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이집트에 열차 수출
tkrtsr 추천 1 조회 217 22.08.27 13:21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2.08.28 11:42

    첫댓글 20년 전 사고를 지금 거론하는건 잘못됐죠. 우리나라는 2016년에 율촌역에서 분기역 오인 및 분기통과속도 과속으로 탈선했는데요? 운영상 문제와 기술력을 동일하게 보는 것도 오류입니다.
    기술력은 아직도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우위입니다. 하지만 상용화에는 돈계산을 많이 하여 크게 절감하는 경우가 있어서 문제인거죠. 후쿠치야마선 아마가사키 통근열차 탈선사고도 기술력이 문제가 아니라 운영상 비용을 따지며 과속방지 비상제동장치를 설치하지 않은 문제와 지연시 징계라는 이상한 처벌이 있었기 때문이었죠.
    현장상황을 얼마나 아시는지는 모르겠으나 외부로 유출되지 않은 운행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닌 잘잘한 고장과 하자가 많고 로템이 가장 나은 수준입니다. 아직도 15년 전에 일본에서 설계된 누리로가 지금 신규도입하는 국산차량보다 기술력과 신뢰도가 더 높습니다.
    일본을 사랑하는 매국노라서 우리나라 기술력을 저하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기술력이 높아졌다지만 아직도 독일 일본보다는 부족하다고 말씀드리기 위해 이렇게 적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