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글과 성격은 딱히 맞지 않지만 하두 답답해서 올려봅니다.
현재 박찬호 선발 중계 해주는 X-sports가 2006년부터 2012년까지 모든 국가대표의 축구중계를 계약 해버려서 독점이 되었습니다.
무려 그것도 어마어마한 액수로 말이죠.
더 큰 문제는 방송 3사중 누구라도 절대 그 중계권료를 사겠다는 방송사가 없다는 겁니다.
이유인즉슨, 너무 비싸 이익이 남을지 어쩔지 모른다네여.
더 큰문제는 액수가 하도 커서 방송국이 살 형편이 못된답니다.
만일 중계권을 사게되면 막말로 드라마, 다큐, 뉴스,쇼 오락 기타 스포츠 프로그램 제작할 돈이 없어진다는 군요. 방송국이 이런 미친 짓은 안하겠죠. 그래서 할수 없다네여. 그만큼 상당히 큰 액수로 계약을 했답니다.
그 x-sports라는 회사가 모모그룹에서 스포츠 전문 방송을 만들었는데, 돈이 무지하게 많은회사랍니다. 해운, 무역으로 돈을 버는 회사래여.
아무튼, 돈이 무지하게 많답니다.
그 그룹에서 지원해주어서 축구 중계권료를 계약했다네여.
저희집은 스카이 라이프 위성을 보고 있습니다.
수도권이나 지방분들도 대충 위성 보고 계신분들 많을겁니다.
문제는 스카이 라이프 회사와 x-sports가 계약한 회사가 아니라서 방송이 안나옵니다.
그런데, 이 x-sports가 앞으로도 당분간 스카이라이프와는 계약에 관심이 없다는 군요.
지방에 몇몇 케이블 채널에서는 이 방송이 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어디서 들은 이유인 즉슨 스카이 라이프 같은 위성방송사와 계약하는 거 보단 지방의 케이블 방송과 계약하는것이 구조적으로 더 이익이 많다는 군요.(이유는 알수 없음.)
그래서 아무래도 위성으로 보기 힘들다는,,
지금 x-sports 보시는 분들은 상관 없을지도 모르겠네여.
그러나 저희같이 위성 또는 지상파만 보시는 분들은 상당한 불이익이 옵니다.
시청권을 어쩔수 없이 강퇴당하네여.
위성 설치 다 되 있는걸 철거하고 케이블을 볼수도 없고..(3년 계약 되있음)
-.-;;
딱 한가지 방법은 월드컵, 올림픽과 같은 공공적 성격이 강한 스포츠 프로는 법을 정해 독점할수 없게끔 하는 것인데,
아직 그런법이 없다보니 국회에 입법과정을 거쳐야 한다네여.
더~ 더 큰 문제는 국회의원 분들은 이 문제에 관심이 없답니다.
지상파(kbs,mbc,sbs)방송국들의 힘으로는 절대 해결 할수 없답니다.
이미 방송국 별로 내년에 있을 독일 월드컵 중계권을 사지 않기로 내부 합의를 했다니 미치겠더군요.
법이 설령 만들어지고 통과되어 발효 되는 시점이 적어도 2005년 내로는 완성 되어야 한답니다. 그래야 실효성이 있어 독점을 막을수 있다네여.
그 x-sports인가 너무 하더군요.
꼭 그런식으로 계약을 했어야 하는지..
이게 지금 발등에 떨어진 불이라서 방송국 관리들도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지만 자본주의 특성상 억지로 중계권을 가져 올수도 없고, x-sports 또한 자기네가 사간 액수보다 몇배를 더 쳐서 팔아야 하는 입장이다 보니 안 그래도 사기 힘든데 더 힘들어지더군요.
결국, 방송 3사 수뇌부들이 머리 맞대고 생각한게 입법기관(국회)에 이 문제를 상정하는 일이 라는 결론을 맺었다네여.
올해 내로 통과 발효까지 되면 내년 축구 볼수 있는거고 아니면 돈주고 x-sports따로 보라네여.
mesh님 답답하네여. 사실 내용은 AFC가 아니라 월드컵 본선을 이라는 겁니다. 2006년 독일월드컵 중계권을 지금 가지고 있습니다.-.-; mbc보고 말씀드림. 님말대로라면 심각할 이유가 없지만 월드컵 예선 및 본선을 포함한 올림픽 까지도 모든 축구 경기 중계권 어마어마한 액수로 계약했습니다.답답--;;
엑스스포츠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우리나라 방송3사가 국대축구에만 관심을 두고..평소다른경기는 관심도 안가졌던것에 대한 벌이라고 생각해야합니다. 월드컵이나 국대경기만 앞다퉈서 중계하려는 방송3사입니다. 축구발전과는 관심도없죠. 엑스스포츠 그러한 행동을 보인다면 자신들도 미리 알아차리고 대책을 세웠어야지
본선은 FIFA관할이라서 AFC와 상관없습니다-_-;;모든대회 아시아 예선 관할이 AFC입니다. 진짜 월드컵 본선까지 엑스포츠에서 땃으면 아마 다들 엄청 난리났죠 네티즌도 가만히 있지않고 그런데 언론에서만 심각하게다루고 네티즌들이 잠잠히있는게 이상하지않습니까??다 언론이 지네들이 피해자인양 하는겁니다
첫댓글 ㅡㅡ;; 엑스포츠 정말 장난하나. 돈으로 모든것을 해결하려고 하는군요.
