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와 조합의 사전적 의미는 동일합니다.
다만 사회적 통념상 협회는 사용자의 단체로, 노조는 근로자의 단체로 그 개념을 달리하고 있다 봅니다.
본 협회의 구성은 “한국대리운전업협회”와 “전국대리운전자협회”가 2004.1.16일 통합되어 발족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그 구성원은 회원사 대표와 소속 회원으로 정의합니다.
먼저, 귀하의 글을 삭제함은 위에서 말한 구성원의 이해가 다를 수 있다 보였습니다.
- 누구를 위한 협회인가? 라며 추궁하기 보다는 모두의 협회이며 계시판이라 그리하였다 말씀드려 봅니다. 어느 회원사라도 직원 모집에 대한 글이나 광고성 글은 삭제함도 이런 이유입니다. 이해바랍니다 -
본인이 귀 카페에 공식적인 글을 게시하고자 할 때, 저는 카페장에게 전화를 걸어 이해와 허락을 받고 계시하였음을 기억하신다면, 제가 삭제한 건을 가지고 여론몰이에 이용하셔서는 않된다 봅니다 - 불편하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저는 그렇게 느꼈습니다. 하늘에 태양을 손바닥으로 가릴 수 없듯이 그 글 하나 지워서 이미 소문난 일을 가릴려는 졸렬함을 보였겠는지요 -.
여기서 협회에 대하여 부연 설명 드리자면
한국협회와 전국협회가 앞서거니 뒷서거니 2003년 4월과6월에 설립 되었습니다.
그 시점, 시장 난립이 가속되었고 가격은 거기에 맞춰 추락이 시작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시장의 안정과 업계의 이익을 위한 다는 설립 취지에 맞지 않게 오히려 힘이 분산되는 역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이에 양 협회의 뜻있는 분들의 고언으로 통합하게 된 협회가 지금의 한국대리운전협회입니다.
저는 2003 .2월 최초의 대리운전 노조를 설립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언가 개선을 위해서 노력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벽에 부딪혔고, 보다 전체적 해결을 위해 전국대리운전자협회를 구성하였습니다.
벽을 뛰어넘어 보다 전체적인 해결을 찿고자 하였습니다.
힘에 부침을 절실히 느낌니다만 나름대로 해결책을 찿고자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 속에는 그 전국대리운전자협회의 가치가 담겨져 있다 봅니다.
그리고 한국대리운전협회는 그 가치를 실현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다시 말씀드려봅니다.
대리운전(업.자)업계의 가치를 보호하고 옹호하기위한 목적은 같겠지만 사업 방향과 주체, 색깔은 서로 다를 수 있읍니다. 협회란 이름 이던 조합이란 이름 이던...
귀하가 본 협회와 그 방법을 달리 한다 하여 귀하나 귀 카페를 부정함이 아니오니 오해 없기를 바랍니다
2005. 11. 18 한국대리운전협회 사무처장 김 병 배
p/s.. 김병배 개인 입장에서 올린 글입니다.
밤이슬님을 개인적으로도 알고 있는 저로서는 서운함을 감추지 않겠읍니다.
건승하길 바라며, 이슬 한 잔 할 시간 갖었으면 영광이겠습니다.
첫댓글 가치를 실현한다면서 대리운전자들 등골만 빼먹는구만 ㅋ
대리운전자=대리기사..대리운전업=대리운전업체...고로 대리운전업협회와 대리운전자협회가 합친건 업체와기사가 합쳤다는뜻인가?????????
형식적인 협회들은 존재가치가 없다고 사료됨. 길 가는 불특정 대리기사 딱 10명에게 물어보삼 ㅡ.ㅡ
지금의대리업계 현실을책임지고 없어져야됌니다
남은 고심하여 올린 글에 대하여 님들의 비아냥은 참으로 쉽군요. 건승하시길
협회는 무슨 ... 지들 맘대로 한국대리운전자을 대표 ㅋㅋㅋ 웃겨... 기사들한테 해준게 뭐 있다고??? 셔틀도 타산 안맞는다고 줄였다 늘였다...아마 법제화 되면 뭔가 이득을 챙길려고 하는 이익집단이지...
님께서 말씀하시는 구성원이라함은 대리업체사주와 대리기사들을 포함하는 것이겠지요? 그렇다면 과연 한국대리운전협회에서 대리운전기사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그 어떠한 노력의 결과나 진행 중인것이 있으면 몇 글자 더 부탁 드립니다.
하나도 업음....ㅋㅋ 머하는곳인줄 궁금함당..
한국대리운전협회 기사들 피빨아먹는 대리회사 사장들이 모인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