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 프로필 이미지
전기기사 한번에 합격하기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실기] 타교재 질문 권상기 문제
전기후기! 추천 0 조회 1,654 17.03.12 16:06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03.12 17:27

    첫댓글 위에 사진은 원래 공식에서 무게 톤을 kg으로 변경하기 위하여 1000을 곱했고

    아래 사진은 원래 공식에서 무게가 톤인데 kg으로 주어 졌으니 6.12를 6120으로 하였으며
    속도가 분당인데 초당으로 주어져 60을 곱했습니다!

  • 작성자 17.03.12 17:35

    감사합니다. 에스칼레이터든 권상기용 전동기든 공식의 기본무게 단위는 ton(1000kg)이군요? 그리고 속도가 분당이면 6.12 공식을 사용하고 초당이면 9.8 공식을 사용하면 되는것 맞나요???

  • 17.03.12 18:28

    예! 분당 6.12 초당 9.8 인데 원래 이 곳식은 1kw = 102 kg.m/s 에서 유도한 공식 입니다

    즉 1kw 는 1초에 102 kg을 1 m 들어 올릴 수 있는 또는 1초에 1kg을 102 m 들어 올릴 수 있는 힘 입니다

    이걸 분당. 초당, 무게를 톤으로 환산하여 만든 공식인데 전기 하시는 분이 공통으로
    사용하니 전기 시험 볼때만 사용하는 공식 입니다!

  • 작성자 17.03.12 18:36

    명쾌한 답변 감사합니다. 대단한 고수시네요 ~!!!

  • 17.03.12 21:38

    @전기후기! 고수는 아니구요~~이 문제만 잘 압니다! 기계분야 에서는 전부 102를 이용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