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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재偏財편(篇)
일간(日干) 또는 비견(比肩)이 극(剋)하는 십신(十神)으로써 양십신(陽十神)이 양십신(陽十神)을 음십신(陰十神)이 음십신(陰十神)을 극(剋)하는 경우(境遇)를 편재(偏財)라고 한다.
편재(偏財)가 주중(柱中)에 있는 사주자(四柱者)는 강개심(慷慨心)이 있고 성격(性格)은 솔직담백(率直淡泊)하여 허식(虛飾)이 없으며 의(義)로운 일이라면 재물(財物)을 아끼지 아니하고 남을 도우고 각종재능(各種才能)이 많으며 인사성(人事性)이 밝고 의리(義理)가 있으며 풍류심(風流心)이 많아 주색(酒色)을 즐기고 가무(歌舞)를 좋아하여 가정(家庭)에 무관심(無關心)하고 가도(家道)를 그르치는 경우(境遇)가 많고 금전적(金錢的)인 물욕(物慾)이 많음으로 일확천금(一攫千金)을 노리며 가끔은 타향객지(他鄕客地)에서 자수성가(自手成家)로 성공(成功)하는 경우(境遇)가 많다.
편재(偏財)란 원래(原來) 만인(萬人)인 중인(衆人)의 재물(財物)인데 천간(天干)에 비겁(比劫)이 강(强)하고 관살의 제극(制剋)이 없으면 빈천(貧賤)하고 흉화(凶禍)가 연속(連續)으로 발생(發生)하여 손재(損財)와 실패(失敗)로 패가망신(敗家亡身)하게 되어 가산(家産)을 탕진(蕩盡)하고 부부이별(夫婦離別)하거나 상처(喪妻)하는 경우(境遇)가 발생(發生)한다.
편재(偏財)는 월지지(月地支)나 시지지(時地支)에 있는 것이 가장 좋고 합거(合去)되거나 형,충,파,해(刑,沖,破,害)없이 유근(有根)하고 아름다우며 재왕(財旺)하고 신왕(身旺)하며 대운(大運)이 길(吉)하면 반드시 거부(巨富)가 된다.
만일(萬一) 재왕(財旺)하고 신약(身弱)하면 부모님(父母任)과의 인연(因緣)이 매우 박(薄)하고 부귀(富貴)를 이루기가 매우 힘든다.
특성(特性)은 풍류심(風流心)이 많고 금전출납(金錢出納)이 심(甚)하여 실패(失敗)하기 쉬우며 여난(女難)을 당(當)하기 쉽고 편재(偏財)가 많으면 다정다욕(多情多慾)하여 처(妻)보다 첩(妾)을 더 사랑하고 월주(月柱)에 편재(偏財)가 있고 시주(時柱)에 겁재(劫財)가 있으면 선부후빈(先富後貧)하게 된다.
신왕(身旺)하고 편재(偏財)가 왕(旺)하면 실업가(實業家)로 성공(成功)할 수 있으며 편재(偏財)가 천간(天干)에 투출(透出)하면 부재(浮財)라 하여 의(義)로운 일에 아낌없이 희사(喜捨)를 잘한다.
사주중(四柱中)에 간지(干支)가 모두 편재(偏財)로 되어 있으면 재복(財福)과 여복(女福)이 많고 경제적(經濟的)인 수완(手完)이 뛰어나며 월주(月柱)에 있으면 고향(故鄕)을 떠나서 자수성가(自手成家)로 성공(成功)한다.
편재(偏財)와 편관(偏官)이 동주(同柱)하면 부친(父親)의 덕(德)이 없으며 여자(女子)로 인(因)하여 손재(損財)를 한다.
편재(偏財)와 비견(比肩)이 동주(同柱)하면 부친(父親)의 덕(德)이 없고 여난(女難)을 당(當)한다. 편재(偏財)가 장생지(長生地)에 있으면 부자(父子)가 화목(和睦)하고 편재(偏財)가 묘고(墓庫)에 있으면 부친(父親)과 조별(早別)한다.
편재(偏財)가 욕지(浴地)에 있으면 부친(父親)이 풍류(風流)의 기질(氣質)이 있다.
