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돈치치 보니까 거의 샘 해밍턴 급으로 살이 뿔었던데..ㅠ(저도 돈치치 팬입니다) 어쨋든 의사들이 추천하는 음식 맨날 똑같죠 뭐..
생야채, 병아리콩 삶은거, 양질의 단백질(두부, 닭가슴살), 무가당 두유, 그릭 요거트 같은 맛없는것들이요(아니면 지방부위가 많이 없는 수육같은건 의사들도 괜찮다고들 하더라구요) 최근에 통풍을 겪고 극악의 고통을 맛봐서인지 건강을 지키려면 어느정도 먹는 즐거움은 내려놔야 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그렇다고 채식주의자처럼 살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심할거 같고,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은 지켜보려구요..
첫댓글 굽고
튀기고
볶은 음식 빼면 뭐가 있나요? ㅋ
오늘 돈치치 보니까 거의 샘 해밍턴 급으로 살이 뿔었던데..ㅠ(저도 돈치치 팬입니다)
어쨋든 의사들이 추천하는 음식 맨날 똑같죠 뭐..
생야채, 병아리콩 삶은거, 양질의 단백질(두부, 닭가슴살), 무가당 두유, 그릭 요거트 같은 맛없는것들이요(아니면 지방부위가 많이 없는 수육같은건 의사들도 괜찮다고들 하더라구요)
최근에 통풍을 겪고 극악의 고통을 맛봐서인지 건강을 지키려면 어느정도 먹는 즐거움은 내려놔야 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그렇다고 채식주의자처럼 살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심할거 같고,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은 지켜보려구요..
먹는 것의 95퍼센트 이상을 끊여먹는거, 삶은거, 데친거, 찐거, 생으로 먹는 것으로 드시면 됩니다. 외식도 퓨전한식말고 전통한식, 샤브샤브, 탕, 찜, 유기농 등으로 드시고요!
생식만 해야되나
오히려 생식은 추천 안하더라구요
생야채>>두부나 삶은 기름기 적은 부위의 고기>>탄수화물(소량의 흑미밥 같은) 순서로 먹으면 건강하다는데요..
(그냥 죽을까..?)
@Luca 매직 뭘 먹어야 되나요ㅜ
그렇다고 국물있는 맛있는 것들은 나트륨이 문제가 되겠죠? 그냥 맛있는거 먹고 살랍니다
근데에...기름에 튀기고 그런거보다는 괜찮을거같은데...그냥 과식만 안하고 즐겁게 스트레스 없이 먹을랍니다...ㅎ..ㅋㅋ
전자렌지도 비슷하려나요?
전자레인지는 오히려 건강에 나쁘다고 하는걸 못봤네요
근데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는 확실히 지나치게 고온에서 조리하기 때문에 안좋다는걸 많이 봤어요
뭐든 적당히보다 약간 적게 먹는게 최고 입니다!
삶은 고기+흰밥 vs 구운 감자 & 고구마
뭐가 더 좋을까
먹었을때 맛있고 땡긴다 ㅡ 건강에 안좋음
심심하고 안땡긴다 ㅡ 건강에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