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나라닷컴이 당의 지원 문제로 문을 닫을 위험에 처했습니다. 중앙당의 인식이 문제입니다. 주소는 www.okjoa.com 입니다. 호스팅 자체도 위험에 처해있습니다. 중앙당과 대표님의 인식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관련 글입니다.
좋은나라가 사라진답니까?
글쓴이 : 시대유감 날짜 : 2004-05-11 21:47 조회 : 25 추천 : 10
벌써 십년이 넘었군요..
처음 피씨통신 정치게시판에 글을 올렸습니다.. 글을 올렸더니 내 글에 추천도 찍히고, 답변도 올라오고 하는 것이 신기하더군요.. 그래서 시간나는데로 틈틈이 인터넷 게시판에 글을 올린지가 벌써 십년이 지났습니다.. 십년공력을 투입했으면 남는 것도 있어야 할텐데 별로 남은 것이 없더군요.. 오히려 남은 것은 커녕 내게는 수구꼴통을 비롯한 수많은 딱지만 붙어있었습니다.. 왜냐면 나는 한나라당을 지지했기 때문입니다.. ^^;;
아시다시피 인터넷 게시판은 저쪽애들이 대부분 장악을 하고 있습니다.. 그쪽 애들이 관리하는 게시판에 글을 올리니 글 하나 올려 놓으면 몇년을 먹을 욕을 하루에 다 먹습니다.. 뭐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더러운 취미 탓"을 해야겠지요.. 게시판도 여기저기 많이 옮겨다녔습니다.. 아이디도 꽤 많이 바뀌었죠.. 그러면서 한가지 좋은 점이 생기더군요.. 십년 공력을 쌓으니 이제는 저쪽 애들에게 왠만하면 씹히지를 않는다는 것이죠..
지난 총선 때도 민주당 지지사이트, 열린당 지지사이트를 전전하면 한나라당 지지운동을 했었죠.. 물론 욕 무쟈게 많이 얻어먹었습니다.. 욕을 얻어먹으면서도 보람도 느꼈지요.. 민주당 지지사이트에서는 심심찮게 한나라당을 지지하는 내 글이 메인으로 뽑혀 올라가기도 하고, 내 글을 보니 한나라당에 대한 생각이 바뀐다는 격려도 받았습니다.. 물론 그런 격려야 손에 꼽을 정도였고 대부분은 욕지거리였지만 말입니다.. ^^;;
그러다가 우연히 조선일보에서 좋은나라에 대한 기사를 봤습니다.. 나는 한나라당을 지지하지만 무조건 멸공통일을 부르짖는 그런 사이트는 싫어하거든요.. 보수에 대한 내 관점도 조금 더 합리적이면 좋지 않겠냐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었죠.. 그래서 한나라당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좋은나라를 보고도 별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들어와보니 기존의 한나라당 지지 사이트와는 조금 틀리더군요.. 테마 자체가 젊은 한나라여서 그런지 무조건 멸공통일을 부르짖는 기존의 한나라당 사이트와는 틀렸습니다..
기뻤지요.. 이제 나도 욕 좀 덜 얻어먹고 글을 올릴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물론 처음엔 맘에 들지 않은 부분이 있어서 불평도 했습니다.. 좋은나라 관리자님이 기억을 하실 지는 모르겠지만 관리자 욕도 엄청 했었죠.. 사이트 똑바로 만들라구요.. ^^;; 그리고 좋은나라에 글을 올리다보니 과분하게도 좋은나라의 논객으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항상 글을 올리면 댓글로 욕지거리나 비판 글이 올라왔는데 이제는 좋은나라 님들의 격려와 칭찬글이 더 많더군요.. 옛날에 월드컵 사강했을 때 차범근이 그랬죠? 내가 이 모습을 보려고 그간 그꼴을 당한 것 같다고.. ^^;;
차범근같은 심정으로 글을 올렸지요.. 좋은나라에 오면서 내 글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옛날엔 사실 전투적이고 냉소적이고 비비 꼬여있는 글들을 많이 썼거든요.. 적진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기술이 그렇게 발달한 것이죠.. 하지만 좋은나라에 올리는 글은 내가 봐도 놀랄 정도로 많이 변해 있더군요.. 이제는 내가 예전처럼 글을 써서 올리면 좋은나라 님들이 놀라서 걱정을 하십니다.. (원래 내 본 모습이니 너무 놀라지들 마세요.. ^^;;) 그리고 그간 정도 많이 들었지요..
오늘도 좋은나라에 출근도장을 찍었더니 충격적인 공지사항이 떠 있더군요.. 좋은나라가 폐쇄될 위기에 처해 있는 것입니다.. 오전에 조선일보에 올려진 한나라당의 디지털 몸부림이란 기사를 읽은 나로서는 이해가 되지 않더군요.. "개정일이 때려잡자"는 식의 멸공논리로 무장된 보수사이트가 아닌, 대한민국 유일의 합리적 보수커뮤니티인 좋은나라를 한나라당이 폐쇄시킬 것 같다니 말이 됩니까? 인터넷을 포기했다면 몰라도 디지털 정치를 이끌어가겠다는 한나라당이 좋은나라같이 좋은 사이트를 폐쇄하다니요..
