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66045
▲어쿠스틱레인(위)와 로이킴(아래) 앨범 표지. 오른 쪽 텍스트 이미지는 어쿠스틱레인 블로그 글 캡처 |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어쿠스틱레인이 자신의 노래에 대한 ‘표절의혹’을 샀던 로이킴에 먼저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인디 뮤지션 어쿠스틱레인은 1일 자신의 블로그에 ‘안녕하세요 어쿠스틱레인 입니다’라는 제목의 장문의 글을 통해 신곡 ‘봄봄봄’을 발표해 자신의 곡 ‘러브 이즈 캐논(Love is canon)’ 표절의혹을 받았던 로이킴에 대해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그는 이 글에서 “누구를 미워하거나 아프게 하고 싶지 않다”며 “의도하지 않았지만 로이킴 씨가 상처를 받았다면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사과했다.
어쿠스틱레인은 로이킴이 표절의혹 논란에 휘말려 있을 당시 자신의 입장을 밝히지 못하고 침묵해야 했던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에 음원을 제공하고 여러분이 다운받거나 스트리밍 한 숫자만큼 매월 업체에서 정산받아 생활하는 영세사업자”라며 “현재 매월 100만원 남짓 벌고 있다”고 수입원과 소득을 공개했다.
이어 “이들 (음원)업체 중 멜론과 엠넷의 수입이 거의 다인 만큼 엠넷(CJ E&M이 운영하고 있는 뮤직 포털 사이트 엠넷닷컴)은 내게 너무나 중요하다”며 “로이킴 씨는 그 회사(CJ E&M)에 소속된 가수이고, 나는 엠넷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 돈을 벌어야 하는 두 아이의 아빠이고 남편이며 한 가정의 가장이다. 로이킴 팬분들이 (이 점) 깊이 헤아려 오해를 풀기 바란다”라고 호소해 이번 표절논란을 두고 엠넷 측과 어쿠스틱레인 간 ‘갑’과 ‘을’의 관계가 다소 불편해진 듯한 뉘앙스를 풍겼다.
더우기 “소송에 대해 트라우마가 있다”라며 “20대 때 부모님이 송사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많이 봤다. 그 후유증으로 어머닌 인천의 모 병원 두 곳 신경정신과 폐쇄병동에 두 차례 입원치료를 받으셨다”라고 덧붙여 양측간 이 일로 송사가 언급됐는지에 대한 의구심을 갖게했다.
어쿠스틱레인은 또 “로이킴이란 뮤지션을 지지하는 분의 지적도 겸허히 받아들이며, 젊고 유망한 뮤지션을 보호하려는 그 마음 충분히 이해가 된다”라며 “나는 나쁜 의도를 가지고 음악을 만들지 않는다. 사랑의 마음으로 진실만을 노래하려고 노력한다. 누구를 미워하거나 아프게 하고 싶지 않다”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기도 했다.
하지만 이 글에서 그는 로이킴이 자신의 노래를 표절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하지 않아 뒤 끝의 명쾌함보다는 석연찮은 찜찜함으로 오히려 답답함만 키워냈다.
어쿠스틱레인 사과의 글을 접한 네티즌들 역시 “로이킴에 무엇을 사과하고 싶었던 것일까?”, “왠지 억지 사과한 느낌을 지울 수 없네”, “대체 양측간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 답담하네”, “사과의 배경이 궁금해” 등의 다양한 반응들이다.
한편 앞서 로이킴은 자작곡 ‘봄봄봄’으로 일부 네티즌들에 의해 어쿠스틱레인의 ‘러브이즈캐논’을 표절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사면서, 논란에 시달린 바 있다. 이에 대해 로이킴 측은 공식 입장을 통해 표절이 아님을 밝힌 바 있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제시 삭제함
+) 폰여시 배려
안녕하세요
어쿠스틱레인 입니다.
무명가수인 저에게 격려와 힘을 실어 주셨던 많은 네티즌 분들에게
먼저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로이킴이란 멋진 뮤지션을 지지하시는 분들의 지적도 겸허히 받아들이며
젊고 유망한 뮤지션을 보호하려는 그 사랑의 마음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그럼,제가 입장을 밝히지 못했던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멜론,엠넷,벅스,소리바다,올레뮤직등에 음원을 제공하고 여러분이 다운받으시거나
스트리밍 하신 숫자만큼 매월 업체에서 정산을 받아 생활하는 영세사업자입니다.
(현재 100만원 남짓한 돈을 매월 벌고 있습니다.)
여러 업체중 멜론과 엠넷의 수입이 거의 다라고 보셔도 됩니다.
이렇듯,엠넷은 저에게 너무나 중요한 회사입니다.
로이킴씨는 그 회사에 소속된 가수이십니다.
또한, 저는 CJ E&M (엠넷)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 돈을 벌어야하는
두아이의 아빠이고 남편이며 한가정의 가장입니다.
로이킴 팬분들 깊이 헤아리셔서 오해를 푸시기 바랍니다.
저는 나쁜의도를 가지고 음악을 만들지 않습니다.
사랑의 마음을 가득 머금고 진실만을 노래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제가 소송에 대해 트라우마가 있습니다.
제가 20대때 부모님이 소송에 걸리셔서 금전적,정신적 피해를
많이 보셨습니다.
저희 어머님은 그 휴유증으로 인천기독병원 신경정신과 폐쇄병동,
인천 바오로 병원 신경정신과 폐쇄병동에 2차례 긴 입원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누구를 미워하거나 아프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가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로이킴씨가 상처를 받으셨다면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사실, 저도 보름 가까이 멍한 상태로 아무런 일도 못했습니다.
이제 저도, 정신차리고 다시 제 일을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용서와 배려와 사랑이 가득한 세상이기를 꿈꾸어 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타자로 쳐서 올리려다가 블로그가서 긁어옴.....(민망민망)
'설아 내가 너 스타일따라한거미안' 이아니라 '민수야 내가애초에그렇게입고다녀서미안'?
하이고ㅠㅠㅠㅠ 진짜 불쌍함ㅠㅠ
존나 조케따 죄지은사람이 사과를받고ㅋㅋㅋㅋㅋ 어이털리네
아 우리나라 싸이코같애
로이킴도 진정으로 사과하고싶은 마음이었던거였으면좋겠다ㅠ... 씨제이가너무 큰기업이라서 이래저래 탁 트이게 뭘할수가 없는듯 양측 다..ㅜㅜ로이킴 좋게봐왔어서그런지 그냥맘이 이렇네요 ㅠㅠ어쿠스틱 레인도 맘고생할텐데 힘내세요ㅠㅠ
저사람만 이래저래불쌍해ㅜㅠㅠㅠ
가해자는 억울하다 하고.. 피해자는 미안하다고 하네
-오유 댓글 중..
근데갑자기왜사과하시는거야??ㅠㅜ 로이킴팬들이 사과하라고 뭐라한거야?
엠넷에서 노래뺀다고한건가??
사과글보니 더 로이킴출구.......
미친 로줌들ㅡㅡ
그렇게 당당하면 왜 소송 안하냐며 지랄떪
시발 포켓몬스터 로이가 더착하겟네 존나 뻐큐나먹어라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