배속(配屬)
(a) 男命
정처(正妻)-부친(父親)-부친형제(父親兄弟)-삼촌(三寸)-고모(姑母)-형수(兄嫂)-제수(弟嫂)-애첩(愛妾)-처(妻)의 형제(兄弟)-처형(妻兄)-처제(妻弟)-사업경영(事業經營)-투기사업(投機事業)-무역업(貿易業)-대기업경영(大企業經營)-금융계(金融界)-은행(銀行)-계리사(計理士)-현금출납자(現金出納者)-경리(經理)-재무(財務)-현금관리(現金管理)-현금예금수령(現金預金受領)-증권이익(證券利益)-증권업(證券業)-사채업(私債業)-광산업(鑛山業)-밀수업(密輸業)-유흥업(遊興業)-어업(漁業)-도박업(賭博業)-부채(負債)-주식(株式)-대기업사장(大企業社長)
(b) 女命
부친(父親)-부친형제(父親兄弟)-시모(媤母)-시모형제(媤母兄弟)-외손자(外孫子)-은행원(銀行員)-무역업(貿易業)-투기사업(投機事業)-금융계(金融界)-계리사(計理士)-현금출납자(現金出納者)-경리(經理)-재무(財務)-현금관리(現金管理)-증권업(證券業)-사채업(私債業)-광산업(鑛山業)-밀수업(密輸業)-유흥업(遊興業)-어업(漁業)-도박업(賭博業)
(c) 事物
현금(現金)-금은보석(金銀寶石)-시장(市場)-유산(遺産)-천연자원(天然資源)-도박장(賭博場)-오락장(娛樂場)-유흥장(遊興場)-밀수품(密輸品)
(d) 學問
경제학과(經濟學科)-무역학과(貿易學科)-토목학과(土木學科)-건축학(建築學)-사회학과(社會學科)-금속기계학(金屬機械學)-조선공학(造船工學)-재정학(財政學)-경영학(經營學)-회계학(會計學)-경리학(經理學)-계리학(計理學)-통계학(統計學)-통화론(通貨論)-성연구학(性硏究學)-애정론(愛情論)-부동산학(不動産學)
재성(財星)은 재능(才能)과 욕망(欲望)의 샘(泉)이다.
재성(財星)은 의식주(衣食住)를 생산공급(生産供給)하는 기본적(基本的)인 수단(手段)이며 식상(食傷)의 상품(商品)을 매매(賣買)하는 시장(市場)이며 생산수단(生産手段)으로는 농토(農土)-어장(漁場)-총포(銃砲)-과수원(果樹園)-직장(職場)-시장(市場)-기술(技術)-사업(事業)-문학(文學)-예술(藝術)-음악(音樂) 등(等) 의식주(衣食住)를 마련할 수있는 일체(一切)의 생산수단(生産手段)을 말한다.
인간(人間)은 탄생(誕生)하면서 부터 먹고 입어야 생존(生存)할 수 있기 때문에 생산수단(生産手段)과 공급(供給)은 인간(人間)의 기본조건(基本條件)이다.
이를 얻은 자(者)는 살 수 있고 잃는 자(者)는 죽는다.
생산수단(生産手段)으로는 자연적(自然的)인 것과 인공적(人工的)인 것 그리고 자신(自身)의 소유(所有)인 사유물(私有物)과 타인(他人)의 소유물(所有物)인 타유물(他有物)이 있다.
자기소유(自己所有)인 사유생산수단(私有生産手段)은 정당(正當)하고 합법적(合法的)인 재산(財産)이라 하여 정재(正財)라 하고 타유물(他有物)인 타인(他人)의 자금(資金)과 생산수단(生産手段)을 이용(利用)하는 것은 상술적(商術的)인 사업성(事業性) 재산(財産)이라 하여 편재(偏財)라고 한다.
자연적(自然的) 생산수단(生産手段)인 정재(正財 )로는 농토(農土)-광산(鑛山)-어장(漁場) 등(等) 자기소유(自己所有)의 고정(固定)된 부동산(不動産)과 현금(現金)이 주체(主體)가 되고 편재(偏財)는 인공적(人工的)인 생산수단(生産手段)인 시장(市場)과 상품(商品)으로 유동적(流動的)인 동산(動産)과 자기소유(自己所有)가 아닌 남의 동산(動産)이 그 주체(主體)가 된다.
시장(市場)이나 투기장(投機場)을 중심(中心)으로 유통(流通)되는 상업(商業)이나 금융업(金融業), 또는 타인(他人)의 생산수단(生産手段)을 이용(利用)하는 임대업(賃貸業), 고용업(雇用業)은 모두가 편재(偏財)에 해당(該當)한다.
