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중 KBO 리그 감독 최다승 기록 보유 감독은?
정답은 김응용 입니다.
김응용 감독 통산 1567승,
김성근 감독 1384승,
김인식 감독 980승,
김재박 감독 936 승 입니다.2020. 5. 15.
최다승 1위 .2위.3위가 한화이글스를 거쳐감 .
이건 감독의 문제가 절대 아님 . 뭔가 있어 뭔가 있어 그렇지 않고서야 .
그게 뭘까?
이제 리빌딩한다고 최하 3년?은 물건너 간기고 .
그러다 다 늙어 뒤짐 .
우리 횐님들은 100살까지 꼭 삽시다 ! 건투 !
첫댓글 뭐 이기면좋지만 지면어때요
그냥 넓은 운동장보는게 상큼해요
것도 코로나땜시 ㅋㅋ
역쉬
김성근감독님 ♡♡♡
잉? 1위는 김응용감독인디유
@곤지암 2위면 어떠유~~~~
@곤지암 그건 눈에 보이는 단순승수만 본거고, 내막을 들여다봐야죠.
무능룡은 해태 삼성 등 당대 최강팀들에서 대부분의 커리어를 보냈고, 야신은 감독을 맡은 7개팀 중 삼성을 제외한 6개팀이 약체팀이었죠. 기본 베이스 자체가 180도 달라요.
또한 무능룡은 2935경기, 야신은 2646경기를 지휘해 무능룡이 289경기를 더 했어요.
따라서 야신의 기록이 훨씬 가치가 높은것이죠.
무능룡은 명장이 아닙니다. 꼴찌를 2번이나 했으니까요. 꼴찌를 1번이라도 했다면 명장일수없습니다.
왜냐면 명장은 전력 이상의 성적을 내니까 명장인거니까요. 즉 전력이 꼴찌라도 명장은 꼴찌를 하지않죠. 전력이 꼴찌라서 꼴찌했다? 이건 명장이 아니고 걍 평범한 감독인것이죠.
김응용감독님은 해태 땜에 승이 많은거고 한화와서는 영 아니었지 않나... 김성근감독님이....
뭔가있죠 그 이유를 여기다가 300번은 말씀드린거같음 ㅡ.ㅡ^
좋은 논제를 남기셨네요
우리팀을 거쳐간 감독이 나름 명성은 있었네요
그런데 그런 감독이 큰 족적을 남기신 감독은 ?
그래도 김인식감독님이 나름 좋은 실적(가을야구 꾸준히 했던걸로 기억, 그리고 준우승)을 남겼죠
김응용감독은 ?
그분은 해태시절에는 나름 카리스마가 통하는 시절, 그리고 저연봉 등 절실함이 있는 선수들로 우승권 여러번 이뤘고, 삼성시절은 그토록 좋은선수들 데리고 우승 못하면 안되는 그런 분위기 속에서 우승도 했다 봅니다. 그러나 한화에 와서는 실적 못낸 이유는 ?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모두 부족했으니 명장이 와도 어려운게 맞았다 봅니다.
김성근 감독은 ? 3년간 못믿어 주고 자의반타의반 물러나게 한게 잘못이었다 봅니다. 그 때 그래도 야구를 재미있게 한건 사실입니다. 인기도 많았고...
지난 얘기긴 하지만요
킬인식때는 전력이 좋았으니까요. 그러다 꼴찌로 팀을 물려줬죠. 암흑기의 초석을 놓음.
어쩃거나 성큰옹 있을때 제일 재미있었음~~ 그리고 유튜브 스톡킹보면 김감독한테 선수들 고맙다고 난리인데 우리팬들은 선수 혹사시킨다고 욕함~~ 솔직히 지금 한화는 다시 모셔와야함~~김성근이 최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