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9일
화요일 새벽기도 설교
입으로 들어가는 것이
찬송가 301장 지금까지 지내온 것
마태복음 15:11
입으로 들어가는 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입에서 나오는 그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 것이니라
What
goes into a man's mouth does not make him 'unclean,' but what comes out of his
mouth, that is what makes him 'unclean.' "
유대인들은 음식을 먹을 때에 정결한 음식을 먹었습니다. 그들은 부정한 음식은 입에도 대지 않았습니다. 사도행전 10장에는 베드로가 제 육시 경에 기도하려고 지붕에 올라 갔습니다. 베드로는 배가 고픈 중에 환상을 보았습니다. 그 때에 하늘이 열리면서 한 그릇이 내려 왔는데, 그 안에 각종 네 발 가진 짐승과 기는 것과 공중에 나는 짐승들이 있었습니다. 소리가 나기를 “베드로야 잡아 먹어라” 하였습니다. 그런데 베드로는 속되고 깨끗하지 않은 것을 먹지 않는다고 먹지 않았습니다. 두 번 째 소리가 있어서 하나님께서 깨끗하게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 하였습니다. 이런 일이 세번이나 있었습니다.
베드로는 짐승을 잡아 먹으라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도 부정한 짐승이라고 잡어 먹지 않았습니다. 이 만큼 유대인들은 부정한 음식과 정결한 음식을 따져서 먹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입으로 들어가는 것은 사람을 더럽게 하지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것이 사람을 더럽게 한다고 하셨습니다. 사람은 죄인이라는 뜻입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고 싶고 하나님께 은혜 받고 싶은 성도들이 이 새벽에 나아왔습니다. 하나님께서 불쌍히 여겨 주시오며, 하늘의 은혜를 내려 주시옵소서. 추운 날씨 가운데에서도 꾸준하게 기도하게 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도하는 성도들에게 영육간에 강건함을 주시옵소서.
교회에 새 성도를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갈급하고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가 갈급한 성도들을 계속 보내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위로 받고 새 힘을 얻고 싶은 성도들을 보내 주시옵소서.
교회가 하나님을 아는 지식으로 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고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여 영과 진리의 예배를 드리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의 가정과 직장과 사업들을 하나님께서 지켜 주시옵소서.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오는 역사들이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협력하는 선교사들과 미자립교회들에게도
풍성한 하나님의 은혜를 내려 주시옵소서. 하나님 홀로 영광 받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