편재(偏財)는 천부적(天賦的)인 생산수단(生産手段)을 갖지 못하고 알몸으로 태어나서 모든 것을 자신(自身)의 능력(能力)과 재능(才能)과 수단(手段)을 총동원(總動員)하여 인공적(人工的)인 노력(努力)과 활동(活動)과 상술(商術)로서 생존(生存)하여야 한다.
남의 땅, 남의자본(資本), 남의 생산수단(生産手段)을 대여(貸與)하고 융통(融通)하여 생산(生産)을 하려면 사교성(社交性)이 능숙(能熟)하고 신용(信用)이 있어야 하며 수단(手段)과 요령(要領)이 비범(非凡)해야 한다.
하늘은 자연적(自然的)인 생산수단(生産手段) 대신(代身) 인위적(人爲的)인 융통수단(融通手段)을 부여(附與)함으로써 편재(偏財)는 출생(出生)하면서 부터 머리가 비범(非凡)하고 수단(手段)과 예술적(藝術的)인 각종재능(各種才能)이 특출(特出)하게 뛰어나다.
정재(正財)는 타고난 물질(物質)과 자본(資本)이 풍부(豊富)함으로써 자기본위(自己本位)로 행동(行動)할 수 있고 사업(事業)을 경영(經營)할 수 있으나 편재(偏財)는 빈손과 머리만 가지고 살아야 함으로서 자기(自己)의 뜻과는 달리 타의(他意)와 타인본위(他人本位)로 행동(行動)하여야한다.
물주(物主)의 뜻에 따라서 행동(行動)하고 비위(非違)를 멋있게 맞춰야만 남의 생산수단(生産手段)을 이용(利用)하고 남의 재물(財物)을 융통(融通)하고 활용(活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萬)의 하나라도 수완(手完)이 부족(不足)하거나 약속(約束)을 지키지 않거나 불신(不信)을 당(當)하면 만사(萬事)는 끝장이다.
융통(融通)이 중단(中斷)되면 생산(生産)도 중단(中斷)되고 신용(信用)과 의식주(衣食住)가 모두 끊어진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융통(融通)하는 것은 절대(絶對)로 아니다.
보다 간편(簡便)하고 유리(有利)한 조건(條件)을 물색(物色)하여 보다 좋은 조건(條件)과 보다 많은 이익(利益)을 올릴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시장정보(市場情報)를 신속(迅速)하게 수집(收集)하여야 하니 발(足)이 빠르고 넓으며 관찰력(觀察力)과 판단력(判斷力)이 민첩(敏捷)하고 정확(正確)하다.
편재(偏財)의 일과(日課)는 보다 많은 자본(資本)을 보다 유리(有利)한 조건(條件)으로 융통(融通)하는 동시(同時)에 보다 많은 이익(利益)을 얻을 수 있는 시장(市場)을 개척(開拓)하는 것이 목적(目的)이요 최우선(最優先)이다.
이해관계(利害關係)에 기민(機敏)한 재능(才能)을 발휘(發揮)함으로써 이익(利益)의 최대화(最大化)를 도모(圖謀)하는 것이 편재(偏財)의 능사(能事)요 본분(本分)이다.
이 때문에 편재(偏財)는 돈을 벌기위해선 수단(手段)과 방법(方法)을 가리지 않는다.
모든 것이 타산적(打算的)이고 실리적(實利的)이다.
타산(打算)이 맞는 것 이라면 아낌없이 미끼를 던져 나꿔챈다.
편재(偏財)가 쓰는 돈은 하나같이 돈을 벌기위한 미끼요 수단(手段)이다.
곁으로 볼 때는 돈 잘 쓰고 인심(人心)좋은 멋있는 인생(人生)이지만 속은 전연(全然) 딴판이다.
이해관계(利害關係)가 없거나 타산(打算)이 맞지 않는 일에는 한 푼도 쓰지 않는 구두쇠다.
빈손으로 돈을 벌어야하는 그에겐 돈만이 인생(人生)의 전부(全部)요 생활(生活)의 전부(全部)이기 때문이다.
그는 이 세상(世上)의 어떠한 것도 필요(必要)만 하면 융통(融通)하고 이용(利用)하고야 마는 재능(才能)을 지녔다.
일확천금(一攫千金)만을 노리는 편재(偏財)는 이러한 기회(機會)를 포착(捕捉)하기에 자나 깨나 혈안(血眼)이다.
기회(機會)만 잡으면 민첩(敏捷)하고 과감(果敢)하게 뛰어든다.
