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국하게 되면서 인터넷 면세점들을 꽤 꼼꼼히 알아봤습니다.
이 자료들을 정리해 두면 다른분들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거 같아 알려드립니다.
* 면세점의 기본적인 할인 방법 = 할인 쿠폰 + 적립금(결제액의 50%까지 가능) + 사은권(적립금50%까지 할인 후 추가 할인이 가능함)
* 최대한 할인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여러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추천 면세점 : 신라, 파라다이스, 동화, 워커힐 (적립금이 50%까지 사용 가능)
- 비추천 면세점 : 롯데 (적립금 30%까지밖에 사용 못함)
* 각 면세점은 월 단위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즉 매월 1일부터 모을 수 있는 적립금을 쌓아서 한달에 1가지씩 구매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월별로 진행하는 이벤트성 적립금은 매월 말에 소멸됩니다)
- 적립금 모으는 방법 :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들(출석 이벤트, 홍보 이벤트, 상품평 이벤트 등)
외부 링크를 타고 가면 주는 적립금(네이버 경유, 다음 경유, Hmall 경유 등등)
이러한 적립금을 정리한 블로그 글들이 매월 올라오니 검색을 이용하면 쉽게 모두 모을 수 있습니다
(검색어 예시 : 신라 면세점 4월 적립금)
* 각 면세점들의 특성을 이용하여 구매할 물품들을 적절히 분산하여 구매하면 좋습니다.
- 신라면세점, 워커힐면세점 : 월마다 적립금 2~3만원 + 사은권(5천원~1만원) 가량을 모을 수 있으므로
4~5만원대 제품을 1만원 미만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 동화면세점 : 출석이벤트와 상품평(포토상품평 5건 : 1만원)으로 얻는 적립금 유효기간이 1년이므로, 이를 꾸준히 모아두면
적립금을 20~30만원 모을 수 있습니다. 즉 고가의 제품(카메라, 명품가방 등)을 구매할 때는 동화면세점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요일별 5% 추가할인, GOLD등급 추가할인(아시아나 링크 따라가면 그냥 GOLD로 올려줍니다) 등 모든 면세점중 혜택이 가장 많습니다.
- 파라다이스 면세점 : 다른 면세점들과 달리 매일 20$(기본 방문10$ + 매일 선착순10$)을 얻을 수 있어
40$ 이하 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이상적입니다.
내용 추가 : 적립금은 총 구매액이 $40 이상일 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파라다이스 면세점에서 최대한 할인 받는 법은 최대한 $40에 근접하게 맞추는 겁니다. 쿠폰이나 기타 할인을 받기가 타 면세점보다 어려우나 매일 $20 적립금 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장점입니다.
* 주말 추가 할인(선적립금 10%사용, 즉 10%추가할인), 타임 세일(동화 밤9시~새벽1시 만다리나덕 50%할인, 평소엔 30%할인), 시크릿 적립금 등 비정기적인 할인들을 자주 하므로 고가의 제품을 구매할 땐 이런 기회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 쿠폰 할인 불가능 브랜드, 제품별 할인율이 면세점마다 상이하므로 원하는 제품을 각 면세점에서 체크해본 뒤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쿠폰적용이 가능한 화장품들을 워커힐(클라린스, 아벤느)에서 구매하고, 쿠폰적용 불가능 화장품(오리진스, 시세이도)을 파라다이스에서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고가의 제품은 동화면세점을 이용하였습니다.
한가지 구매예시를 들자면, 저는 에르메스 향수를 구매하고 싶어서 네 곳의 면세점 가격을 봤습니다.
결과 동화면세점이 GOLD할인을 받아 25% 기본할인이 되어 가장 저렴하였고,
요일별 할인(수요일 뷰티상품 추가5%할인) + GOLD 25% 할인 + 적립금 50%사용 + 1만원 사은권
이렇게 사용해서, $119 -> $38 에 구매하였습니다.
실제 백화점엔 15만원 정도에 판매하는 제품을 저는 4만원에 구매한 셈이죠 !
한푼이라도 아쉬운 분들은 하루에 몇분씩만 투자하면 몇만원 ~ 몇십만원 절약해서 쇼핑이 가능합니다.
저는 총 $747.7 를 구매하였고, $469.24를 할인받아서 최종 $278.46 에 물건들을 구매했습니다.
알뜰살뜰하게 할인혜택들 다 챙겨서 쇼핑하세요 !
댓글을 보다가 몇개 더 생각나는 정보가 있어 추가합니다.
또한, 사은권을 여러장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최종금액이 가장 저렴하게 나올 수 있는곳은 워커힐입니다.
- 제가 워커힐에서 아벤느를 $26 -> $1.8 으로 구매를 하였는데, 쿠폰적용(2천) + 적립금(4천) + 사은권(1만+1만1천) 가량 할인을 하여 나온 가격입니다.
면세점마다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기간이 있습니다.
물론, 적립금을 쌓는 건 구매시기와 아무 상관 없이 가능합니다.
워커힐, 신라 면세점은 2달 전부터 가능합니다.
인터넷 면세점들은 제가 언제 정확히 출국하는지 모릅니다. 물건을 구매하기에 앞서 자신의 출국일정을 기록하게 되어 있고 그들은 이 정보에 의존합니다.
좀 더 일찍 물건을 구매하고 싶으면 출국날짜를 앞당겨 적어서 구매하고 나서, 일정이 변경되었다고 날짜를 변경해버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