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본사 건물입니다.
봉은사를 갔다오면 늘 보이는 건물입니다.
보면서 무슨 건축사무소나 미술관 같은 용도로 사용하면 괜찮은 건물 아닌가 싶었습니다.
그런데 현대산업개발이 요즘 광주에서 아파트 붕괴사고, 아시아나 항공사 인수 포기 등을 보면서
상당히 안좋은 건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회장의 운명도 봐야겠지만, 이 건물이 2018년 본사건물이 되면서부터 상당히 안 좋은 일이 많이 생기는걸 보니
건물이 상당히 안 좋은 형상의 건물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왼쪽 아래에서 칼로 찌른 듯한 기둥은 너무 안 좋은 거 아닌가 싶습니다.
이 사진들은 예전 사진으로, 두번째 사진에 있는 한전 건물은 지금은 철거된 상태입니다.
이 건물 뒤로 현대자동차 100층짜리 건물이 들어선다고 합니다.
첫댓글 모든 만물이 길흉이 있듯이 건물의 형상을 가지고 길흉을 보는것을 형기학이라고합니다. 이러한 건물의 형태는 직접 보지를 않아서 정확한 설명을 드릴수는 없지만 관송님 말씀대로 옆구리에 쇠를 박은 모습은 아주 좋지않는 형상으로 이것이 그러한 응기로현재 시점에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천도 풍수학 입문에서 24번의 서울의 모병원의 풍수자리를 감정하면서 자리가 좋지를 않아서 문제가 심각할것이라 하였는데 결국 그 병원은 문을 닫고 매각을 하지못하고 완전히 그자리를 모두 정리하고 새로운 땅을 형성하고 있는 중입니다.
풍수학적인 요소는 인간의 길흉에 상당히 영항을 주므로 우습게 생각하면 안됩니다.
또한 현재 현대 건물의 앞뒤가 너무 얇은 모습도 역시 흉상에 해당합니다.
관송님께서 올려주시는 질문으로 저 역시 많은것을 배우고 갑니다.
항상 자연과 사람을 관찰하고 그와 더불어 일어나는 현상에 대해 질문을 해보는것은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올 한해도 좋은 정보 공유해주시길 기대하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