이익(利益)이 가장 많은 것은 투기(投機)다.
그래서 편재(偏財)는 투기(投機)를 즐기고 투기(投機)에 능숙(能熟)한 재능(才能)을 발휘(發揮)한다.
어차피 남의 돈을 이용(利用)할 바에는 하루아침에 벼락 돈을 벌자는 것이다.
투기(投機)로 흥(興)하고 투기(投機)로 망(亡)하는 것이 편재(偏財)의 인생(人生)이다.
천하(天下)에서 제일 뛰어난 재능(才能)과 수단(手段)을 자유자재(自由自在)로 능숙(能熟)하게 구사(驅使)하고 발휘(發揮)하는 편재(偏財)는 돈을 많이 벌어 재물(財物)을 조성(造成)할 것은 필연적(必然的)이요 당연(當然)하다.
비록 타고난 돈은 없지만 벌수 있는 수단(手段)과 재능(才能)은 누구보다도 비범(非凡)하기 때문이다; 밑천 없이 공짜 돈을 벌자면 공돈을 써야한다.
교제비(交際費)를 물 쓰듯 하고 예의(禮儀)가 발라야 하고 이자(利子)를 주어야 하며 사례(謝禮) 또한 두둑하게 할 줄 알아야 한다.
기분 내고 인심(人心)좋고 돈 잘 쓰고 이자(利子)잘 주고 인사성(人事性)좋고 사리(事理)에 밝은지라 이 세상(世上)의 모든 물주(物主)들인 비견(比肩)과 겁재(劫財)들은 알몸뿐인 편재(偏財)에게 너도나도 돈뭉치를 빌려주는 것이다.
사교(社交)에 능숙(能熟)하려면 술(酒)과 여자(女子)를 잘 다루어야 한다.
돈 잘 쓰는 편재(偏財)에게 술집(酒店)과 여자(女子)가 줄줄이 따를 것은 당연(當然)하지 않은가?
전국(全國) 어디를 가나 최고(最高)로 멋있는 인생(人生)으로 잘 알려진 편재(偏財)를 지닌 일간(日干)은 비록 자기자본(自己資本)과 물질적(物質的)인 것은 없지만 온천하(全天下)의 자본(資本)과 뭇 여인(女人)은 모두 자기(自己)것처럼 최고(最高)로 멋있게 이용(利用)한다.
곁으로 판단(判斷)할 때는 천하제일(天下第一)의 멋쟁이요 천하제일(天下第一)의 갑부(甲富)며 천하제일(天下第一)의 미남(美男)임에 틀림이 없다.
정재(正財)는 자기자본(自己資本)으로 사업(事業)을 하니 교제비(交際費)나 이자(利子)를 쓰지 않음으로서 이득전체(利得全體)가 고스란히 수입(收入)이 되고 자기소유물(自己所有物)이 되지만 편재(偏財)는 남의 돈과 남의 공장(空腸)을 가지고 사업(事業)을 함으로 교제비(交際費)와 이자(利子)를 공제(控除)하고 나면 실재(實在)로 이익(利益)은 얼마 되지 않거나 손해(損害)를 보는 경우(境遇)도 허다하게 발생(發生)한다.
그러나 관록(官祿)과 더불어 융통(融通)하는 대기업(大企業)의 자본(資本)이라면 투자(投資)의 시장(市場)이 눈사람처럼 확대(擴大)됨에 따라서 대기업(大企業)의 경영자(經營者)요 총수(總首)로서 천하(天下)의 거부(巨富)요 갑부(甲富)로 출세(出世)하게 되는 경우(境遇)가 많다.
정재(正財)는 자기자본(自己資本)만을 활용(活用)함으로써 실패(失敗)는 적다하나 거부(巨富)가 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으나 편재(偏財)는 천하(天下)의 모든 자본(資本)을 모두 동원(動員)하고 이용(利用)함으로써 일약(一躍) 천하제일(天下第一)의 거부(巨富)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고 자신(自身)의 자본(資本)이 형성(形成)된 것은 절대(絶對)로 아니다.
모든 것은 남의 자본(資本)으로 꾸며진 호화선(豪華船)으로써 관리(管理)하고 이용(利用)하는 자유(自由)와 권리(權利)만이 있을 뿐이기 때문이다.
