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수색-광명 고속철도 노선도
한우진 추천 1 조회 2,728 22.07.01 00:48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2.07.01 03:14

    첫댓글 광명역 접속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예전 보고서에 따르면 최외측 하선/상선에 연결하는것으로 계획되어 있던데..

  • 22.07.01 08:00

    혹시 광명역~광명주박기지 입출고선을 사용하는 계획인가요? 금천구청~광명 본선(통과선)에 접속하기가 매우 어려우므로 기지입출고선에서 접속되게 할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광명역 북측 본선(통과선)에서 기지선으로 건넘선을 만들어서 통과도 가능하게 하면 좋겠으나 터널기둥때문에 단순하게 건넘선을 설치할 수가 없고 기둥을 옮기려면 터널보강공사 필요한데 그러기가 매우 어려우므로 승강장과 연결되는 기지입출고선에만 접속할 수 있어 보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광명역은 금천구청역 지상방향만 통과할 수 있게 되니 필수정차역이나 다름없게 되겠군요.
    광명은 통과하고 지상 영등포역에 정차하는 운행계통을 만들 수도 있겠고요.

  • 22.07.01 09:11

    @복선궤도 https://m.dcinside.com/board/monorail/299321

  • 22.07.01 09:12

    @KTX102 예전 계획상 아래와 같은 계획이라는데 가능할지는 의문이네요.

  • 22.07.01 21:30

    @KTX102 이렇게 할 경우 승강장 하나만 사용할 수 있고 나머지 두개의 승강장은 사용불가라 비효율의 극치가 되겠네요. 지금도 주말에는 한쪽에 열차가 출발중이면서 옆 선로로 열차가 진입할 정도로 운행량이 많은데 이걸 하나의 승강장으로만 취급한다면 지연이 어마어마해질 것이고, 일부는 현재 그대로 지상구간을 이용하게 되겠네요. 와......

    주박기지를 철거하고 기지입출고선에 연결하는 것이 최선의 방안이라고 생각하는데 답답하네요...

  • 22.07.01 08:40

    드디어 수색광명고속전용선이 시행되는군요.

    예전에 저도 관련 의견을 보낸적이 있는데 얼마나 비슷하게 될지 기대되네요ㅋㅋㅋ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182811081

  • 22.07.01 09:25

    오송평택 복복선과 더불어 꼭 필요한 공사임에는 틀림없는데 슬슬 착수하려나 봅니다.
    신안산선과 노선도가 많은부분 겹치는것 같은데 신안산선 하부에 고속선을 두려는 건가요??
    빨리 공사들어가서 경부선 포화도 해소하고 일반선과 고속선의 완전 분리가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 22.07.01 19:14

    수색의 공항철도 연결선과 지하 KTX 신선을 연결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러면 인천공항발 KTX를 부활시키는 것인데, 이 노선의 단점이 수색차량기지에서 서울역 구간의 선로용량포화인데 지하 신선으로 돌리면 서울역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봅니다.

  • 22.08.09 11:06

    수색에 KTX가 정차를 하게 될까요? KTX차량기지와 승강장이 행신에 있어 행신발 차량의 경우 수색에 정차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만...가능할런지 모르겠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