설마 못보겠어요...^^;;; 그럼 난리날텐데..정말..
AFC와 계약한걸 잘못 아신건 아닌지...
먼저 장난친건 공중파입니다. 그리고 선진국일수도 케이블이 성장많이 했구요 공중파가 자존심때문에 안사는거겠죠. 결국은 사게될수밖에 없습니다.
그럴 일은 절대 없답니다. 미리 선진국에선 소비자들의 볼 권리를 인정해주는 법안이 있기 떄문에 손쉽게 지상파로써 시청할수 있죠..우리 나라도 월드컵같이 중대한 사안은 빠른시일내로 법안이 통과 될꺼 같네요. 다른 리그 경기는 모르지만..
제가알기론 AFC가 주최하는거만 중계하는거로압니다만..그러니깐 아시안컵,월드컵예선,올림픽예선...이렇게만요~월드컵은 피파가 주최하는거니 제외아닌가요??
하지만 공중파 너무 우끼군요 x sports무시하다가 큰코 다친거죠 엠비씨 메이져리그 돈난리칠떄부터 가격급상승.
본선은공중파에서도 볼수잇으면 AFC에서 주관하는 월드컵 예선과 그외경기들을 엑스포츠에서 산겁니다
제가 방금 MBC 방송에서 이문제를 심각하게 다룰길레 보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월드컵, 올픽을 포함한 축구 국가 대항전 전 경기를 2012년까지 중계권 계약했답니다. 지상파 방송국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다만, 국회에 입법 상정 할 예정이랍니다.
그 계약대상이 AFC입니다 윗분말처럼 예선이나 아시안컵등 AFC와 관계되는건 문제가 되지만 월드컵 본선과는 상관이 없죠.
그래서 사태의 심각성을 말씀드리는거 뿐입니다. 월드컵, 올림픽같은 큰 행사에 축구 중계권료를 어마어마한 액수로 계약한 상태이고 얘네들도 이익을 남기려다 보니 더큰액수로 팔아야 하고 그걸 지상파가 사던 위성이 사던 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그럴 여력이 없답니다.
mesh님 답답하네여. 사실 내용은 AFC가 아니라 월드컵 본선을 이라는 겁니다. 2006년 독일월드컵 중계권을 지금 가지고 있습니다.-.-; mbc보고 말씀드림. 님말대로라면 심각할 이유가 없지만 월드컵 예선 및 본선을 포함한 올림픽 까지도 모든 축구 경기 중계권 어마어마한 액수로 계약했습니다.답답--;;
정 그렇게 사람말 못믿겠다면 MBC 전화 해보세여..
본선은 AFC주관이아니라 FIFA주관입니다. 그리고 제가 말햇듯이 엑스포츠는 AFC에서 주관하는 경기들만 산것입니다. 거기에 포함된게 월드컵예선 아시안컵 올림픽예선 청소년대회 예선 입니다.
바나나맨님 제 두눈으로 두귀로 똑똑히 보고 들었답니다^^` 에~휴.. 독일월드컵 본선 국내전경기 독점 계약.물론 결승전까지 이미 다 계약 되 있는 상태더군요. 계약서 까지 보여주면서;;.
http://www.khan.co.kr/kh_news/art_view.html?artid=200508100758271&code=940705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진짜 모라고 얘기해야 될지 그 소식도 아주 틀린 말은 아닌데 문제는 x-sports가 차후 더 큰 돈을 지불하고 본선을 비롯 모든 경기 계약했답니다. 더 이상 말을 말아야지;; 정 믿지 못하겠거든 mbc전화좀.^^`
엑스스포츠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우리나라 방송3사가 국대축구에만 관심을 두고..평소다른경기는 관심도 안가졌던것에 대한 벌이라고 생각해야합니다. 월드컵이나 국대경기만 앞다퉈서 중계하려는 방송3사입니다. 축구발전과는 관심도없죠. 엑스스포츠 그러한 행동을 보인다면 자신들도 미리 알아차리고 대책을 세웠어야지
이제와서 방송3사가 엑스스포츠 나쁜놈들 여론조성 모라가는것도 보기 안좋습니다
공감합니다...모든문제의 원인이 3사에 있죠~저는 엑스포스가 잘햇다고생각되네요~근데..울집엔 엑스포츠가 안나오기땜시..ㅠ.ㅠ
흠 방송3사는 각성해야되죠 평소엔 축구에관심?개뿔도 없죠 그러면서 자신은 피해자인냥 참 어의가없습니다 국대경기는 3사에서 동시에 해줄만큼많이해주면서 K리그는 어떤지요?
