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40대 후반 남성이며 BR6차까지 성공적으로 치료 후
유지치료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은 올해 1월 5차까지 접종했고 작년9월에는 이부실드 혜택을 누려 4월2일까지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고 잘 지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올 것이 와버렸습니다.
4월 3일 몸살감기 기운 있어서 가까운 이비인후과에서 약처방 받아 이틀간 복용하였으나 효과가 없었으며 극심한 인후통(목소리가 나오지 않을 정도), 근육 및 관절통, 오한 및 식은땀, 미열, 피로감, 두통, 귓속 통증, 기침 및 가래, 후각 및 미각 상실로 코로나 의심되는 상황이었습니다.
4월5일 같은병원에서 코로나 확진되면서 다시 처방받아 약 복용하였으나 큰 효과는 없었습니다. 인후통과 두통이 조금 가라앉는 정도. 여전히 복합적인 증상이 저를 괴롭히고 있어서 침대살이하고 있었습니다.
아니다 싶어 여기 카페 게시판 검색 후, 스텔라님 사례가 잘 소개되어 있기에 팍스로비드 처방이 필요함을 깨달았습니다.
문제는 관할 보건소에 문의한 결과 그 처방에 대해서 소개해 주기는 커녕 적용대상 여부조차 제대로 알지 못하더군요.
그래서 질병관리청에 다시 문의했는데 담당자가 처방가능한 병원을 잘 소개해 주어 4월 7일 어제 팍스로비드 복용 후 완전회복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요점은 이것입니다. 60세 이하라면 증등도 증상으로 통원치료하더라도 일선 병원 및 보건소 당국에서 이 치료제를 설명, 소개하지 않기에 당사자가 스스로 챙길 수 밖에 없다는 슬픈 현실.
림프종 환자라고 밝혔음에도 제가 찬밥신세처럼 느꼈습니다.
저희같은 면역저하자들은 일반적인 대증치료로는 코로나 치료가 어려우며 후유증도 간과할 수 없기에 꼭 팍스로비드 같은 치료제 처방받으시기 바랍니다.
여담이지만 팍스로비드 하루치 복용후 증상 80퍼센트 호전되었습니다.(기적의 치료제처럼 느껴집니다)
물론 일부 환우분들은 무증상이나 별 후유증 없이 일반적인 치료로 잘 회복되셨겠지요.
하지만 코로나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분들은 기다리지말고 경구용치료제에 대해 미리 문의해서 적절한 처방받으시길 바랍니다.
(증상 발현 후 5일 안으로만 처방가능하며 다른 기저질환 있거나 복용하는 약물이 있다면 처방 불가능하기에 의사와 상담필수)
첫댓글 그렇죠... 저도 항암중 코로나 걸렸을때 팍스로비드 덕분에 회복을 빠르게 할 수 있었네요. 이곳에서 미리 정보받아 이비인후과에 얘기했더니 림프종코드 확인하시고 바로 처방해주더라구요.
고생하셨지만 너무 늦지 않게 처방 받으셔서 다행이에요.
생각보다 자잘한 증상들이 오래가니 관리 잘하시고 어서 나아지시길 빕니다~
회복하고 계시다니 다행입니다. 암환자는 증상이 경미해도 초기에 처방 받아 팍스로비드 드시는 게 좋습니다. 갑자기 중증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이 권고가 되어 균에 많이 노출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유지치료 중에는 감염 조심하셔야 하니 사람 많은 곳에서는 마스크 잘 쓰십시오.
마스크는 늘 착용하는 편이었는데 여러사람들과 만나 식사하면서 괜찮겠지하는 무모한 낙관적 태도가 결국 허를 찌르네요. 완치되기 전까지는 방심하면 안된다는 뼈아픈 교훈을 가슴에 새겼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희엄마도 코로나걸렸는데 병원에서 확진후 암환자라하니 바로 팍스로비드 처방해주더라구요.
항암치료 2022년 4월에 종료 후 10월에 코로나 폐렴에 걸려 폐기능 30%밖에 기능이 남지 않았고 폐섬유화 진단까지 받았었습니다. 그때 정신차리고 아무래도 병원에서는 챙겨주지 못하는 부분이 많은것 같아 제 스스로 적극적인 치료를 요청해 팍스로비드 처방 받았습니다. 이 후 5일만에 완벽히 회복하고 지금은 정상생활 중입니다^^ 팍스로비드가 저를 살린 샘이죠..
정말 심각한 상황이셨군요. 회복하셔서 다행이십니다. 저는 팍스로비드 도움 받았으나 롱코비드 증상으로 좀 지쳐있네요.
치종 9개월 되었다고 팍스로비드 못준다고 하는데 어떻게 요청하셨어요?