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 사고랑은 관련 없이 그냥 제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저희 어머니께서 당황해서 약 30~40초? 가량 엑셀에서 발을 못 떼서 일가족이 다 죽을 뻔 한 일이 있었습니다. 정말 별 상황도 아니었고 큰 트럭 옆을 지나다가 문득 공포를 느끼곤 그렇게 되셨어요. 당연히 그 뒤론 운전 못하게 합니다.
급발진 사고는 법적으로 제조사의 과실을 증명해야하기 때문에 인정받기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급발진이라는게 아예 없다면 모를까, 실제 일어나는 급발진보다 인정받는건 극히 드믈죠. 작은아버지도 20여년전쯤에 급발진 의심사고 났었는데 인정 못받으셨죠. 그때 40대에 운전경력 10년은 넘으셨는데도... 페달블랙박스 모든 차량에 달고 운전자 과실이 증명안되면 제조사가 책임지는걸로 법이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첫댓글 급발진 사고라고 말하는 99는 운전미숙이고
1은 급발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위 영상은 운전미숙이라 생각합니다
급발진 사고 대부분이 운전 미숙한 20대초반, 그리고 고령층이란점을 보면 운전미숙이 대부분이라고 봐야죠.
브레이크가 딱딱하게 굳는다고 하더라도
단독 기계적 장치이기 때문에 풀브레이크만 해주면 충분히 세울 수 있다는 얘기가 요새 중론으로 보이긴 합니다
출력은 브레이크를 이길 수 없다고 말이죠..
70대이상은 페달 블랙박스 의무설치 했으면..
진짜.. 이거 하나면 빼박일듯 한데 말이죠
뭐여 저 차 제네시스인가요??
저 영상 보면 브레이크 등이 안들어오는거 같네요. 저건 운전 미숙이죠.
그냥 미방입니다
짤을 좀 더 넣어야 오해가 없겠네용
사실 브레이크등이 들어와도 양발운전자들이 있어서 속단은 못하겠더라고요
미국에서 도요타인가는 인정받고 몇조 손해보며 어떤장치 달아야된다던데, 급발진은 일단 그차 출력이상의 출력, 굉음. 하얀색 연기. 선명한 브레이크 등. 이게 있으면 맞는거 같습니다
도요타 사건은 알면알수록 복잡하더라고요
매트 문제였다가 알고보니 조사 담당자 매수까지 있었던..
그러다보니 빼박 인정될 수밖에 없었더군요
오토바이는 윌방이라고 일정이상 힘이 들어가서 트랙션이 달라지면 자동으로 동력을 차단하는 장치들이 달려나오거든요. 그래서 출력이 아무리 쎄도 풀악셀 감아도 앞바퀴가 들릴수가 없어요.(들리는건 모두 이걸 꺼버리는거. 100프로)
차에도 그 이상 되면 차단시켜버리는 센서를 달면될텐대.
당황하면 엑셀을 밟아서 일까요?
본능적으로 두껍고 넓은 발판인 브레이크를 밟을텐데
경황 없으면 그러나..
제 주변에 유럽은 급발진사고가 많이 없다며 국내업체탓으로만 말씀하시는분들이 가끔 계시던데..유럽은 거의 수동이라..
우리나라는 수동 선택권이 너무 없네요.
저는 급발진도 꽤 있다고 추정합니다. 강릉 도현이 할머니 사고때처럼 그 오랜 거리를 손자 이름을 부르짖으며 엑셀을 밝을거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할머니 사고랑은 관련 없이 그냥 제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저희 어머니께서 당황해서 약 30~40초? 가량 엑셀에서 발을 못 떼서 일가족이 다 죽을 뻔 한 일이 있었습니다. 정말 별 상황도 아니었고 큰 트럭 옆을 지나다가 문득 공포를 느끼곤 그렇게 되셨어요. 당연히 그 뒤론 운전 못하게 합니다.
급발진 사고는 법적으로 제조사의 과실을 증명해야하기 때문에 인정받기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급발진이라는게 아예 없다면 모를까, 실제 일어나는 급발진보다 인정받는건 극히 드믈죠.
작은아버지도 20여년전쯤에 급발진 의심사고 났었는데 인정 못받으셨죠. 그때 40대에 운전경력 10년은 넘으셨는데도...
페달블랙박스 모든 차량에 달고 운전자 과실이 증명안되면 제조사가 책임지는걸로 법이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1번짤은 급발진 같아보여요
친구놈 양발운전보기 전까지 급발진 인정안하는거 빡쳤었는데 양발운전보고 어느정도 이해되기 시작했습니다
요즘 전기차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는 사고들도
대부분 운전연령이 많이 높죠... .
근대 개인으로 페달쪽 블박을설치하면 이게 급발진시 증거채택이 어려울까요?
아직까지 설치된 차량에서 사고가 발생한적은 없는거 같더군요
좋은 표본이 될텐데
전기차 몰아보니 고령운전자는 감당이 안 될 거 같더군요 페달 너무 민감한데다 전후진 버튼식이면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