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A-fWANYhV8o?si=S1quSPvP61Rod47z
결론부터 말하면 급발진 상황이 의심된다면 운전자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은 두발로 브레이크패달을 강하게 밟는 것이라고 합니다.
제가 급발진사고는 운전자의 착각이라고 너무 강하게 이야기 한것 같아서 이영상 저영상 찾아봤습니다.
일단 엑셀 오작동 혹은 원인모를 엔진급가속은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은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제동이 가능한것도 사실입니다. 브레이크램프는 브레이크패달을 살짝만 밟아도 켜지고요.
링크 걸어놓은 영상이 정말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운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첫댓글 급발진 경험자입니다.
다행이 기어가 D가 아닌 P에 있을때 발생해서 사고는 면했었어요.
갑자기 rpm이 4,5까지 올라가고 뒤에서 연기가 올라오는걸 보고 멘탈이 나갔다가 정신을 차리고 ‘명확하게’ 두발을 다 띄어 보고 브레이크를 세게 밟아 보고 기어를 변경해 보려고 해도 아무것도 작동되지 않고 rpm은 그대로 유지되어 시동을 껐더니 시동은 꺼졌습니다.
바로 다시 시동을 켰더니 켜지지 않았고 멍하니 1분정도 있다가 다시 시동을 키니 그때서야 켜지고 정상작동 되었네요.
그 이후에 여러 곳에서 정비를 받았지만 아무 이상 발견되지 않았고요.
엑셀을 잘못밟는 분들도 분명히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급발진은 실제로 일어나는 현상이라 봅니다
네 급발진은 운전자 미숙이 아니더라도 일어날 수 있는 현상 맞습니다. 다만 초기에 브레이크패달을 강하게 한번에 꾸욱 누르면 차를 멈출 수 있다고 합니다.
기어가 P인데 차가 움직여요? 너무 무서우셨을것 같아요.
@둠키 엔진만 급기동 한듯요
P 에서 RPM이 5천이면 점화코일 불량 같습니다
이래서 카센타는 여러곳을 가야 돼요 ㅜ
죄송한데 RPM 이 5천이면 D 상태에서 풀브레이크가 아니어도 제동 가능해보입니다
진짜 급발진이면 RPM이 레드존 까지 간다고 본거 같아요
저도 발진은 안햇는데 정차중에 rpm 뻥튀기현상? 비스무리항건 경험해봤네요 똥차라 그냥 폐기햇지만..
"브레이크를 정확히 확인" 하고 나서 밟아야 한다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가속패달을 브레이크패달로 착각했을시에 급발진에 대한 대처로 브레이크를 끝까지 밟으란 생각에 그대로 가속패달을 끝까지 밟는사례도 있다네요...
네 그래서 두발로 밟으라고 권유됩니다 왼발로 엑셀을 밟을 수가 없거든요.
양발운전자들 여기서 진짜 취약하죠..
두발로 . 이런 상황이 안생기길 바라겠습니다.
어떤 사람은 브레이크 밟고 기어 N에 두니 멈췄다고 하더라고요. 급정지가 아니고 천천히 멈췄는데 급발진 시작부터 차가 멈춘 후에도 엄청난 하얀 연기가 온 도로를 뒤덮는 영상 유튭서 봤습니다.
제가 겪은 점화코일 불량 증상이네요..
왜하필 모카를....
중국 끄나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