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배효주 기자] 영화 '오펜하이머'가 개봉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가수 한대수의 부친이 오펜하이머와 함께 맨해튼 프로젝트에 참여한 게 아니냐는 주장이 다시금 제기됐다.
기자 출신 김정섭 성신여대 교수는 8월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영화 '오펜하이머'(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개봉을 맞아 공개한 장문의 글에서 "가수 한대수 부친 한창석(미국명 호워드 한)이 핵무기 개발 계획 '맨해튼 프로젝트'를 주도한 오펜하이머와 동지였다"고 주장했다.
김 교수는 "한창석이 코넬대 대학원 핵물리학과 3학기 째에 맨해튼 프로젝트에 징발당했다", "그 곳에 끌려가 일하다가 몇 년 뒤 갑자기 실종됐다"면서 "그 후 가족들이 FBI 의뢰, 사설 탐정 고용 등 사력을 다해 찾은 끝에 17년 만에 뉴욕 인쇄소 사장, 호워드 한으로 발견됐다"고 말했다.
과거 한창석을 실제로 만나기도 했다는 김 교수는 "20살 넘어 유학 간 사람이 한국어를 전혀 못했고, 영어로 '난 핵물리학자였고 맨해튼 프로젝트에 참여했었다. 너무 길고 아픈 이야기니 더 이상 묻지 마라'는 한 마디 말만 하고 디테일을 말하기를 거부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한대수는 지난 2012년 방영된 KBS 2TV 프로그램 '여유만만'에 출연해서 "할아버지가 아버지를 핵물리학자로 만들려 했다" "그런데 아버지가 실종이 됐다. 모든 곳에 의뢰해도, 코넬 총장에 FBI, CSI까지 동원돼도 못 찾았다" "17년 만에 찾은 아버지는 과거 핵물리학자였지만 인쇄업을 하고 있었다. 아버지에게 물어봐도 '너무 늦었다'고 말할 뿐, 지난 17년 세월을 설명해주지 않더라. 영화 '뷰티풀 마인드'처럼 아버지도 세뇌된 것 아니냐 그런 생각이 들었다"고 말한 바 있다.
첫댓글 헐...무섭다
헐......
와...씨;....
헐
헐
헐 뭐야… 진짜 모든 스토리가 다 궁금하다….
미친.. 저게 맞다면 뭔 한 가정을..
와 저 시절에 우리나라 사람이 외국 유학에 물리학이면 진짜 인텔리 였던 거 아냐...? 와....
헐
할
진짜 영화보다 현실이 항상 더 상상 그 이상이구나..
헐
뭘까...
허어어얼..
엥...? 헐...
헐
미국놈들이라면 저러고도 남는다
헐
헐 뭐지......가족이랑 생이별시키냐 미국놈들...
헐 충격이다
아버지랑 그 이후에 어케 되셨을까..... 진짜 안타깝다
※ 여성시대 인기글 알림 봇 v1.2.0
※ 연속 등극 시 최대 3회까지 기록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
2023년 08월 20일(일) 20시 - 인기글 2위 🎉
2023년 08월 20일(일) 21시 - 인기글 7위 🎉
2023년 08월 20일(일) 22시 - 인기글 23위 🎉
헐
헐.......
삭제된 댓글 입니다.
미국영국 (뿌리가 같네^^_앵글러 색슨족)들이 그게 원탑이라 그런가
그니까 이런 자질이 있어야 그개 가능한가봄 ㅋㅋㅋㅋㅋㅋ
하이고......
미국이./.....미국도 구나..
이게 무슨일이야..
헐
헐...... 아니 할아버지가 큰 결심하고 자식 엘리트 만들려고 투자하셨을 텐데...ㅠㅠ
ㅅㅍ지만 영화 막판에도 이런 비슷한 류 이야가 나와. 영화 본 여시들이라면 알 듯..
헐 무슨일이 있었던걸까..
충분히 그러고도 남을 듯 현실이 더해
에혀
ㅁ국이라면 그러고도 남을것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