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타당성조사 통과 기준의
수도권 고속철도 (수색-광명) 사진 모음입니다
https://pimac.kdi.re.kr/study/study_view.jsp?pub_no=17686&pageNo=1&classcd=F1
첫댓글 광명역연결구간이 기대되네요. 서울역 지상은 축소하더라도 계획보다 승강장 하나 더 추가하고 용산역 종착열차를 서울역까지 연장하면 좋겠습니다.서울역 승강장의 220은 승강장길이를 의미하나요? 짧은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중련운행, 비상시 등을 고려하여 400m로 건설해야하지 않을까요?서울여 지상개발에 중점적여서 철도가 너무 축소되는 느낌이 드네요.
저러면서 겸사겸사 특동열차 위치도 바뀌나보네뇨
고속선 신선을 수색 공항철도 연결선까지 연결해서 운행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러면 인천공항 KTX가 부활되는 셈인데, 기존선으로 가는 시간적 메리트가 없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방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처음 고속선 지을 때부터 했으면 어땠을까 싶은...만시지탄입니다.
이거 앞으로 이렇게 한다는 겁니까, 옛날 계획입니까?
첫댓글 광명역연결구간이 기대되네요.
서울역 지상은 축소하더라도 계획보다 승강장 하나 더 추가하고 용산역 종착열차를 서울역까지 연장하면 좋겠습니다.
서울역 승강장의 220은 승강장길이를 의미하나요? 짧은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중련운행, 비상시 등을 고려하여 400m로 건설해야하지 않을까요?
서울여 지상개발에 중점적여서 철도가 너무 축소되는 느낌이 드네요.
저러면서 겸사겸사 특동열차 위치도 바뀌나보네뇨
고속선 신선을 수색 공항철도 연결선까지 연결해서 운행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러면 인천공항 KTX가 부활되는 셈인데, 기존선으로 가는 시간적 메리트가 없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방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처음 고속선 지을 때부터 했으면 어땠을까 싶은...만시지탄입니다.
이거 앞으로 이렇게 한다는 겁니까, 옛날 계획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