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공부를하는이유는물리학이나경제학 부문처럼 직접 활용하는 외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할 때 요체가되는 이해 위주로 공부할때만 얻을 수있는 생각하는 능력을 길러 주는 수하공부학습목적 본래의 효과가 더 重하다라고 할것인바,
그리하여,곧
포탈검색자료에따르면,
경제수학핵심으로
아직은 암기위주의 문제풀이식학습단계에 머물어있기에 참으로 안타까운심정이나
요컨대,
1) 수와경제 부터행렬ㆍ미분과경제
2)
2.물리수학의핵심
1)힘,에너지작용의해법을찾아서
2)에너지본질을 시간과공간의교환관계로설명
3)라그랑주 역학의 變分을 허수로설명
4)오일러공식 허수로 시간과공간을 해부
5)회전변화행렬과 복소수평면의결합으로 4차원시공간설명
6)힘,에너지작용관계를 함수의순환대칭으로 접근
수학공부는 생각의 힘을 키우는 교육훈련으로서
구구법암기로부터벗어나 수식을 형상화하여 이미지로 답을 구하는 훈련학습으로 할 때, 이때부터(마치,기도ㆍ참선수행을 행한진공상태로
전환되는것처럼),
문제의 핵심을 꽤 뚫어 볼 수 있게되어, 구하고자하는 모든, 어떤 문제의 답을얻을 수 있게 된다.그래서,
삼학수행중에서,
1.정신수행(일체의집착으로부터벗어나大자리로 들어 가는 심성훈련;入靜)
조봉한박사의 깨봉수학교육과정의 무시,학습단계와 일치한다.
2.사리연구탐구력훈련(시비이해를떠나 대소유무이치를깨침),
깨봉수학의 관계ㆍ변화학습단계와일치한다.
3.취사력(중도력취득)
중도력을얻으면,
예측심으로 경제수학이든물리수학이든 더 싶게 정해를얻을 수 있다.
결국,구구법으로 기억의 뇌구조를 지배당하면,수의변화
수열문제부터미적분문제까지 공식으로만 암기하여 문제풀이를 하고자하는욕구,집착으로 수포자를양산하는 험한결과에이른다.
미성취시대의암기학습으로 두뇌를혹사시킨 후 연산수칙에따른정답에만족해야하는 결과
인공지능에 사람두뇌가종속,지배되는오욕으로부터,탈피 해야한다.
名 바둑기사 이세돌9단은 인공지능과의게임에서 패한후,집중력 즉,인공지능을 가볍게 본 자만과 승리집착등 노력부족을 인정하면서 비록,제가이번게임에서졌으나 인간이 패한것은아니다라고 소감을피력한것은 같은맥락이다.
탐진치耽眞恥로부터定慧戒를 구하는 진리수행법과,공식을떠난무시전략관계변화,예측과정의수학공부학습으로하는,이해력증진,이미지 구축학습의
깨봉수학학습방법과일치한다👌
LEE.H.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