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체험명 : 이영란의 흙놀이 ,오물조물 딱딱 전시& 체험장소: 성남아트센터 본관전시실 전시& 체험기간 : 2012년 3월23일~2012년 5월20일 이용시간 : 10:00/10:40/11:20/12:00/1:30/2:10/2:50/3:30/4:10/4:50 (월요일휴관) 체험시간 : 100분 체험연령 : 24개월이상 체험요금 : 입장권(아동,성인 균일가) 18,000원
------------------------------------------------------------------------------------------- 토요일에 이어 이틀 연속 비가 내린 일요일!! 찌니와 전날 미리 담아 둔 준비물 (여벌옷 ,물티슈,일회용 위생팩)과 우산을 들고 성남아트센터 본관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이영란의 흙놀이 오물조물 딱딱!! 에 다녀왔어요..
이 곳은 티켓부스예요.
흙놀이 이용사항시 주의사항 3가지도 읽어보구요..
체험입장 전 신발과 양말을 신발주머니에 보관하고, 점퍼나 다른 물품은 유료사물함에 넣었어요.. 유료사물함 1회 이용료는 500원 이구요..
시간대별로 신발함이 준비되어 있어 신발을 분실할 걱정이 없었네요.. 전 이날 12시 타임이라 (12시~1시 40분)까지 적혀 있는 곳에 신발주머니를 쏙 넣었어요..
소매도 걷고 발목도 동동 걷고 체험전 입구에서 한 컷!!
체험전 천사님이 오물조물 인사와 흙놀이시 지켜야 할 약속을 알려주네요.. 손을 펴서 오물딱 조물딱 오물조물 딱딱!! (음은 보글보글 손유희를 응용했더라구요) 천사님을 따라 열심히 인사하는 찌니예요..
이영란의 흙놀이 오물조물 딱딱 체험전은 총25분씩 4개의 영역에서 체험을 해요..
1. 장독대 학교
장독대 학교는 흙으로 된 먹과 붓 ,흙물을 이용해 먹도 갈고 종이에 흙물로 그림을 그려보는 곳이예요.. 천사님과 인사를 하고 이곳이 어디이며, 장독대가 무엇인지 알려주고 체험내용과 올바른 붓 사용 방법도 알려주네요..
명필 서예가? 화가? 가 된 이 석봉이예요 !! 엄마는 떡을 썰어야 하려나?? ㅎㅎ 집에 가져갈 그림은 이렇게 집게를 집어 빨랫줄에 마르도록 걸어 두고요..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긴 사람이 진 사람의 손과팔,얼굴에 흙물로 그림을 그려주기도 했어요..
2. 공룡마을
공룡놀이터는 점토와 막대꼬자,모양틀, 찧기 도구를 이용해 조형체험을 하는 곳이예요..
아이들이 만든 작품들이네요..
점토를 받고 무엇을 만들지 머릿속에 생각하면서 오물딱 조물딱 만지는 찌니~ 롤리팝 막대사탕도 만들고 ,초콜릿 맛 아이스크림도 만들고, 국수와 젓가락도 뚝딱 만들었어요.
3. 손바닥 놀이터
손바닥놀이터는 손으로 점토로 소꼽놀이도 하며,집도 짓고 미끌미끌한 진흙놀이를 즐겨볼 수있는 곳이예요..
아빠처럼 집도 짓고 동굴속에 진흙 씨앗도 심고요.. 처음에 집을 지을때는 그냥 돌만 올리더니..돌이 쓰러진걸 보고 진흙을 돌과 돌사이에 붙여야 잘 접촉되어진단 걸 생각해내어 진흙도 붙여주더라구요..
4. 발바닥 놀이터
발바닥 놀이터는 진흙미끄럼도 타고. 진흙그림도 그리고,점토 던지기를 하는 곳이예요.. 진흙미끄럼틀이 재미있다며 찌니는 4번이나 탔네요..
모든체험이 끝나고 밖으로 이동하니 한 사람당 한 개의 젖은 수건을 주네요.. 필요시 물이 든 분무기도 챙기고 수시로 뿌려주고 다마른 흙그림은 가져가면 되네요.. 체험시간이 짧아서 아이와 아쉬웠어요..
환경오염이 심한 요즘 엄선된 흙을 아이에게 접해주고 싶거나 흙놀이 할 장소가 마땅하지 않을때 이영란의 흙놀이 오물딱조물딱에서 체험하면 어떨까 싶네요..
|
출처: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 원문보기 글쓴이: 러블리 엔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