재능(才能)과 솜씨가 비범(非凡)하고 이자(利子)를 잘 주며 워낙 신용(信用)이 두터운 지라 천하(天下)의 모든 자금(資金)을 융통(融通)할 수 있고 지상최대(地上最大)의 기업(企業)을 형성(形成)하고는 있지만 물주(物主)인 자본가(資本家)는 따로 있으니 그가 바로 겁재(劫財)요 비견(比肩)이다; 본전(本錢)을 정리(整理)하고 청산(淸算)하면 지상최대(地上最大)의 그 기업(企業)은 하루아침에 무너지고 빈털터리가 되는 것이다.
관리(管理)와 경영(經營)의 일인자(一人者)로서 업계(業界)를 누비고 있는 편재(偏財)는 그가 살아있는 동안 그리고 신용(信用)을 유지(維持)하고 있는 동안은 대기업(大企業)의 총수(總首)로서 두목(頭目)으로써 갑부행세(甲富行勢)를 할 수 있지만 만분지일(萬分之一)이라도 신용(信用)을 잃는다거나 기업운영(企業運營)에 문제(問題)가 있거나 사망(死亡)을 하고나면 편재(偏財)의 초호화선(初豪華船)은 산산조각 부서져서 물거품처럼 사라지는 것이다.
편재(偏財)를 설기(泄氣)하는 편관운(偏官運)을 만나거나 일간(日干)이 합거(合去)되어 식상(食傷)을 생산(生産)하는 능력(能力)을 상실(喪失)하거나 재성(財星)이 합거(合去)되거나 형,충,파,해(刑,沖,破,害)를 당(當)하는 경우(境遇)에는 편재(偏財)의 호화선(豪華船)은 무너지기 쉽기 때문이다; 정재(正財)는 출생(出生) 당시(當時)부터 자기자본(自己資本)을 지녔고 자기자본(自己資本) 만으로 기업(企業)을 운영(運營)하였으므로 기업(企業)이 망(亡)하거나 운영상(運營上) 문제(問題)가 발생(發生)하거나 사망(死亡)을 하여도 본래(本來)의 재산(財産)은 남기고 가지만 편재(偏財)는 빈손으로 태어 났으니 죽을 때도 빈손으로 가야한다.
공수래(空手來) 공수거(空手去)야말로 편재(偏財)의 선천적(先天的)인 숙명(宿命)인 것이다.
한 푼도 지닌 것 없이 빈손으로 왔다가 천하(天下)의 돈(金錢)과 뭇 여인(女人)을 자유자재(自由自在)로 마음껏 다루다가 끝내는 빈손으로 종막(終幕)을 고(故)하는 편재(偏財)의 인생(人生)이야 말로 멋있는 천재(天才)의 경제인(經濟人)이요 경영자(經營者)로서 명성(名聲)을 날린다.
견물생심(見物生心)이라고 편재(偏財)는 돈을 벌면 자기(自己)것으로 만들려하는 욕심(慾心)이 생기기 마련이다.
땅(土)도 장만하고 집(家)도 장만하고 자기기업(自己企業)을 마련하여도 편재(偏財)란 십신(十神)은 소유권(所有權)이 없는지라 자기소유(自己所有)가 생기거나 만들면 하늘(天)이 용서(容恕)하지 않는다; 반드시 평지풍파(平地風波)가 발생(發生)한다.
부부문제(夫婦問題)든 자녀(子女)를 통(通)해서든, 여인문제(女人問題)로 인(因)해서든 금전적(金錢的)인 문제(問題)가 발생(發生)하여 하루아침에 엄청난 대기업(大企業)도 바람처럼 모든 것이 날라 가버린다.
그만큼 하늘은 공정(公正)하고 철두철미(徹頭徹尾)하다.
자본(資本)을 준 정재(正財)에게는 능수능란(能手能鸞)한 수단(手段)을 주지 않고 능수능란(能手能鸞)한 수단(手段)을 준 편재(偏財)에게는 자본(資本)을 주지 않는다.
그와 같이 정재(正財)가 수단(手段)을 부리면 하늘이 용서(容恕)하지 않고 망(亡)하게하고 편재(偏財)가 자기자본(自己資本)을 형성(形成)하면 어김없이 망(亡)하게 만든다.
