드는 미디어 회사와의 경쟁이 치열 해졌습니다.
"지출 수준이 돌아올 것으로 생각한다"고 미디어 베테랑 및 미디어 링크 컨설팅 부회장 인 Wenda Harris Millard는 말했다. "사람들을 아주, 초조하게 만드는 요인들이 합쳐져 있습니다."
그에 대한 응답으로 WPP와 같은 광고 지주 회사는 조직 구조를 단순화하고 대행사 그룹을 통합하여 고객 요청에 응답하여보다 민첩하고 조정할 수있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대리점 계약을 감사하고 자주 회사를 전환하거나 함께 일하는 대행사 수를 줄였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광고주 인 P & G는 지난 분기에 디지털 광고 지출을 1 억 달러 줄였습니다. 이같은 비용 절감은 주로 디지털 광고의 비효율적 인 부분을 없앰으로써 가능했다. 또한이 분기의 간접비, 대행사 수수료 및 광고 제작 비용도 줄였습니다.
P & G 대변인은 "우리의 광고가 봇이 아닌 실제 사람들에게 보여지기를 바란다"며 "상표가 불쾌한 콘텐츠 옆에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광고 업계에서 "낭비"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이들은 실험하고 있습니다. 비누 비누와 헬만 마요네즈의 영국 제조사 인 유니레버 (Unilever)와 WPP의 가장 큰 고객은 YouTube 스타와 뷰티 블로거에게 제품을 밀고 전통적인 광고 채널에서 돈을 돌리고 있습니다. 올해 초 30 %의 광고 수를 줄이고 광고 대행사의 수를 절반으로 줄이겠다 고 발표했다.
Kraft Heinz, Mondelez International, Inc. 및 Kellogg Co.는 또한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영향력있는 소셜 미디어가있는 사람들을 고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마케팅 비용을 비 전통적인 형태의 광고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Nielsen의 보고서에 따르면 92 %의 소비자가 기존 마케팅에 비해 광고 유형을 신뢰합니다.
비공식적 인 스낵 회사 인 Graze의 마케팅 책임자 인 Carli Evilsizer는 소위 말하는 영향력있는 사람들과 함께 "비교적 적은 돈으로 Graze에 적합한 사람들이 많은 고객에게 다가 가고 있습니다. 그것은 게임을 바꾸는 것입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광고는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eMarketer에 따르면 전세계 매출은 올해 223 억 달러로 17 %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일종의 광고에 대한 혼란 스러움이 커지면서 기업들이 자신의 벨트를 단단히 조여야한다고 주장했다.
Exane BNP Paribas의 분석가 인 Charles Bedouelle는 "갑작스런 마케팅 담당자는 고객이 구매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Google 상위 기업인 Alphabet, Inc. 및 Facebook Inc.는 대형 광고 대행사가 고객에게 필요로하는 창의적인 역할을 수행 할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미디어 판매자로서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디지털 광고 달러 1 센트 당 77 센트를 얻었으며 광고를 타겟팅하는 능력은 광고 토지의 부러움입니다.
다른 광고 회사들과 광고 공간 판매에 의존하는 미디어 기업들도 수요일에 하락했다. Omnicom Group, Inc. 주식은 7 % 하락했습니다. Interpublic Group of Cos는 6 % 이상 하락했고 France의 Publicis Groupe SA는 3 % 이상 하락했습니다.
S & P 500 미디어 인덱스는 1.45 % 하락했다. 독일 대량 시장 Bild 신문사와 N24 케이블 뉴스 방송국 운영자 인 Axel Springer SE는 1.4 % 하락했다. 영국 방송사 인 ITV PLC는 1.9 % 하락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WPP가 순 매출이 작년 상반기에 0.5 % 감소했다고 발표 한 이후에 나온 것이다. 혼자서 7 월에서는, 그들은 2.6 % 내렸다. 회사는 또한 연간 매출 성장률을 1 % 이하로 낮추었습니다.
그것의 가장 가까운 경쟁자는 유사한 역풍에 직면한다. 일본계 광고 회사 인 덴츠 (Dentsu)는 이달 초 1.5 % 순 매출액 가이던스를 낮췄다. 지난달 Interpublic은 이러한 고객의 지출 삭감으로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재 회사들은 모두 많은 역풍으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음식 맛을 바꾸는 것은 식품 제조사에게 더 건강하고 신선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종종 더 작은 지역의 신생 기업은 면도 크림에서 아이스크림까지 모든 것을 판매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인플레이션이 낮아서 물동량을 줄이기 위해 물가 상승을 막았습니다.
많은 경우 활동가 투자가들이 장려하는 산업은 비용 절감으로 대응했습니다. 넬슨 펠츠 (Nelson Peltz)의 트라이 언 펀드 매니지먼트 (Trian Fund Management)는 P & G가 광고를 줄이기로 한 결정에 반대했지만 P & G에 동요하고있다. Daniel Loeb의 Third Point는 Nestle에 큰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