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gxfYgkOoKic?si=IzELsC8qzYPqetIh
영상을 요약해보겠습니다.
일본에서도 고령운자자일수록 패달오인사고가 증가했다.
이에 일본은 차에 패달오인방지장치(전방에 물체가 있으면 엑셀을 밟아도 가속되지않게 하는 장치)를 달기 시작함.
방지장치 장착이 늘어나면서 패달오인사고 건수도 줄기 시작함
작년 이태원 아이오닉6 택시가 담벼락을 들이받은 사건소개
택시운전자는 60세 이상이였고 차가 급가속하여 브레이크를 여러차례 밟았지만 먹통이 되어 사고가 났다고 진술함
이 차에 패달쪽을 찍는 블랙박스가 있었음.
경찰이 회수한 블랙박스 영상에서 사고당시 운전자는 엑셀만 밟았음.
하지만 정말로 자동차 컴퓨터 장치가 미쳐 돌아가서 급가속 될 수도 있으니
그럴때는 당황하지 말고 두발로 브레이크를 밟아한다고 합니다. 브레이크를 제대로 밟으면 차는 반드시 스니까요!!!
첫댓글 이상하게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는 사고들 중에 대부분이 고령운전자라는 거죠
물로 그중에 정말 급발진 사고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확률로 보면 거의 대부분은 엑셀 오작동사고가 대부분이죠
중요한건 나이가 많건 적건이 문제가 아니라 본인이 양심을 속인 덕분에 정말 급발진 사고가 난 사람들까지 오해때문에
급발진을 인정받지 못할까봐
이부분이 걱정이 됩니다
동감합니다... 급발진 사고가 아예 없다고 느껴질 정도니까요
저도 동감합니다....사실 급발진을 제조사에서 제대로 해명해줘야하는데 현*..기*....
이러니깐 급발진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피리리롱 그런데 급발진 해명은 현기던 비엠이든 벤츠든 폭바든 다 똑같습니다
기업에서 안하죠...
급발진이 발생해도 브레이크패달을 꽉 밟으면 차는 정지합니다.
덕분에 영상 잘 봤습니다. 이 참에 이미지 트레이닝도 하고 두 발로 풀브레이킹 하는 연습도 해봐야겠습니다.
엥. 그 아이오닉 급발진이 급발진이 아니라구요?
무조건 급발진으로 봤는데..
아이오닉이 원패달도 문제인데 전기차 가속력이 너무 강해서 잘못 밟은걸 인지조차 하기가 어렵겠더라고요
가장 중요한것은 당황하지 말고 두발로 브레이크패달을 끝까지 한번에 꾸욱~~누르는 것입니다!!!
풀브레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