아무래도 이 분들 사태의 심각성을 모르는군요. 2006년부터 월드컵 예선 뿐만 아니라 독일 월드컵 본 경기 까지 다 중계권을 독점 계약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액수가 상당한겁니다. 국회에 입법 처리가 빨리 됐으면 좋겠네여.
ㅡ,.ㅡ 확실히 kbs에서도 이 사태를 비중있게 다루긴 하더군요. 단순 스포츠뉴스에서만이 아니라 뉴스 프로그램 진행에서 2-3개 정도의 패널로 심도있게 나갔습니다.
방송3사 이참에 정신차려야합니다.
엑스스포츠 새벽에는 성인방송 나가는 프로아닌가?? 이상하내
혹시 다른 비슷한 채널과 햇갈린건 아니신지;;^^
스포츠방송입니다
AFC주관 경기때문이라면 액수가 그리 크진 않을텐데 문제는 월드컵 본선 전 경기 중계권과 올림픽 축구 본선 중계권을 다 계약을 해버려서 액수가 너무 방대하답니다. 어찌해야 할지.. 결국엔 집에 Tv하나 사서 케이블 따로달아야 되나??
본선은 FIFA관할이라서 AFC와 상관없습니다-_-;;모든대회 아시아 예선 관할이 AFC입니다. 진짜 월드컵 본선까지 엑스포츠에서 땃으면 아마 다들 엄청 난리났죠 네티즌도 가만히 있지않고 그런데 언론에서만 심각하게다루고 네티즌들이 잠잠히있는게 이상하지않습니까??다 언론이 지네들이 피해자인양 하는겁니다
바바나맨님 안 믿으셔도 상관없지만 정 궁금하시면 mbc전화해보시구여. 이 xsports가 한번 계약으로 끝난게 아니라 국내 독일월드컵 본선을 비롯 올림픽까지 전부계약해버렸답니다. 저야 있는대로 얘기할뿐..
MBC에서 그런 말을햇다면 아마 그건 여론몰아서 엑스포츠 죽이기로 생각되네요 이미 여러 신문에서도 AFC주관 모든 경기중계권을땃다고했는데 그럼 그 기사들은 전부 가짜일까요??MBC좋게봤는데 흠 서울방송다음으로 이미지가 구려지는군요-_-
그리고 9월중으로 tv에서 토론까지 한다고 덧붙이더군요,공론화 하기 위해 방송국 수뇌부들이 결정 했답니다. 괜히 얘기해줬더니 못믿기나 하구.. 에~휴 나두 모르겠다..
결론은 케이블달면 무조건볼수있죠.
저도 뭔가 이상해서..찾아보고 오는중인데 바나나맨님 말이 맞는거 같은데요. 월드컵 32강 본선부터는 FIFA 관할이고. 엑스포츠에서 중계권 딴건 아시아 지역예선입니다. AFC에서 주관하는것만 딴거에요.
괜찮아요 말이됩니까 월드컵을 못본다는게? 그때되면 다알아서 지들이 중계햬줌
맞습니다 그때되면 걍 지들이알아서해줌..ㅡㅡ;걱정하실필요없음.ㅋ
더이상 저도 함구무언할랍니다. 보고 있는대로 얘기한거임.. 월드컵 본선을 비롯 우리나라 국가대항전 경기 계약 되있다고 하더군요. 케이블 달면 거의 볼수있을거에여.^^
바나나맨님 사실입니다 지금상태로 가다간 케이블안달면월드컵 못봐요
바 바 나 맨 입니다 ㅠ.ㅠ;;
예. 맞아요. 월드컵을 못본다는 건 아니지만 케이블을 통해 따로 돈내고 신청해서 봐라. 그 얘기인셈. 하필이면 왜? 스카이 라이프는 x-sports하고 계약을 안해서 ,,--; 단, 지상파에서에서는 본선경기 못보죠.
공중파 문제 있어... 정말 지들이 피해의식 느껴서 내보내는 방송 다 믿어선 안될듯..... 국대경기만 국한하지말고 컨텐츠 좀 활성화 시켜줬으면 좋겠음..
월드컵이 아니라... 예선인걸로 아는데
저도 예선인걸로 압니다....아시아쪽 경기만.... 솔직히 공중파에서 일부러 x-sports 공격하는거 같네요....
공중파에서 좀 과장해서 엑스포츠를 공격하는거라고봅니다.공중파가 그렇게과장해서 공격해대는거 한두번이아니죠~저더 AFC가 주관하는 경기만 중계권딴거로압니다만..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공중파 오버 하는 것이죠. 공중파가 하는 말 믿지 마세요. 지들 이익때문에 떠드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