☆※☆ 순천자(順天者)는 잘 살고(生) 흥(興)하며 역천자(逆天者)는 죽고(死) 망(亡)하는 것이 하늘(天)과 자연(自然)의 법칙(法則)이요. 팔자(八字)이니 자신(自身)의 운명(運命)을 절대(絶對)로 초월(超越)하여 살수는 없다; 타고난 사주팔자(四柱八字)는 천명(天命)의 문서(文書)요 운명(運命)의 각본(脚本)이니 인생(人生)은 천명(天命)의 문서(文書)와 운명(運命)의 각본(脚本)대로 울고 웃다가 무대(舞臺)위를 떠나야하는 천명(天命)의 배우(俳優)일 뿐이다. ☆※☆
편재(偏財)의 눈(目)으로 볼 때는 온천하(天下)가 자기(自己)것처럼 오직 자기(自己)만을 위해서 존재(存在)하는 것만 같이 보이고 자기(自己)만 원(願)한다면 온 세상(世上)의 억만금(億萬金)도 이용(利用)할 수 있듯이 어떠한 천하미인(天下美人)도 자유자재(自由自在)로 거느릴 수 있으니 말이다.
그러나 현실(現實)은 그와는 정반대(正反對)다.
비견(比肩)과 겁재(劫財)인 은행(銀行)이나 전주(錢主)가 돈을 빌려주고 세상(世上)의 모든 여인(女人)들이 그를 따른 것은 결코 공짜가 아닌 충분(充分)한 대가(代價)를 받았기 때문에 그를 도운 것뿐이다.
편재(偏財)를 지닌 일간(日干)이 이 세상(世上)의 물주(物主)인 많은 비견(比肩)과 겁재(劫財)와 편재(偏財)인 뭇 여인(女人)을 이용(利用)하였듯이 물주(物主)와 뭇 여인(女人)들은 그 이상(以上)으로 일간(日干)을 이용(利用)한 것이다.
처음부터 돈으로써 이용(利用)하고 이용(利用)당(當)한 것이니 결과적(結過的)으로 편재(偏財)를 지닌 일간(日干)은 세상(世上)을 이용(利用)한 것이 아니고 세상(世上)을 위해서 평생(平生)을 이용(利用)을 당(當)할대로 당(當)하다가 마침내는 기진맥진(氣盡脈盡)하여 죽어갈 뿐인 것이다.
남의 덕(德)에 살고 출세(出世)한 것이 아니라 남을 위해서 한 평생(平生)을 꼭두각시 노릇을 한 것이 편재(偏財)를 지닌 일간(日干)이다.
그러나 편재(偏財)를 지닌 일간(日干)은 죽을 때 까지 그것을 의식(意識)하지 못 한다.
오직 이 세상(世上)은 일간(日干)인 나를 위해서 존재(存在)하는 나의 것인 것처럼 생각하며 멋있는 삶을 영위(營爲)할 뿐이다.
그래서 편재(偏財)는 세상(世上)을 기쁘게 생각하고 남들이 나를 도와주듯이 남을 위해서라면 아낌없는 봉사(奉仕)와 헌신(獻身)을 다한다.
그 봉사(奉仕)와 헌신(獻身)이 내일의 금전적(金錢的)인 융통(融通)과 이용(利用)을 위한 투자(投資)요 수단(手段)임은 말할 나위가 없기 때문이다.
세상인심(世上人心)은 공짜가 없듯이 편재(偏財) 또한 공짜는 없다.
돈이란 피도 눈물도 인정(人情)도 없듯이 무정(無情)한 많은 돈과 뭇 여인(女人)만을 쫓아다니는 편재(偏財)는 인정(人情)과 눈물을 모른다.
오직 피(血)에는 피(血) 눈물에는 눈물로서 깨끗하게 보답(報答)하고 갚을 뿐이다.
평생(平生)을 남의 신세(身世)를 지고 살지만 어느 것 하나 공짜와 에누리는 없다.
어떠한 것도 신세(身世)진 것은 반드시 갚아야 하고 사례(謝禮)를 해야 하기 때문에 편재성(偏財星)을 지닌 일간(日干)은 두뇌(頭腦)를 써야하고 뛰어 다녀야하고 정력(精力)과 시간(時間)을 과다지출(過多支出)하여야한다.
자기자본(自己資本)으로 평생(平生)을 편안(便安)하게 살 수 있는 정재(正財)와는 하늘과 땅 차이(差異)다.
그것은 있는 자(者)와 없는 자(者)의 현실적(現實的)인 차이(差異)이자 운명(運命)의 차이(差異)로서 불평등(不平等)은 자연(自然)과 천명(天命)의 원칙(原則)인 것이다;
◎윤창역술원 쌍문역 01098503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