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때 스포츠 브라를 왜 입어야 하는지, 그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이 아직도 많다.
물론 전문적으로 운동을 하는 선수와 우리는 다르지만, 그럼에도 스포츠 브라를 입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몸이 움직이는 방향과 가슴이 움직이는 방향은 다르다. 가슴은 상체의 움직임과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더 큰 궤도 움직인다. 그러므로 스포츠 브라 없이 운동한다는 것은 가슴이 망가지기를 자처하는 일이다.
운동할 때, 가슴은 상체와는 별개로 누운 8자형으로 움직인다. 50%는 수직으로, 25%는 앞뒤로 그리고 나머지 25%는 양옆으로 움직인다고 한다. 이런 움직임은 가슴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
스포츠 브라를 하지 않으면 가슴 안에 있는 쿠퍼(cooper)인대라는 얇은 조직이 점차 늘어난다. 이 인대는 한번 늘어나면 다시 팽팽해지지 않고, 결과적으로 점차 가슴이 처지게 된다.
운동을 할 때 가슴으로 인해 불편할 수 있는 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만든 것이 바로 스포츠 브라!
그런데 스포츠 브라를 살 때는 일반 브라를 살 때보다 특별히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다.
스포츠 브라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찾는 것! 단순히 S, M, L 사이즈의 스포츠 브라보다는 다양한 둘레 사이즈와 컵 사이즈를 갖춘 디자인을 고르도록.
운동 스타일에 따라 브라의 디자인이 결정된다. 정적인 운동을 할 때에는 가슴의 움직임을 최소화하면서 호흡이 편한 스타일로, 움직임이 큰 운동에는 가슴을 꽉 잡아주는 스타일을 선택하도록.
마지막으로 꼭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바로 운동 강도. 영국의 포츠머스대학교 스포츠 과학과 제니 버비지 교수의 말에 따르면 본인의 가슴 사이즈 뿐 아니라, 운동 스타일과 강도에 따른 스포츠 브라 선택은 필수라고.
에디터가 추천하는 운동별 스포츠 브라 제품!
요가나 필라테스는 호흡이 중요하며 어깨나 팔 등의 움직임이 잦기 때문에 어깨끈이 얇고, 등이 자유로우며 가슴을 편안히 잡아주는 스타일이 적합하다.
헬스와 스피닝 같은 중간 강도의 운동은 어느 정도 두께감이 있는 어깨끈과 가슴을 충분히 지지해줄 수 있는 레이서백 스타일이 적격.
러닝이나 복싱은 상체의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 가슴도 격렬히 움직인다. 그러므로 지지력이 강하면서, 두 개의 캡으로 각 가슴을 꽉 잡아줄 수 있는 스타일을 선택하도록.
스포츠 브라는 관리하는 방법에 따라 그 수명이 달라진다는 사실.
손빨래가 힘들다면 망에 넣어 빨고, 탄력성을 저하시키는 섬유유연제 대신 비누로 조물조물 빨아준다.
위의 질문에 하나라도 예가 하나 이상 나왔다면 스포츠 브라가 운명을 다한 것. 새로운 스포츠 브라를 사야 할 때가 된 것이다.
자신의 운동에 맞는 스포츠 브라를 선택해 소중한 가슴을 1g도 잃지 말자.
출처 : 피키캐스트
보통 나이키, 아디다스같은 스포츠 브랜드 매장가로 3~6만원정도..!
쳐질 가슴이 없다면..?
근데 그냥 일상생활 할 때도 스포츠브라 입으면 안되나?
ㅈㄴㄱㄷ 나도 궁금해서 검색해봤었는데 가슴 퍼진다던데!
그냥 걷기 운동만해도 스포츠브라 입어야대?ㅠㅠㅠㅠ
오오..
스포츠브라도 컵 따져야한다는거지? 큰거있을려나..입어보고싶다 스포츠브라..
나이키 패디드 브라 샀는데 좋아.. 아디다스꺼였나? 쨋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야 쿠 쇼크업쇼버... 꼬ㄱ 지가 보이더랑 ㅠㅠㅠ 이거빼곤 짱짱ㅠㅠ
쇼크업쇼버짱...가격값제대로함 ㅠ
그래서쳐졌구나ㅜㅜ 근데 저거 입을때 일반브라는안하고 저것만입는거지?
꼭보기
이미늦었어...
수영할땐 뭐입어야할까?ㅠㅠㅠ
우와
사야겠다
쇼크업쇼버 나이키패디드브라 기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