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일병 운전병에게 어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나?
육군 일병 운전병이 경미한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자 5명에게 현금140만원을 주고 손해배상 합의를 하였습니다.
2018년 4월경 나라의 부름을 받고 논산 육국 훈련소 운전병으로 입대하여 기초 군사 훈련을 무사히 마지고 운전병 후반기 교육 또한 무사히 마치고 강원도 인제군 12사단 37연대 수송부대 자대 배치를 받고 군 복무에 열중 하면서 나라의 충성심으로 12사단 전체 군사 훈련중 C일병은 레토나 운전중 좁은 도로에서 상대 차량을 보고 양보 운전의 생각으로 옆으로 비켜주는 과정에서 그만 운전 미숙으로 1M 높이의 논두렁에 반 전복사고로 운전병1명, 간부1명, 통신병5명 총7명이 탑승 병사들은 2주∼4주 타박상 진단으로 홍천 육군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지금부터입니다.
가해자 운전병은 탑승자 병사5명 각각의 합의서를 작성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
이때 합의서는 병사가 병사에게 돈으로 치료비(민간병원) 및 진단비 그리고 후유증에 대한 합의금입니다.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 되고 말았습니다.
이유는 현재 우리나라 군대에서는 국가와 보험회사 간 계약 약관은 군인이 민간인과의 교통사고 및 일반사고는 보험으로 처리가 되지만 단) 군인 과 군인의 교통사고 및 일반사고는 보험을 받을 수 없다는 조항으로 군대에서 사고가 발생 될 시 개인(군인)이 치료비 및 후유증 까지 현금으로 합의를 해야 된 다는 현실에 국민의 한사람으로 군인의 아버지로써 참을 수 없는 분노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고로 C일병은 총5명 사병에게 적게는 15만원 많게는 50만원 총140만원 현금으로 합의서를 작성 하여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이중 병사 한명은 서울 S한의원서 치료 및 보약(3개월)을 약1,000만원 중 300백만원 합의금을 요구 하였습니다.
합의금 돈이 문제가 아니라, 또한 12사단 간부 및 조사기관등등도 문제가 아닙니다.
이 나라 정부가 문제입니다.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런 일이 발생 하고 있는지 알고는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고 한 달 동안 C일병의 고통과 스트레스는 누가 보답해 줍니까. 그의 보모 또한 한 달 동안 아들을 걱정 하면서 부모가 피해자 사병에게 현금으로 합의를 봐야 된다는 사실에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군대에서 고생 하는 생각만 해도 안타까운 일인데 경미한 사고로 인한 현금 합의라는 말에 할 말을 잊어 분노와 화가 치밀어 올랐습니다.
예) 들어 40명을 태운 버스 운전병이 경미한 교통사고가 발생 될 시에 운전병 한명이 탑승 병사 40명 상대로 손해 배상 합의를 보아야 된다는 사실입니다.
이 모든 일을 알고 있다면 어떤 부모가 어떤 신병이 운전병으로 선택 하겠습니까?
병무청 또한 문제입니다. 이러한 운전병의 문제점을 신병들에게 공지를 못한 점도 잘못입니다.
너무 억울합니다.
개선되어야 된다고 봅니다.
2018년11월 최영조(010-6818-0146
첫댓글 얼마전 울 아덜 부대 있었던 사고라네요 훈련중 입은 타박상에 합의금 요구라 , , ,
병무청 한심하네요. 청원올리세요.
부모가 청원 올렸다네요
@무내미 월급 만원주고 뭐하는짓거리인지
@투라 요즘은 한달에 30~40만원 받는데요 ㅎ
@무내미 무장탈영해야 문제가 개선되겠네요.
이러니 누가 자식들을 군에 보내고 싶을까 생각됩니다.
이야 진짜 이건 아닌데...그러면 운전병들 따로 월급 사회처럼 주냐? 진짜 국방부 한심 하다.. 방산 비리만 잡아도 이런건 일도 아니지...
울아들부대에서 일어난일이네요
뭔가잘못된거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작년 인천공항고속도로 2.5톤차량사고 차주입니다
군인이휴가나와 온가족이 복귀중 제차후미를 밖아 폐차했습니다만 무보험상해로 보험처리가안되었습니다 가해자가군인이라는신분으로요 현재 법적싸움으로 군인은 영창가있는데 상태입니다
저도운전병출신이지만 아마 영창가지않으려고 일절의 현금으로 합의를본듯합니다 우스게소리로 운전병은사고시 영창간다는 말이있었거든요 안타깝습니다ㅜㅜ
허. 참
안타깝네요.
정말 많이 잘못되어 있네요.
이번 정권에서는 불합리한것들이 해결되겠죠
무전현역유전면제... 왜 애국심 있는 공무원들은 고위직에 못가는 걸까요?
적폐세력... 그들만의 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