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 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2004년 로드킹을 타고 있습니다.
프론트 브레이크가 압이 새는듯 합니다.
레바가 그립쪽으로 많이 당겨져 옵니다.
시동이 켜졌을때는 조금 덜하구요.
오버홀 킷 작업을 해야하는지 마스터 실린더를 교체를
해야하는지 수리점에서는 에어빼기 해서 안될듯 하다면서마스터실린더 교체를 이야기하는데 제가 킷트 교체 얘기를 하니 해보니 별효과 없더라는 얘기를 합니다
제 입장에서는 아무것도 시도도 안해보고 마스트실린더
교체가 답인것처럼 들려 조금 답답한 심정으로 선배님들께
여쭙습니다.
수리점 사장님의 판단을 무시해서가 아니고 저는 일단
에어 빼기. 킷트 교체, 그래도 개선이 안될시 마스터실린더
교체가 맞다고 생각하는데 저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지
선배님들께 여쭙습니다.
혹시 부산에 위와 같은 증상으로 수리를 해주실만한
수리점을 추천 부탁도 드립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 하십시요.
P/S 프론트 마스터 실린더 기지고 계신분 연락주십시요.
첫댓글 리빌드킷 고착 초기증상
입니다(압력빠져 레버 끝까지 당겨야 잡힘)
주행중 브레이크 살짝 잡으면 락이걸려 떡된다는 표현이 맞을까요
마스터실린더 뜯어 자가로 분해조립 오일교환하고 정상 작동중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구뎅이 여분으로 준비해논 정품 브레이크액하고 리빌드킷 신품 보유중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7.04 09:47
마스터 실린더 리빌드 키트가 나옵니다.혹여나 중고로 마스터 실린더를 구매하셔도 리빌드후 사용을 권장하는만큼 지금사용중인 마스터실린더를 리빌드해볼것을 권장합니다.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검방법
1.캡을 열어 아니면 바이크세우고 옆몇 유리관으로 오일량 확인
2.브레이레버 여러번 지속 반복하여 압이차게 유지 상태에서
레버가 점점점 스므스 하게 내려가는지 확인.
3.만약 레버가 내려간다면. 마스터킷트불량 및 브레이크라인 오일누유 유관확인.
4오일누유없이 레버가 점차적으로 내려가면 키트보다는 실린더 통채로 교환를요함
차가년식이 상의해서 교체 건의함
이런 내용는 뒤 브레이크 정검도 같음.
*자동차는 시동 걸린상태 에어빼기 꼭 해야 하지만
*바이크는 걍 작업 하면 됩. 엔진기관과 무관함.
..
참고로 본인이 이해만 한다면 부품구하여 작업 할 수있는 충분한 족건이라고 봅니다.
작업 조건이 훤이 노출된것이라서.
에어빼기도 탱크내 오일만 떨구지않고 지속보충하면서 하면 됩니다.
마스터실린더도 쥐방울 만한걸.. 한시간이면 작업일 끝날것 같군요
부품옆에 놓고 시작 하면....
저의견해.
장문의 답변에 고마움을 표합니다^~^
리빌드 킷 교체하시면 x녀로 변합니다 ㅎㅎ 고무가 헐겁거나 해서 압이세서 저도 교체 했어요 효과 조
답변 감사합니다 ^~^
리빌드도 가능하지만. 실린더 자체가 오래되면 교체로도 판단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을 비교하여야 합니다.
새것vs 리빌드
중고vs리빌드
새것과는 가격 차이가 나고. 본인것이 2004년이면 거의 10년차 입니다.
리빌드 가격과 컨디션 좋은 중고 가격을 비교 하셔서 선택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리빌드루 추가적인 문제 발생은 중복 투자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당연 새것이 좋고 문제가 없지만..
가격을 비교 소비자가 선택 하심이 좋다고 판단 합니다..
잘되면 적은비용으로 수리...
잘안되면 이중 투자... 를 숙지 하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샵 사장님께서도 이런 내용을 고지 하셨을 것입니다.
흥달님! 답변 감사합니다.
도움되는 좋은글 잘읽고 있습니다.
다른 방법이 또한 있습니다 ...
새것 또는 중고로 교체시..
마실을 업글 하는것입니다 ..
즉 2004년이 아닌 신형으로 업글 하는것입니다
보어 사이즈는 11/16사이즈로 동일 하지만 그것에 따른 레버교체 .. 하우징 결속 문제 등을 고려하여..
선택이 가능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