인터넷 정치 게시판을 10년을 전전한 내 경험으로 볼 때, 좋은나라는 한나라당에게 "좋은 징조"였습니다.. 지금 서프나 진보누리같은 사이트에 가 보면 대부분의 보수사이트는 꼴통사이트 소리 듣습니다.. 걔들은 기존의 보수사이트를 별나라에 외계인같은 꼴통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좋은나라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진보누리에서 내 필명으로 글을 검색해 보면 아시겠지만 그들도 좋은나라에게는 "경계"의 눈초리를 보냅니다.. 한나라당에서 만든 게릴라사이트인 좋은나라는 진보세력을 공격하는 법을 잘 알고 있는 사이트라고 하더군요..
다른 보수사이트들은 돌아다니면서 꼴통사이트 소리 듣습니다.. 한나라당 사이트도 마찬가지죠.. 이미 그런 사이트들은 젊은 넷티즌에게는 접근할 수 없는 위치에 가 있는 겁니다.. 솔직히 이야기하면 거기에 몇십억씩 처바르면서 한나라당을 디지털정당화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닭대가리 짓이요 개소리일 뿐이지요.. 어렵사리 마련된 "좋은나라"라는 인터넷 교두보를 내팽겨치고 한나라당이 디지털정치를 하겠다는게 도대체 말이 되는 소립니까? 차라리 개 풀 뜯어먹는 소리가 말이 잘 되겠지요..
나는 오늘 한나라당의 디지털 강의에 강사로 나온 사람이 인터넷 정치게시판에 글을 올려보기나 했는지 궁금합니다.. 인터넷이란게 그렇습니다.. 아무리 많이 배우고 박사학위로 도배를 하고 잘났어도 해 보지 않으면 이해를 못하는 세상입니다.. 지금도 다른 정당의 인터넷 게시판을 주도하는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 닳고 닳은 사람들입니다.. 대학교수, 박사님이 와도 인터넷의 생리를 모르면 댓글논쟁 삼합이면 깨지고 간다는 소립니다.. 그런데 정치게시판에서 논쟁 한번 못해본 분들끼리 모여서 디지털정치를 논하며 좋은나라는 폐쇄될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오늘 거기 참석하고 강의하신 분들 중에 "햏자"라는 말이 무슨 말인지 아시는 분 있습니까? "아햏햏"가 무슨 소린지 아시는 분 계세요? 그런 말을 모른다면 박사 아니라 박사 할애비라도 인터넷을 논하지 마십시오.. 인터넷은 인터넷을 잘 아는 사람들에게 맞겨야죠.. 사이트 하나에 수억씩 처바르면서 부실한 컨텐츠와 커뮤니티로 망해 자빠지는 사이트들 예전에 즐비했습니다.. 돈 처바른다고 디지털 정당화가 자동으로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는 소리지요...
제발 한나라당 의원님들 정신 좀 차리시고 지지자를 실망시키지 좀 말아주세요.. 님들의 꼴통짓도 이제는 정말 봐주기 힘들군요.. 그리고 좋으나라를 한나라당에서 포기한다고 해도 좋은나라 관리자분들이 여전히 열정을 가지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점점 발전하는 좋은나라를 포기하기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나라당과 분리해서도 좋은나라를 운영하실 마음이 있으시면 내가 서버와 호스팅을 제공하겠습니다.. 회사에서 쓰는 서버 중 남는 것이 있으니까요..
노사모에 대해 박사모, 싸이등이 있지만, 서프에 대항해 좋은나라는 꼭필요하다고 봅니다. 건전보수들이 이론적토론을 하는 유일한 장소라고 봅니다. 저역시 한나라당이 운영하는 사이트로는 유일하게 이곳만 자주갑니다. 싸이가입을 안해서 그러는데 누가 근혜님 싸이게시판에 꼭 올려주세요. 부탁합니다. 정말 중요!!
이 사이트 꼭 지켜내야 합니다. 저도 최근에 방문하고선 깜짝 놀랐습니다. '시대유감'님, '무명논객'님, '곽호성'님 등 어마어마한 공력의 합리보수 논객들께서 올리는 글들은 노사모, 서프라이즈, 오마이뉴스 다 합친 것보다도 더 잘 쓰셨더군요. 제발 한나라당은 당내에서 닭짓하지 마시고 이 사이트를 지켜주시길.
첫댓글 안답깝네요...어쩌다가 저런지경에까지 다다르게되었는지...
노사모에 대해 박사모, 싸이등이 있지만, 서프에 대항해 좋은나라는 꼭필요하다고 봅니다. 건전보수들이 이론적토론을 하는 유일한 장소라고 봅니다. 저역시 한나라당이 운영하는 사이트로는 유일하게 이곳만 자주갑니다. 싸이가입을 안해서 그러는데 누가 근혜님 싸이게시판에 꼭 올려주세요. 부탁합니다. 정말 중요!!
이 사이트 꼭 지켜내야 합니다. 저도 최근에 방문하고선 깜짝 놀랐습니다. '시대유감'님, '무명논객'님, '곽호성'님 등 어마어마한 공력의 합리보수 논객들께서 올리는 글들은 노사모, 서프라이즈, 오마이뉴스 다 합친 것보다도 더 잘 쓰셨더군요. 제발 한나라당은 당내에서 닭짓하지 마시고 이 사이트를 지켜주시길.
우리모두가 반드시 지켜야 될것중에 하나가 이 좋은나라닷컴입니다. 우리 모두의 힘으로 반드시 지켜 내야 합니다. 다들 힘을 보태야 합니다!
우리 모두 "좋은 나라"를 살려야 합니다. 저도 맨 날 보지만 건전보수로써 가장 논리적인 글을 표방하는 곳입니다. 기필코...반드시...살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