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지이민과 함께 유학, 취업, 이민까지 여러 분야의 비자 발급에 성공한 사례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어려워하고 긴 기다림의 시간을 거쳐야 하는 분야는 영주권 취득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비자에 비해 무게감이 다르기도 하고 준비도 많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인지 영주권 취득 방법이나 준비할 점, 유의할 점 등에 대한 궁금증도 많은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희 둥지를 통해 캐나다 영주권 취득을 이룬 분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데요. Express Entry를 통해 접수한 지 6개월 만에 영주권을 받을 수 있던 방법에 대해 직접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뷰 요약
배상준 님은 현재 캐나다 거주 3년차가 되시는 영주권자입니다. 현재 Tap & Barrel의 수 셰프로 일하고 있고, 영주권 취득까지 여러 우여곡절도 있었습니다.
▶영주권 취득, 배상준 님
캐나다 거주 3년차로 Tap & Barrel의 수 셰프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 영주권 신청 및 발급
영주권 신청 경로는 Express Entry 경험이민 (CEC)으로 2022년 11월에 신청해 2023년 5월에 발급받았습니다.
▶ 경력
미국에서 셰프로 일하던 15년간 근무한 경력이 있었는데, 캐나다로 이민을 결정. 해당 경력을 바탕으로 캐나다에서 일자리를 찾았습니다.
▶ 영어 능력
미국에서 대학교 나와서 영어 구사에 어려움이 없었기 때문에 IELTS 책을 구매해 혼자 공부했습니다.
▶ 캐나다에서의 삶
영주권자로서 캐나다에서의 삶에 아쉬운 점은 없고 기대 이상의 안정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생활에 크게 달라진 점이 있진 않지만, 영주권을 취득으로 인해 안정화되었다는 마음 때문에 생활에 만족감이 커졌습니다.
▶ 둥지와의 영주권 프로세스를 진행하며 느낀 점
꼼꼼한 성격이라 영주권 준비를 오랜 기간 했었고, 여러 이민 공사를 알아보았는데 둥지이민과의 상담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여러 곳을 알아보고 상담을 해봤는데 둥지가 가장 꼼꼼하게 봐주셨고 제가 놓쳤던 것도 잘 집어주었습니다.
조금은 무례할 수 있는데, 자주 업무 외 시간 연락을 갑자기 드려도 바로바로 답을 주었는데,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 영주권 취득을 위해 나눌 수 있는 팁
스스로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관심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점수는 본인이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이건 누가 해 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제대로 된 전문가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실제 진행하면서 다른 업체를 통해 시도했는데 국경에서 쫓겨나봤고, 초청장까지 받았는데 사소한 실수로 거절도 당해봤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전문가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고 저 같은 경우엔 둥지이민을 당연히 추천합니다.
영주권 취득을 위해 본인의 관심과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이민을 준비하며 관심 갖고 점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면 영주권 취득이 조근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또 그 과정에 저희 둥지도 이민 전문 컨설팅 업체로서 도움드리고 있는데요.
현재 상황과 원하는 바를 바탕으로 저희 둥지이민 컨설팅에서 일대일 맞춤 상담을 통해 더 알맞은 이민 방법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아래 있는 카카오 플러스를 통해서 또는 비공개 댓글을 통해서 문의하세요.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